'목이 메여......' 는 영어로? - 알아두면 절대 손해 안보는 영어표현

in #kr-teacher7 years ago (edited)

어글리입니다.


퀴즈 먼저 던집니다.

아주 내 감성을 저격하는 슬픈 노래를 듣고 난 후에 내가 할 말을 한번 영작해보세요.


"이 노래 들을때마다 나 목이 메여..."










여기서 영작할 때 힘든 부분이 어딘가요?

'목이 메여' 이 부분이 굉장히 거슬리지 않습니까?

이런 유니끄한 표현을 한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Every time I listen to this song, I'm choked up.

이 노래 들을때마다 나 목이 메여


choke 는 원래 '막다'라는 의미인데요.

choke up 이러면 감정에 겨워서 목이 맥히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자, 그럼 다른 예문을 살펴봅시다.


I got choked up talking about my ex-girlfriend.

내 전여친에 대해서 얘기하면서 나 목이 메였어.



자 이제 스크롤 압박으로 당장 암기!!!!!!!!!!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choked up 춐드 업


스팀잇 팔로워가 100명이 된다면.. 전.. 벌써 목이 메이네요.. 

어쩜좋아요.. I'm choked up!!!!


수고했어요 오늘도~

빠이빠이~

Sort:  

밥 많이 먹다가 목이 메이던데.... 그때도 써도 되는 거죠?? 아임 쵸크 업 ㅋㅋ

ㅋㅋㅋ일반적인 의미의 목이 메일때도 써요!! 딩동댕!!

짤과 함께해서 더 머리에 뽝 기억되는 것 같아요ㅋㅋ 아 이 시리즈 흥했으면ㅠㅠ 너무 재밌어요ㅠㅠ

아주 머리에 뽝!!!!! 뽝!!!!!!!! 꽂아드릴게요~

우와 좋은데용~~ 계속 올려주세요~ 팔로맺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자주 소통해요~

ㅋㅋㅋ쵹드업 감사합니다.. 기억할수있길..

쵹드업!!!! 상황을 머릿속에 그려보면 더 기억하기 쉬울거예요~

이 이거 좋네염
제 머리로도 외울수 있을거 같아염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6499.54
ETH 3203.3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