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내신 공부법!!!

in #kr-study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영 흔한 학원가서 저녁 7시에 집에 들어가는 10대 중1 소녀 연밤입니다

제가 지금 수학학원이랑 영어학원, 국어와 한자 학습지를 다니구 이써여...

그런데 오늘 수학학원을 끊었어요!!)))))))))))

이유는 조금 힘들어서...(단순)

그래서 이젠 학교 내신에 집중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진짜 질문! 학교 내신 공부는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요...?

제가 할 내신 공부는

1.수학

2.국어

3.사회

4.과학

5.영어

이정도 되고요...(그냥 정규과목 한다고 보시면 되요)

학교 노트정리같은 것도 책사서 혼자 막 따라해보는데

막상 실전에서는 선생님 말씀을 못따라가겠더리고요...

그래서 간단한 교과서 정리법이나 집에서 복습\예습법 알려주세뇨...ㅠ

그리고...한가지 더! 열람실 공부 팁같은거 있나요...?(있을리가없잖아!)

너무 많나요...? 한가지만이라도 알려주세여 ㅠㅠ

참고로 수학은 고등학교 1학년 첫단원 하고 끊었어요

앞으로 열심히 공부해보게쑴돵!!((급마무리

Sort:  

사람마다 공부 방법은 좀 다르지만, 수학이나 국어, 영어는 내신 공부를 따로 한다는 개념이 저는 익숙하지 않아요. 다른 공부도 해당 사항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 과목들은 잠깐 시험보기 위해 공부한다고 생각하면 시험보고 잊게 되는 부작용이 있어요.

@yunbarm님이 초등학교 때 배웠던 덧셈뺄셈 안잊고 지금도 쓰죠? 마찬가지로 중학교 때 배우는 모든 것을 끝까지 씁니다. 제가 고3 학생들 가르칠 때마다 제일 답답한 부분이 중학교 것도 기억 못한다는 것이었어요. 왜 모르냐고 물어보면 "내신용으로 공부해서 시험보고 잊었다", "이게 수능볼 때까지 필요할지 몰랐다"라고 해요.

그러니까 제가 생각하는 최선의 내신공부 방식은 내신 공부하듯 하지 않는 거예요. 역설적이지만 실제로 저는 시험 일주일전까지는 시험 공부를 따로하지 않았고, 진짜 실력을 늘리기 위한 공부를 했어요. 느리고 힘들지만, 정직한 공부법이 결국에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이 제 공부 철학이었어요. 모쪼록 학업에서 보람을 찾고 정진할 수 있길 바래요.

헐헐 진심어린 답변 진짜 감사해요 ㅠㅠ
두고두고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공부방법 보단 내가 왜 이 공부를 해야하는 지에 대한 질문과 고민을 끊임없이 스스로 해보며 여기저기 사람과 책에게 답을 구해보려고 찾아다녀 보세요 그 시기엔 그만한 내공쌓기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넴넴!! 열심히 하겠쑴돵!!

헐 중1인데 고1 첫단원을 하고 끊었다고라?? 공부하지말고 쉬어야죠 그럼

ㅋㅋㅋ 그른가여...?
그래도 열심히이!!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6796.26
ETH 2497.29
USDT 1.00
SBD 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