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긴 계산 끝에

in #kr-study2 years ago

매우 긴 계산 끝에 Leibniz algebra implies Jacobi identity 임을 보였다.

사실 방법만 알고보면 trivial 한 건데 ㅋㅋㅋㅋ 계산 방법을 생각하는 것과 또 계산하는 것은 다른 일이니까 이것이 참 문제다.

이로써 왜 weakly associative algebra 가 중요한지에 대한 이해가 하나 생겼다.

실제 내 일과는 매우 연관 없는 일이지만 남이 하는 일을 이해하는게 조금 재미있긴 하다.

일단 퇴근 전에 연구소에서 나의 일들은 끝내고 왔으니 개인적인 일탈로써 조금 이런 수학 노가다를 해도 되지 않겠나? ㅋㅋㅋㅋㅋㅋ

사실 associative algebra 도 자체만으로도 재미있는 공부할(?) 계산할(?) 거리들이 있다.

지금 당장은 아는 것이 거의 없어서 아마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겠지만 associative algebra 와 관련된 재미있는 문제들도 있어 보이고

image.png

양자역학으로 내려오면 non-associative 가 중요한 역할을 하나 보다.

image.png

흠 이건 역사책이라 아마 읽진 않을 것 같고 인터넷에 찾아보니

Non-associative algebras represent a challenge in quantum theory because they cannot be realized as linear operators on a Hilbert space which are automatically associative by construction.

흠 ㅋㅋㅋ 세상엔 모르는것이 천지이다

많은 것을 알고 싶은 것은 욕심인 것일까

Sort:  

정말 모르는게 많죠...

오우.. 어렵군요 어려워 응원만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9388.79
ETH 2578.59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