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로 배우는 중국어]치아문단순적소미호6

in #kr-study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드라마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치아문.jpg

치아문단순적소미호 6
🕑 2017.08.02 |중드스터디


치아문단순적소미호

  • 여고생 천샤오시가 19년간 같은 아파트에서 살아온 친구 장천을 짝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젊고 풋풋한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

  • 응답하라 1997을 떠오르게 하는 드라마 입니다.



공부 내용


출처 : 유투브 원본 영상
오늘 공부 내용은 저번에 이어서
5분 30초 - 6분 10초 입니다. ^^

  • 요건 제가 공부하고 연습한거에요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한지는 5개월차입니다.
처음에 일때문에 배웠는데..
재밌더라구요.
앞으로도 쭈욱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해석이 틀릴수있으니ㅋㅋ 참고해주세요
혹시나 궁금하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종종 들러 주세요.

라면을 제가 1년에 한번 정도 아님 안먹는거 같아요 몸이 안좋아져서 많은 것을 끊었었거든요 ㅎㅎ. 그래서 라면을 어떻게 끓여먹는지 잊어버렸어요. 어제 집에 늦게 왔는데 먹을거는 없고 라면이 있길래 끓여먹었는데 뒤에 설명대로 물 끓고 4분정도 끓였는데 물을 많이 넣었나봐요. 그냥 맹물에 국수 말아 먹는 느낌이었어요. 흑흑. 아님 제 입맛이 변했거나요. 사골곰탕이랑 너구리를 참 좋아했었는데요. 배고파서 그래두 다 먹었어요. ㅋㅋ 라면먹고 운동하고 봤더니 새벽 2시.. 오늘아침;; 하하하하하하 눈이 안떠지는거에요 지금 까지 얼굴이 찐빵같이 부어서 눈을 뜨기 힘드네용 ㅎㅎ. 퉁퉁 부은 만두처럼 돌오다니고 있습니당. 멀 먹어여 다시 돌아올까용? 만두뽀돌은 힘드네요. 오늘도 더위 조심하세요.

淡定!! dàn dìng !딴띵 딴띵 딴띵!

냉정하다 2. 침착하다
淡적다, 싱겁다, 엷다, 냉담하다 (싱거울 담) 定 안정되다, 안정시키다, 정하다 (정할 정)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침착해! 침착해! 침착해!
.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일취월장 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

얼굴 빵빵이 효과는
밤라면이 최고죵~! ㅋㅋㅋㅋㅋ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ㅎㅎ 보톡스맞으면 이렇게
되려나용? ㅋㅋ
오늘두 방문 감사드립니당~!!!

앗... 1년만에 먹는 라면인데
밍숭맹숭한데다 얼굴만 붓고 말았네요
덕분에 더 기피하셔서 건강해지는 해피엔딩

넹넹 지금까지 눈이 잘 ㅋㅋㅋ
제얼굴이 아닌 제얼굴 같지 않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에요
ㅎㅎㅎㅎ 오늘 엄청 더운에 운동 쪼금만하세요 ~

예전엔 라면도 많이 먹었는데 요즘은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예전만큼 맛이 없는 거
보면 입맛이 변했나봐요. ^^

그러게용 나이 땜에 ㅋㅋㅋ
그런가봐요 ㅎㅎ
너무더워서 그런지도 모르겠어용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짱짱맨 감사합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68.07
ETH 3133.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