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성능과 확장성 업데이트!

in #kr-steemit7 years ago

오늘 들어와서 보니 스팀잇 메인페이지 디자인이 업데이트 되었네요.

피드 페이지는 뭔가 버튼이 새파란색으로 바뀌면서, SMT 페이지에 썼던 새로운 디자인 스킴을 가져온것 같은데.. 통일성이 깨지니 오히려 더 보기는 안좋네요 ㅎㅎ 저 오른쪽 위에 대문짝만한 포스트 버튼이나 좀 어떻게 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ㅋㅋ

찾아보니 오늘 새벽에 @steemitblog 에서 업데이트 내용을 요약해서 올렸길래 간단하게 요약 & 번역 해보기로 했습니다.
프론트앤드 관련 업데이트 내용은 없고 대부분 성능과 확장성 관련 개선 사항들입니다.


스팀잇 개발팀은 그동안 steemit.com과 steemd 블락체인 API 의 성능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Jussi (쥬씨)

원래 스팀잇 사이트는 데이터를 블락체인에서 바로 가져왔었는데 이 방법은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새로운 백엔드 서비스인 쥬시를 개발했고, 쥬시는 steemit.com 프론트앤드와 백앤드의 중간 계층으로서 성능 향상과 공격 방어등을 위해 사용됩니다.

AppBase (앱 베이스)

원래 steemd 블락체인은 멀티스레드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API 요청의 경우 한 스레드에서 도맡아서 했기때문이 이 부분이 보틀넥 (bottleneck)으로 작용하여 성능 하락을 가져왔습니다.

AppBase는 새로운 설계로 각각의 모듈이 API 요청을 분담하여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는 기존의 방식보다 훨씬 효율적입니다. steemd의 모듈화된 설계는 요즘 대세인 병렬처리가 가능한 프로세서들과 함께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고, 이제 모듈화된 블락체인의 기반을 다져놨으니 앞으로도 여러가지 추가적인 성능 향상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AppBase는 아주 가까운 시일 안에 런칭할 예정입니다.

P2P 네트워크

P2P 코드는 steemd 블락체인이 포스트나 보팅등 스팀잇에서 일어나는 트랜잭션들을 서로 동기화 하게 해주는 녀석인데요, 우리는 이 커뮤니케이션 코드에 여러가지 성능 개선을 이루어냈고, 앞으로도 여러가지 성능 개선 업데이트가 있을겁니다.

커뮤니케이션

이런 개선 사항들은, 연구, 디자인, 개발, 테스트, 릴리즈 등 엄청난 리소스가 들어갑니다.
우리도 커뮤니티에서 이런 자세한 업데이트 상황들을 꾸준히 알고싶어하는걸 이해하지만, 커뮤니티에 진행상황을 알리는것 또한 추가적인 리소스가 들어가는 일이고 우리의 최고 우선순위는 스팀잇 플랫폼을 가장 빠르게 개선하는것이며, 아직까지 검증되지 않은 업데이트를 너무 자세히 알릴경우에 해킹등의 시도가 걱정되기도 합니다.
개발팀은 스팀잇 사이트를 24/7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어떤 문제가 있으면 즉각적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앞으로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플랫폼에 대비하기 위해 이런 여러가지 성능 개선 작업들을 하며 우리는 완전 흥분됩니다.
우리가 월드 클래스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확장하는 동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준 유져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원문 링크



wanna see more like this?

❤️

follow me!

Sort:  

nice post @tabris . follow and upvote my post @abidhussain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제가 보기에도 디자인이 바꼈으면 바꼈지..더 좋아진거 같지는 않네용..허헣ㅎㅎ

I enjoyed reading your post. There is a lot of good stuff.

안녕하세요 tabris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365일 모니터링을 한다는데 아직도 좀 버벅이는 느낌이네요.. 댓글도 2개씩 올라가고요 ㅋㅋ
지속적으로 오류를 잡아 간다고 하니 좀 더 기다려 보면 지금보다는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스팀잇을 즐길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이랑 보팅같은 경우에는 아직도 엄청 느리더라고요. 아무래도 발표한지 얼마 안되었으니.. 노드들이 적용하는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것 아닐까요? ㅎㅎ (라고 믿고 싶습니다 ㅎㅎ)

네 ㅎㅎ 디자인 변경은 좀 익숙해 지는 것 같은데요 아직 보팅 빙글이는 계속 되고 댓글도 두개씩 달리고 하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도대체 뭐가 개선이 된건지... 화면 디스플레이만 좀 바뀌고 보팅 표시가 더 파래진것 빼고는 빨라졌다는 체감이 전혀 안오네요. ㅎㅎ

브라우징 속도같은 경우에는 조금 빨라진것 같기도 한데.. 저도 댓글이랑 보팅은 여전히 느리네요

음... 쥬시 같은 캐시 서버가 아직까지 안되어 있었다는 게 오히려 놀라운 항목들도 있네요.-0-;;
빠릿빠릿해져서 스팀잇 쓰면서 스트레스 받는 일이 없어지기를 바래봅니다.ㅠㅠ

그러게요 ㅎ 사이트 속도가 이렇게 중요한거라는걸 스팀이 쓰면서 새삼 느끼게 되었네요 ㅎㅎ

요즘도 실망스럽지만 아예 아무것도 안하는것보다는 나으니까요 ㅜ

업뎃은 되었지만 여전히 속도는 절망적입니당 ㅠ

업데이트의 약효가 퍼지려면 시간이 필요한가 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22.98
ETH 2580.28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