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 바란다!] 스팀잇에 다른건 몰라도 꼭 있었으면 하는 기능~

in #kr-steemit6 years ago

안녕하세요~
@keydon 입니다.

제가 몇일전에 "스팀잇에 바란다!" 라는 주제
포스팅을 올린적이 있는데요~

간단히 바꿀 수 있으면서도~
유저들이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
떠올라서 오늘 추가적으로 포스팅을 올립니다~
(프로그래밍을 잘모르지만 이 정도는 쉽게 바꿀 수 있는거라 생각합니다.)
문제는 현재 아무고토 하고있지 않은 "스팀잇 개발자"들의 의지겠죠~

물론 제가 이런 포스팅을 올린다고 스팀잇이 바뀌는건 아니지만~
스팀잇 개발자들에게 건의라도 한 번씩 할 수 있는 증인이라는 분과
친하신 분들이 혹시 이 글을 보게 된다면~
좀 전해주시길 부탁드릴께요~
저는 증인을 잘 몰라서요~

제가 스팀잇에 다른건 몰라도 꼭 생겼으면 하는 기능은 ~
바로 "메인 포스트" 기능입니다~

이미 트위터등의 대중화된 SNS에는 필수적으로 장착되어 있죠~
트위터에서는 "메인 트윗"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웁니다.

트위터의 본인 계정에서 항상 맨 윗 상단노출하게 되는
"메인 트윗"은 어떤 역할을 할까요?

"메인 트윗"은 개개인의 계정에서 여러가지 중요한 역할들을 하는데요~
사람들은 주로 크게 세가지의 목적으로 활용합니다.

  • 본인을 알리는데 활용

우리는 스팀잇에서 #kr-join 이라는 태그를 사용해서~
몇일 뒤면 사람들의 기억에서 사라져 버리는 자기 소개글을 올립니다.
이 마저도 신규 가입자환영해주면 보팅을 눌러주는 분들이 없다면~
쉽게 관심도 받기 힘들죠~

하지만 트위터를 비롯한 여러 선진 SNS에서는
바로 이 "메인 포스트" 기능을 이용하여~
1년 365일 "자신의 소개글""본인의 계정" 최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메인 포스트" 기능설정 변경이 가능해서~
어느정도 자기 소개가 충분히 되었다 생각하면~
다른 글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본인의 대표글을 홍보하는데 활용

우리 스팀잇글의 유통기한12시간이라는거 아시죠?
7일 아닙니다~ ㅋㅋㅋ 12시간이 지나면 글의 가치
휘발류처럼 날라가 버리는게 바로 스팀잇 바닥이예요~

하지만 "메인 포스트" 기능이 있다면~
"자신의 대표글"이나 자신이 꼭 "홍보하고 싶은 글"
1년 365일 홍보할 수 있습니다~

7일이 지나 페이아웃이 되어도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말 잘 썼다고 생각하는 글이나~
보팅과 댓글을 많이 받은 글을~ 스스로 자랑스러워하며~
1년 365일 본인의 계정 최상단노출시킬 수 있죠~

나 이런 글 쓰는 사람이야~

이런 포스팅 홍보를 통해~
사람들은 저 사람의 메인 컨텐츠가 어떤 분야이고~
어떤 생각을 가진 사람인지 쉽게 알아채고~
좀 더 원활한 소통가능할 것 입니다.

  • 각 종 정보글을 "메인 포스트"에 등록

스팀잇에서 포스팅을 하려면 여러가지 잡다하게 알아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마크다운
각 종 태그
친구 아이디
각 종 입력 암호(사진 크기 줄이기등)
각 종 이벤트 및 공모전 일정

저는 현재 이런 정보정리포스팅석달전에 올렸고~
이를 활용하기 위해 항상 스크롤을 이빠이 내려야하는 수고
반복합니다.

여러분들도 저같은 분 계신가요?

솔직히 친구 아이디 일일히 적어두고 한번씩 들어가보지 않으면~
연락 끊기기 쉽상이고~
수많은 태그는 일일히 다 외우기가 불가능합니다~

이벤트 일정이나 입력 암호같은 것도
메모장에 적어두고 필요할때 꺼내보기 싫어요~
스팀잇 내부적으로 해결 못하고 다른 외부 기능을 써야 하나요?
안그래도 귀찮아 죽겠는데~

스팀잇 활동을 위해서 필요한 각 종 정보를~
개개인이 정리하여 "메인 포스트"로 올릴 수 있다면
스팀잇에서 포스팅할 때마다 쉽게 참고할 수 있어~
짜증이 안나고 기분 좋게 포스팅할 수 있을 겁니다.
지금은 스팀잇에서 글 쓰는거 자체가 매우 짜증나는 시스템이예요~
트위터든 페이스북이든 인스타그램이든 좋은 건 좀 배웠으면 좋겠네요~

아니 간단한거라도 좋으니까 뭐라도 좀 바꿔 보라구요~ 네드 양반!
이런 양반도 한국 왔다고 똥꼬 빨아주는거보면
참 기가 막히네요~

스팀잇에서 고래들이나 개발자들 빨아준다고~
살림살이 나아지지 않습니다~
어차피 겨우 간식값 정도 버는 거예요~

제발 좀 비판할 부분은 비판도 좀 하고 삽시다~

Sort:  
@keydon님 안녕하세요. 개수습 입니다. @blackyo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 강아지 두번쨰로 보네요~
고맙습니다~
멍멍~ ㅋㅋㅋ

태그 즐겨찾기 좀 제발...ㅠ

태그 즐겨찾기도 정말 필요한 기능이죠~
쓸만한 태그는 전부 외우고 있지 않으면 글 쓸때마다 짜증부터 확 나온다는~

좋은 의견입니다.^^
@홍보해

이거 두번째로 받아보네요~ ㅎㅎ
고맙습니다~

옳소, 옳소, 옳소!!!!!

적지만 풀보팅하고 가요.

고맙습니다~
지금도 504 GATE Error 때문에 글이 잘 안써지네요~

나도 보팅할 때 애먹었어요. 504만 뜨고....
며칠 전에 올린 게시물은 8분 전에 게시한 것으로 표시되고.....

메인 포스트 기능 좋내요^^ 저도 최근에 스팀잇에 대한 불편한 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잡글을 올렸는데... 메인 포스팅 기능은 생각도 못했내요^^

메인 포스트 기능은 진짜 간단히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 왔으면
이런저런 의견에 대한 소통창구라도 만들어서
어르고 달래도 모자라지 않을까 싶은데..

여전히 깜깜 무소식(절래절래)

그래도 좋은건 다 쳐먹고 갔겠죠~ ㅋㅋ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안그래도 몇가지 불편할것같은 사항들이 많아보이더굼요 ㅜㅜ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지만요 ㅜㅜ 이런점들은 진짜 개선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ㅜㅜ

작은거 하나라도 바뀌는게 있었으면 좋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933.20
ETH 3191.47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