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임대받고 느꼈습니다... 이제부터 목표는 5000스팀파워 입니다!

in #kr-steemit7 years ago

대문33.png

안녕하세요! 쿠보입니다!!

얼마전 스팀 파워 500을 채우고 신나서 글을 썼었습니다.

보팅바가 생겨서, '오오 이것은... 드디어 뉴비에서 한 발짝 멀어지는 것인가..!' 라고 생각했는데,

왠걸... 매일매일 스팀을 하다보니 보팅 파워가 20~30퍼센트를 못벗어 나는 제게,

보팅바는 0.0x 의 보상을 '더 적게 드릴 수' 있는 기능일 뿐이었습니다...

물론 몰랐던건 아니지만, 이게 막상 현실이 되자 내적갈등이 생기는데

'이거... 지금도 적다 싶은데... 오히려 깎아서 보팅해도 되나...' 싶은 마음만 들고...

'그래! 어차피 보팅 파워가 오르면 그럼 서로 좋은거니 적당히 조절해서 보팅하자!'라고

마음먹어도 왜 마음의 짐만 생기는지... 어허허허

그래서 오늘 @maa님께서 해주시는 스팀파워 임대를 신청했습니다.

Screenshot_1.png

500스팀파워를 모으는데 두 달 가까이 걸렸는데, 두달을 더 모아서 1000 스팀파워를

모으게 되면, 과연 '얼만큼' 보팅을 더 많이 드릴 수 있을까 궁금했거든요.

막연하게 1000 스팀파워를 모으면, 그래도 꽤 많은 보팅금액을 그릴 수 있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임대받고 보니 이게 왠걸... 제가 생각한 것 만큼 드라마틱 한

증가는 없었습니다.(물론 2 배가 늘었지만, 원래가 0.0x라서... 어허허허)

Screenshot_2.png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가... 보팅 파워가 너무낮아서 그런가?! 싶어서 궁금하던 차에,

얼마전 'http://steemnow.com' 이라는 사이트에서 내가 하는 보팅이 얼만큼의 가치를 갖는지

확인할 수있다걸 배웠다는 기억을 떠올리고!!! 얼른 달려가서 확인해 보니...

0.07... 어허허허허 이거 참...

분명 현재의 33.12%라는 보팅 파워가 반영된 결과일텐데, 정확히 100%에서는 어떤지

확인해 보려고, '$0.07' 왼편에 있는 '계산기'를 눌러 들어가 봤습니다.
Screenshot_3.png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임대를 포함한 스팀파워는 1034.498!!!

이걸로 100프로 보팅파워에서 100% 비중으로 보팅하면 0.21 달러가 나온다는 군요...

사실 제가 바랬던건, 제가 한 번 보팅하면 '1 달러' 정도가 모이는 것이었는데,

그렇다면 1달러가 되려면 지금 수치의 딱 5배이니,

5000스팀파워는 얼마나 보팅할 수 있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Screenshot_5.png

네... 1.02 !!!

현재로서 아주 만족스러운 수치입니다 ㅎㅎㅎ

물론 '모든게 100%' 라는 조건이 전제가 되는 것이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어허허허

이제 딱 4480 스팀파워만 더 모으면 됩니다! 500에 2달 결렸으니, 20달... 한 일년만 더 꾸준히 하면,

5000스팀 달러 모을 수 있겠죠?! 어허허허

뭐 중간에 용돈이라도 생기면, 차곡차곡 넣으면 더 빨리 모아질지도 모르지만요 ㅎㅎㅎ

생각해보면, 처음 스팀을 시작했을 때, 분명히 보트를 눌렀는데

'어? 왜 숫자가 그대로야?' 하고 의아했던 기억을 떠올려보면,

0.x 단위까지 왔다는 자체가 괄목할 만한 성장이긴 합니다만... 어허허허

그래도 1달러정도의 힘을 갖을 수 있게, 앞으로 최소 일년은 꾸준히 스팀을 해야겠다 싶습니다ㅎㅎㅎ

Sort:  

안녕하세요 쿠보님! 저는 스티밋을 시작한지 얼마안된 미국생존일기를 적고있는 새댁이여요! 우선 글 정말 유용하게 잘 읽었어요ㅎ 전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수준인데 글을 쉽게 적어주셔서 이해가 많이되었거든요>.<한가지 궁금한것이있는데 100%보팅하면 파워가 빨리 달아서 나중엔 보팅못한다해서 저는 35%정도 해놓고 하고있는데,..저같은 이제막시작해서 영향력이없는(눈물또륵..ㅠㅋㅋ) 사람들은 그냥 처음에는 100%풀보팅해도 상관없는건가요? 조언을조금 얻고싶습니다! 그리고 보팅파워는 esteem앱으로는 확인이 안되고 컴퓨터로 접속해야알수있는건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팔로우하고갑니다!ㅎ

아이쿠 답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100프로 풀보팅을 하셔도 상관은 없는데,
나중에 보팅파워가 모자르면 보팅이 불가능한 일이 벌어질 수도 있긴 해요.
원래 그냥 스팀사이트에서는 500스파 이하는 보팅파워 조절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스팀kr 이라는 사이트에서는 스팀파워를 갖고있는 양에 상관 없이 보팅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보팅파워를 알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데, 가장 보기 쉬운건 https://steemnow.com/ 이라는 사이트에요! 여기에 @indygu2015 를 입력하시면 보팅파워가 얼마나 남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1. 풀보팅해도 무관합니다. 대신 보팅 횟수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에 전부 풀보팅을 했었지만, 문제는 없었어요 ㅎㅎㅎ)
  2. 보팅파워는 https://steemnow.com/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앱에서는 확인이 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핸드폰으로 보실때도 그냥 저 사이트로
    들아가셔서 보시면 됩니다! ㅎㅎㅎ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로답변 드렸어야 하는데 ㅠ 죄송해요 ㅠ

와.... 이렇게나 자세한설명 해주시다니... 너무 너무 감사해요 쿠보님 감동입니다♡ 저는 조금 소심하니 50%으로 보팅해봐야겠어요 헤헤 >.< 아직 제 보팅에는 힘이 개미콧바람만하겠지만 열심히 하다보면 쿠보님 처럼 영향력이 생기겠지요?ㅜ그때까지 열심히 글 쓰고, 즐기고, 놀아보겠습니다! 물론 쿠보님 팔로우 했으니 쿠보님께 열심히 놀러가려구요 헤헤♡♡♡

히힛 꾸준히 하시면 금새 파워도 늘고 친한 분도 늘고 하실거에요!
저는 조용히 숨만 쉬고 있는 정도라 영향력은 저도 벨루 없습니다 ㅎㅎㅎ
그나저나 미국 사신다니 부럽습니다 ㅎㅎㅎ 저도 미쿡에서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 하는데.... 가서 어떤 일을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ㅎㅎㅎ 종종 뵙겠습니다~! :D

steemnow란 좋은 사이트를 알게됐네요.
전 $0.23이네요 ㅠㅠ 저도 얼른 1달러를 만들고 싶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오오 스팀 파워가 1000이 넘으시나봅니다!!!
저는 8월달까지 시한부 1000이에요 ㅎㅎㅎㅎ
1달러 금방 찍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저도... 가능하겠죠?! ㅎㅎ
감사합니다! ineedthesleep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저도 스팀파워 임대받고 싶네요
ㅜㅜ

아마 maa님이 하시는건 다음달에 또 있을 것 같고, 비슷한 사업? 진행하시는
분이 또 나오실겁니다!!! ㅎㅎㅎ 열심히 활동하시는 분들은 고래분들이
커뮤니티 발전을 위해 주시기도 하시니 기회가 있으실 거에요!!! ㅎㅎㅎ

축하드려요~ 우리 모두 열심히 ~ ㅎㅎ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봐요! ㅎㅎㅎ

5000스파에 1스달인건... 지금 코인시장이 하락세라 그런 것 아닐까요? 점점 더 오를 거라생각하고 바라고있습니다.

아아 가격이 오르면 보팅 가치도 높아지나요?!
그럼 생각보다 빨리 달성할 수도 있겠네요!!!ㅎㅎㅎ

저도 그렇게 알고있었습니다. 자세히는 잘 모르겠네요 . 미안해요

알려주신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ㅎㅎㅎ

고래되기가 정말 어려운 것이 였군요~
ㅎㅎㅎㅎ그냥 맘 편하게 먹고 스티밋 해야겠습니다~

그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너무 마음보채면 지치니까... ㅎㅎㅎ
편하게 하다보면, 언젠가 5000스팀이 모이겠죠...?! ㅎㅎㅎㅎ

저한테는 지금도 뭔가 엄청나 보이시네요 ㅎㅎ 저는 아직 $0.01인데 최근에는 뭔모르고 너무 열심히 했더니 아예 $0.00 ㅜㅜ 전혀 도움이 안되서 보팅도 못하고 있어요.

아하하하 저도 처음에 그랬어요 ㅎㅎㅎ
이게 보팅이 되는건가... 그냥 안하는게 나은가... 고민했었습니다 ㅎㅎㅎ
그래도 다 착착 쌓여가는거니까, 눌러주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앞으로 갈길이 머네요 ㅎㅎ 홧팅이요 :)

부럽습니다...전아직도0.01~0.02입니다..쥬륵

hyesung님은 열심히 하시니까 금방 오르실 겁니다!!!
500까지는 다들 쉽게 모으시더라구요... 저는 시작시기에 비해 조금 늦은 편이죠 어허허허

500...이쉬운거였군요..음 더열심히해야겠어요 하하
쿠보님글많이봅니다! 응원할게요!

저는 어려웠는데... 어흐흑 ㅠ 다른 분들은 쉽게 모으는것 같더라구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같이 열심히 해봐요!!! ㅎㅎㅎ

steemnow 좋은 거 알아갑니다!!!
저 스팀파워 밑에 가로에 잇는건 임대 받은걸 의미하나요? 관련 내용 어디서 볼수 있을까요 ㅎ저같은경우엔 27정도 플러스 되있는대 누가준건지...? 처음에 기본으로 다 주는건가요? ㅎㅎ

아 네! 저 괄호로된건 '임대받았다' 는 의미입니다.
27받으신건 스팀 자체적으로 준거일 거에요 ㅎㅎㅎ 원래 처음 시작했을때
활동을 원활히 하기 위해 어느정도 스팀파워를 스팀잇 자체에서 임대해주거든요 ㅎㅎㅎ

호오...단순한 정보인데도 이렇게 글로 다 읽어보니 의미가 무엇인가..느낌이 오네요.
받으세요 저의 0.0x$ !!

아하하하하 감사합니다!!! 소중한 0.0x !!! 언젠가 모두 'X00.00달러' 가 되기를...!!!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750.78
ETH 2444.7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