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temp 계정 포스팅 성공! 또 성공하는 분께 상금 + [업데이트] follow도 해보기^^

in #kr-steemit6 years ago (edited)

Update 1: @anpigon님이 거의 바로 성공하셨네요. 저도 js예제에서 힌트를 얻어서 js에서는 이거 엄청 간단하게 되버리는건 아닐까 했는데 되네요ㅎㅎ 저는 python으로 했습니다. 사실 함수명만 알면 어렵지는 않아요^^ python도 steempy 예제에 필요한 부분(포스팅 예제는 아니지만)이 있습니다. 전 그 부분을 js예제를 가지고 transaction을 만들어서 broadcast 했습니다. python으로 성공하신 분께 상금 하나 더 드리기로 할게요.
Update 2: @temp 계정으로 follow도 해볼까요ㅎㅎ 현재 제가 @temp@blockchainstudio follow하게 했습니다ㅎㅎ 이런식으로 해봐주세요. 다음엔 송금인가ㅎㅎ
Update 3: 다중서명이 필요한 @sisilafamille 계정이 첫번째로 팔로우한 계정이 되었습니다. 이것도 이벤트있습니다. 다중서명(multisig)이란? - 다중서명이 필요한 스팀잇 테스트 계정 sisilafamille 의 첫번째 followee가 되다.


자려다 오늘 그냥 아주 내친김에 @temp 계정 포스팅도 조금 고민하다 성공했습니다! 이거 사실 아는 사람도 거의 없고 할줄 아는 사람은 더더욱 없을거라서 사실 모든게 그렇듯 알고나면 어렵진 않은데 그래도 일단 방금 성공한 입장에선 뭔가 스팀블록체인의 비밀 하나를 더 알게된 것 같아 흥분되네요ㅎㅎ

https://steemit.com/steem/@temp/test-by-bcs
Screen Shot 2018-09-24 at 2.24.15 AM.png

오늘 쓴 [잡담두개] 스팀잇 3번째 유저 temp가 꿈틀 / steem-ua 포스팅 14위 but 랭킹급락ㅠㅠ 글에서 말씀드린대로 이 계정은 https://steemd.com/@temp 을 보시면 posting key가 없습니다. 아주 특이한 스팀잇에서 3번째로 만들어진 테스트용 계정인데요. 보통의 방법으로 만들어진 계정이 아닙니다 참고로 생성일만 봐도 알 수 있지만.

물론 그렇다고 암호 없이 스팀잇 등에서 로그인을 할 수는 없고요ㅎㅎ

일단 힌트는 해당 글에 주어진 대로 '0 signature'를 만들어야합니다.

@temp 계정으로 포스팅 성공하시는 분 있으시면 상금 드릴께요. low level transaction 만들줄 알면 어렵지는 않습니다. 저도 처음 만들어보는건데 상식적으로 하면되는거라 사실 자료찾는데 3분, 그리고 이리저리 시도 1-2분만에 성공했어요. 물론 개발자아니면 거의 불가능에 가깝겠습니다ㅠㅠ 사실 제 경우 자료는 아까 @hellosteem같은 계정 private key찾다가 본 그런 예제들이 도움이 됐어요. 그 덕에 아 이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 하고 한거라 상대적으로 쉽게 찾고 떠올린듯.

그래도 나름 스팀 블록체인의 3번째 account (id로는 2번. 0번부터 @miners, @null에 이은)로 포스팅을 하니 기분이 뿌듯하네요.

ps. 상금은 이 글에 대한 보상 뿐만 아니라 제가 적절히 더 추가해서 드릴테니 걱정마세요. 하필 글을 너무 연달아 써서 보팅하나를 못 받긴했네요ㅠㅠ

Sort:  

시원하게 비법 공개 해주세요 ㅎㅎㅎㅎ

사실 js나 python쓸줄 아시면 그렇게 어려운건 아니긴해요. @anpigon님은 js를 이용한 방법 댓글에 남겨주셨네요. 전 나중에 python 함수 이름 올려둘게요ㅎㅎ

곰돌이가 @jaydih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6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511번 $8.191을 보팅해서 $7.685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temp 계정으로 포스팅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상금은 고생하는 곰돌이 야식을 사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아니면 다른 분이 성공한다면 그 분께 양보할께요.😄😁

와 바로 하셨네요. 역시! 이번엔 follow에 도전해보세요ㅎㅎ

follow 미션도 완료했습니다.~

ㅎㅎ역시 팔로윙하실 줄 알면 multisig야 이미 쓰신거 쓰시면 되니ㅎㅎ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곰돌이가 @anpigon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6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522번 $8.280을 보팅해서 $7.860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도전~! 해보겠습니다.😁

곰돌이가 @anpigon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5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507번 $8.141을 보팅해서 $7.642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시도상은 없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ps 가 생겼군요. 곰돌이 야식값 아주 좋아요! ㅋㅋㅋ

상금은 곰돌이 야식값으로...ㅎㅎ 아주 좋아요.

곰돌이가 @anpigon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5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509번 $8.171을 보팅해서 $7.658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크크 곰돌이 보팅은 받아가시겠네요ㅎㅎ

@anpigon님 댓글에 보팅한다는게 셀봇해버렸네요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부러 그런거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진짜 실수에요. 그리고 곰돌이 어뷰징방지를 위해서 셀봇된 댓글에는 보팅안해요. 제 댓글은 예외처리하게 추가해야겠다ㅋㅋ

그리고보니 정작 하라는 곰돌이 보고서 자동화는 안했네요ㅠㅠ 이걸 빨리 해야 편해질 수 있을텐데 이걸 보니 전혀 어렵지 않을듯. 일단 함수는 찾아놨고. 테스트는 아까 올린 테스트 계정으로 해봐야겠네요. @temp계정은 특수계정이라 일반 api로는 포스팅을 할 수 없을거에요. 본문에 언급한대로 low-level transaction을 직접 만들어서 브로드캐스트해야합니다.

steemjs가 제공하는 boradcast.send 함수는 temp계정으로 privateKey 없이 호출하니 그냥 포스팅이 됩니다.ㅎㅎ

안그래도 저도 steemjs broadcast.send 예제에서 힌트를 얻어서 그냥 없이 호출하면 되버리는거 아닌가 했는데ㅎㅎ 전 python으로 했습니다. 사실 그에 해당하는 함수를 찾으면 되는거여서 크게 어렵진 않았죠ㅎㅎ

그런데 js에서는 설마 포스팅할때 원래 저 함수로 하는건 아니겠죠? python에는 아시겠지만 wrapper인 commit.post가 제공되더라고요.

사실 steemjs에도 wrapper함수인 broadcast.comment 가 있어요. 그런데 저는 broadcast.send 함수를 많이 사용해요. 왜냐하면 트랜잭션 하나에 operation을 배열로 여러 개를 담을 수 있고 멀티시그도 가능하기 때문이에요.ㅎㅎ

저도 이번에 좀더 low-level function을 쓰고 보니 경우에 따라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steempy예제에도 실제 batch operation예제가 있거든요. 참 저도 아무것도 없이 그냥 custom_json 만드는거 펫연구소가 그렇게 기록남기고 있는거 보고 따라해봤답니다. 메모대신 쓸수있겠어요ㅎㅎ

이제야 스팀잇에 글을 쓸수가 있네요.ㅎㅎ 어제 하루종일 스팀잇이 안되니 조금 답답했습니다. 다양한 테스트를 하는 개발자에게는 low-level function이 많이 유용하죠.ㅋㅋ

곰돌이가 @anpigon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5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508번 $8.156을 보팅해서 $7.650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Congratulations @blockchainstudi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모바일 폰에서 여러삽 뜨다가...ㅠㅠ
스팀잇 로그아웃 로그인 거의 무한반복했네용...ㅋㅋㅋㅋㅋ
hellosteem public key 공개되어 있음에도
로그인 incorrect 계속 나오네요...ㅠㅠ

으앙 이제 잠을 좀 자야겠드앙~! ㅋㅋ

kr-event태그하셔서 왔습니다^^
보팅, 팔로우하고 갑니다~

저도 SBD 100% BACK 이벤트 진행중인데 오셔서 참여부탁드려요~
이벤트참여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60046.04
ETH 2997.94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