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20 이후에도 7일 지난글 삭제는 불가능 (수정만 가능)

in #kr-steemit6 years ago (edited)

어제도 글을 안쓰고 오늘도 안쓰게 될 것 같아 방금 발견한 짤막한 사실하나

여전히 7일 지난글 삭제는 안됩니다.

많이 아시는 대로 글에 댓글이나 보팅이 하나라도 있으면 7일 이내라 할지라도 메인 포스팅이든 댓글이든 일단 삭제는 안되고 수정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실수로 잘못 올렸다고 하고 내용지운 포스팅이 가끔 나오곤 하죠)

7일 이전 글 수정 가능과 더불어 삭제도 (물론 댓글이나 보팅이 없다는 전제하에) 가능하지 않을까 했는데 불가능합니다.

의도한 것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댓글도 안되고 메인 포스팅도 안됩니다. 댓글도 보팅도 하나도 없는 1주일 지난 메인 포스팅 어떻게 테스트해봤냐고요?ㅎㅎ 지난번에 말씀드린 게스트 계정 찾아보니 있더라고요. 특히 한 계정의 경우 워낙 마구 쓰이는 경향이 있어서 그런 경우도 있더군요.

스팸계정이 아닌 이상 셀봇이라도 있을테니 대개의 경우 메인포스팅은 신경 쓰실 필요없지만 댓글의 경우 댓글을 남겼다는 사실 자체는 현재는 계속 남는 다는 것 기억해두세요. (물론 지우는게 가능해도 블록체인이 기억하고 있는 것은 마찬가지인데 겉보기에 말하는 겁니다ㅎㅎ)

ps. steempy에는 delete_comment를 구현도 안해놨더라고요 어이없게. js는 되어있는지 모르겠는데 그래서 실제 해당부분 추가해서 했는데도 안돼서 허탈했습니다. 7일 안지난 글에는 잘 동작하니 구현이 잘못된 건 아니구요ㅎㅎ 앗 이거 github에 commit이나 할까ㅎㅎ 제가 js보다는 python이 편해서 python을 쓰는데 확실히 메인라이브러리는 js인듯한 느낌이.

ps2. 음 github가보니 작년에 누가 해놨네요ㅠㅠ 근데 왜 올해 받은 라이브러리 깔때 자동으로 안깔리는 것이냐.

Sort:  

번거러운 테스트도 하시고 ..정보 감사하네요
비가 많이 오네요. 출근길 잘알 조심히 하세요
26327418-89E4-4B4B-8C89-6C0B4F745A95.jpeg

곰돌이 댓글이 잘못달린게 있어서 지우려고 테스트해보게되었어요ㅎㅎ

곰돌이가 @nalumsiss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8을 보팅해서 $0.00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44번 $9.763을 보팅해서 $9.423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저는 7일 지난 글 수정도 안되던데요? Edit 버튼이 없어요.

역시 글을 자주 쓰면 안되겠어요ㅠㅠ 지난 글에서 몇번이나 이야기한건데ㅠㅠ 이글에선 귀찮아서 이전글 링크 안넣었는데 아직 일반인(?)은 안되고 프로그래밍 직접할 수 있는 사람만 가능해요ㅠㅠ

삭제는 바라지 않으니 수정버튼이라도 빨리 만들어 주세요!!!

ㅋㅋ조만간 나오지 않을까요. 아직도 안나오는게 신기하네요. 사실 완전 똑같은건데 앱입장에선. 그냥 버튼만 활성화를 시키면 되는건데ㅠㅠ

아직 갈길이 머네요~ 이오스에서 스팀잇 2.0이 나와야 정신차리려나 봅니다..

차라리 이오스에서 뭐가 나와야 스팀잇도 자극을 받아서 더 좋아질지도ㅎㅎ

삭제도 되었으면 좋았을텐데.... 역시 안되는군요.

의도한것인지가 궁금ㅎㅎ

Hi @blockchainstudi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69 which ranks you at #361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2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49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3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93.34
ETH 2578.53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