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많은 버그는 copy&paste로 부터ㅠㅠ + 곰돌이 간식값 & 퀴즈상금지급

in #kr-steemit6 years ago (edited)

곰돌이 보팅 버그를 어제 하나 오늘 하나 추가로 발견했습니다ㅠㅠ 스팀잇 하드포크 욕할 자격이 있다 없다?ㅎㅎ

둘다 스팀잇 API가 느리게 작동하면서 함수를 약간 수정을 했는데 copy&paste하다 실수로 버그가 생겼군요ㅠㅠ 사실 많은 버그들이 이렇게 생기죠. 초기의 통계오류역시도. 복붙하고 바꿀 부분이 있는데 바꾸는 걸 깜빡하는. 개발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실듯ㅎㅎ 숙제 베껴보신 분도 공감하실듯? 적어도 자기 이름은 바꿔야하는데...

한가지는 제외리스트에 있는 사람이 쓴 글에 달린 댓글에는 보팅이 안나가게되어있던 것. 이건 어제 제가 인지를 하고 오늘 수정을 했고 그리고 오늘 새로운 제외리스트 추가하다 우연히 발견한게 셀봇이 포함된 댓글에는 보팅하지 않아야 하는데 보팅이 됐더군요. 이것 역시 이전에는 문제가 없었는데ㅠㅠ 아무튼 현재 수정을 끝냈습니다.

이런게 제가 하드포크 역시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 자체는 충분히 인정을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버그 없는 SW/HW가 어디 있나요. 구글/애플도 버그많은데. 단지 사전테스트 정도와 문제 발생후 그걸 얼마나 빨리 인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가가 더 중요한데 HF20은 그러진 못했던듯. 아무리 테스트환경과 실제가 다를 수 있다고는 하지만 비슷한 환경을 만들 수 있는 것도 능력이며 공지글을 봤을때 문제 인지 속도라던지 그 후속조치도 많이 부족했죠. 물론 그 이후 빠른 수습에 나간부분은 잘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개개인의 역량 문제라기 보다 절대 인원부족에서 오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곰돌이 간식값 추가 지급

@gomdory steem-ua 보팅을 위해 25 스팀 추가로 줬습니다. 나름 이제 곰돌이에게 준 밥값이 현찰 45스팀이네요. 스파임대는 자기 보유분 내에서만 할 수 있기 때문에 현찰이 필요합니다ㅎㅎ 많이 도와주셔서 단기간에 보탤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steem-ua에 100스팀 (1주일 4회 보팅) 임대가 가능해졌는데 그다음은 250스팀이다 보니 시간이 조금 걸리겠네요ㅎㅎ 일단은 전 또 계속 모으겠습니다.

Screen Shot 2018-10-01 at 5.34.20 PM.png

개발자 퀴즈 이벤트 상금 전달

두문제 다 풀어주신 @anpigon님께 5스팀 보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올려주세요.

Screen Shot 2018-10-01 at 5.34.26 PM.png

Sort:  

이번 하드포크 이후 뭔가 현자타임이 와서 포스팅도
잘 안하게되고 그러네요. 뭔가 강제 방학 이후 공부
하기 싫은 느낌이랄까.. ㅜㅠ
곰돌이를 늘 응원합니다.

좀전에 확인해보니 곰돌이 다시 또 임대해주셨네요ㅠㅠ 사실 현재도 너무 많은 상황이지만 감사합니다. 5스팀 선물 주신것도 잘 받았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곰돌이가 @mooring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3을 보팅해서 $0.012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00번 $9.294을 보팅해서 $8.792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곰도리 steem-UA 100스팀 ~경축~

곰도리가 쭉쭉 커가는군요 축하드랴요!

곰돌이가 잘크고 있네요.🐻
결국은 퀴즈를 제가 다 해버렸네요. 다음번에는 더 쉬운 문제로 부탁드립니다. ㅎㅎ
그리고 퀴즈 상금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잘 사용하겠습니다.

곰도리 잘 큰다니 좋네요 ^^

스팀 고래의 꿈.jpg

Hi @blockchainstudi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69 which ranks you at #361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63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0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5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04.58
ETH 2548.62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