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달러와 스팀 원화로 바꾸기

in #kr-steemdollar5 years ago

아주 간단하게 내가 이해한 스팀달러와 스팀을 원화로 바꾸는 법.

  1. 일단 스팀 달러는 대략 그냥 1달러라고 생각하면 된다.
  2. 스팀 달러는 포스팅을 하거나, 다른 사람 글에 보팅해서 얻는다.
  3. 작성자로 스팀 달러를 얻는 방법과 보팅해서 큐레이터로 얻는 방법이 있다.
  4. 여기서는 스팀 파워가 들어가는데, 일단 이거 생략.
  5. 일단 포스팅을 해서든, 큐레이터로든 스팀 달러를 얻는다.
  6. 여기서 스팀 달러를 바로 원화로 바꿀지, 아니면 스팀으로 바꿀지 결정한다. (내가 이해한 게 맞다면)
  7.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바꾸는 건 투자 개념으로 생각한다.
  8. 스팀 달러는 1달러지만, 스팀은 유동성이 크기 때문에 돈을 벌 수도 잃을 수도 있다.
    -1스팀 달러(1달러)로 1스팀(1달러)으로 교환했는데, 1스팀이 갑자기 2달러로 오를 수도 있음. 하지만 스팀 달러는 여전히 1스팀(1달러)임.
  9. 안정적으로 하려면 1스팀달러는 1달러다 생각하고 교환하는 게 좋다.
  10. 교환 방법
    • 업비트 가입(이메일 인증 - 핸드폰 인증 -은행인증)
    • 업비트에 입출금 클릭 - 스팀달러 찾아서 클릭 -입금 주소 클릭 - 입금 이름과 메모 복사
    • 이제 스팀월렛 가서 스팀달러 송금하기 해서 입금 이름과 메모 적고 송금(처음 송금시 되나 안 되나 확인하려면, 조금만 송금 하길 추천)
  11. 업비트 가서 스팀 달러를 매도 하면 원화로 바뀜.
  12. 원화를 한국 계좌로 송금하면 끝!.

아마 뭔가 틀린 게 분명 있을텐데, 댓글로 설명 좀 해주세요.

Sort:  

누가 이 사람좀 갈켜주세요 ㅠㅠ

제가 보이엔 쓰신 내용 다 맞습니다.
다만 보상의 경우 본인의 선택에 따라 스파 반 스달 반으로 받거나 스파 반 스팀 반으로 받을 수 있으며, 예외적인 경우로 스팀의 가격이 너무 내려가면 보상이 강제적으로 스달 대신 스팀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지금껏 몇 번 있었습니다; 글 중에 제목 옆에 파란색 온천 마크가 붙어있다면 그 글은 스달 대신 스팀을 보상으로 얻겠다는 겁니다. 대부분의 경우 스달 보상 옵션이 조금 더 이익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스달과 스팀의 가치가 서로 달리 움직이므로 적절한 시기에 스달<->스팀 왔다 갔다 하면 이득이 될 수도, 손해가 될 수도 있죠. 저의 경우 스달을 스팀으로 바꾸는 경우는 대부분 파워 업 하거나 아니면 특별히 스팀이 필요할 때 합니다.

아하, 그렇군요. 적절하게 바꾸는 게 포인트네요! 파워업도... 얼른 글 써서 스달, 스팀 얻어야겠어용.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처음에는 파워업에 집중하는 게 좋죠. 처음에는 파워가 너무 모자라서 심지어는 활동에도 제약이 크니까요. 지금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고 잘 살아남게되길 기원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9325.16
ETH 2609.11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