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 스팀으로 변환하려고 비트코인을 매수했습니다

in #kr-steembuy7 years ago

CINE 대문 500.png

안녕하세요 cine입니다

스팀을 사려고 업비트에 가입했던건 지난글에 올렸었죠
업비트는 아직 스팀&스팀달러 입출금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비트코인을 매수해서 그걸 스팀잇으로 출금하고
스팀이 생기면 스팀파워로 변환해야지하는 생각에...
아까 비트코인을 한번 매수해봤습니다

소문대로 등락폭이 어마어마하네요
물론 소액이라 얼마 되진 않습니다

업비트는 처음 가입해서 어차피 출금은 토요일에나 가능하죠
지금 이글을 쓰는 와중에도..
+3% ~ -3%를 왔다갔다 하네요😂

Thanks for reading this post
Please follow and comments!

follow me!

Sort:  

저도 오늘 스팀때문에 비트 코딱지만큼 샀는데 요동치는게 볼만 하네요;;;
tip!

일단 코딱지 수익보고 일단 매도했어요ㅎ
tip 기능은 저번에 얼핏 봤는데 다시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그래도 살짝 수익보고 나오셨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코인판이 워낙 눈 깜빡할 사이에 코 베어가는 동네라서요.. - _-

역시 팔고나니깐 오르네요ㅡ,ㅡ
한가지 질문 드려도 될까요?
비트코인을 출금기능으로 스티밋으로 받으면 스팀으로 자동변환 되잖아요
근데 이때 스팀 시세는 실시간인지 아니라면 뭘 기준으로 변환되는지 해서요
스팀 시세는 시시각각 변화하는데말이죠

엇- 아니예요~
혹시 블록트레이드를 말씀하시는 거라면.. 그것도 하나의 거래소 같은 거거든요..
일반적으로 블록트레이드의 환율은 약간 비쌌던 걸로 기억해요.

그래서 우리나라 사용자들은 원화를 국내에서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비트렉스로 비트코인을 전송한 다음에 비트렉스에서 STEEM/BTC 마켓에서 스팀을 구매하고, 스팀을 스팀잇 지갑으로 전송합니다.

아하 그런거군요
그럼 빗썸이나 업비트(물론 당장은 안되지만)에서 스팀을 한화로 직접 구매해서
스팀잇으로 출금해도 이것도 역시 블록트레이드인건가요?
그럼 스팀을 스팀잇 지갑으로 전송하는건 외국사이트만 가능한거구요?
무식이 탄로...ㅡㅡㅋ

  1. 빗썸은 스팀 거래를 못하구요.
  2. 업비트는 한화 -> 비트코인 -> 스팀 이런 순서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비트에서 구매한 스팀은 스팀잇 지갑으로 그대로 보낼 수 있어요.
  3. 스팀을 스팀잇 지갑으로 전송하는 건 국내 거래소인 코빗도 가능합니다. 비트렉스 보다 가격이 비싸긴 한데요. 원화로 스팀을 직접 거래가 가능합니다. ㅎ

코빗에서 되는군요. 착각했네요ㅎ
지금도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스팀 거래는 되지만 스팀 입출금이 당장 안될뿐 스팀잇 지갑으로는 지금도 보낼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나중에 스팀도 정상거래가 되면 그때 된다는 말씀인가요?
아직 개념이 안잡혀서 자꾸 물어보게되네요ㅠ

업비트에서 스팀 입출금이 안된다는 것은 스팀을 스팀잇 지갑으로 보내지 못하는 거랑 같은 의미예요~ ㅎ
나중에 될거라고 하는데 언제가 될 지는 미정인 상황이죠~ ^^

역시 그런거군요
무식한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왠지 복잡해보여서 코빗에서 스팀만 구매했어요. 물론 이걸 다시 스티밋으로 보내려면, 귀찮은 절차와 인내의 시간이 필요하다곤 들었지요....

코빗에서 스팀을 스티밋으로 바로 보내도 시간이 좀 필요한가보군요?

다른 분들 글에서 보기를

"약 1주일 or 1주일+@ 지나니 변환되더라"

라는 글을 봤던 것 같네요

그럼 이게 코빗만 그런건가요? 아니면 비트렉스같은 외국사이트도 그런가요?

코빗만 그런걸로 알고 있어요

아 글쿤요. 나중에 업비트는 얼마나 걸릴지는 두고봐야겠네요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저도 일단은 복잡해서
코빗에서만 구입하고 있어요.
추후 업비트 입출금 풀리면 업비트에서 스팀을 매수하려고 합니다

코빗을 많이 사용하시네요..
저도 코빗도 한번 들어가봐야겠네요

Congratulations @cin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68.98
ETH 3410.2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