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은 언제까지, 또 얼마까지 떨어질까? 스팀의 현명한 구매 방법은?

in #kr-steem7 years ago (edited)


스팀은 언제까지, 또 얼마까지 떨어질까? 스팀의 적절한 구매 방법은?


비트코인이 2,000불 저지선을 뚫고 하강하여 1,800 불 초반까지 추락했다가 현재 일정부분 반등한 모습을 보이지만, 사실 시장 상황은 썩 좋은 편인 아닙니다. 여전히 비트코인 이슈는 전혀 해결 양상이 나타나지 않았고, 때문에 위기 요인은 더 커져있는 상태입니다.

일단 어떤 식으로든 비트코인 스케일 문제와 관련된 가시적인 방향이 뚜렷하게 잡힐 시점을 단기 변곡점으로 잡고 이후 상황에 대처하는 시나리오를 그려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 스팀은 언제까지 떨어질까?

우선 스팀의 가격은 스팀의 가치하락으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코인 마켓캡의 이탈과 함께 나타나는 어쩔 수 없는 불안감의 반영입니다. 따라서 마켓 캡이 회복되어야 스팀도 다시금 상승세를 그려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의 향방이 해소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우선 단기적으로 Segwit2X 의 방향성이 살펴질 때 쯤부터 스팀 역시 방향성을 갖춰나갈 것으로 봅니다. 필자는 현재 시점부터 늦으면 9월 말까지도 이러한 횡보 하락, 혹은 박스권 약상승 등의 형태로 나타날 것이라 추측하고 있기도 합니다.

  • 스팀은 얼마까지 떨어질까?

zzz.png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그리고 스팀의 차트를 모두 포개어 보면 스팀의 지지구간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비해 상당히 오랫동안 지지선을 만들어왔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4만 사토시 구간에서 탄탄히 지지를 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비트코인이 세그윗 이슈로 1,700~1,500불까지의 급락, 패닉장이 오지 않는 이상 스팀도 이 구간을 지지해줄 수 있을거란 희망을 가져봐도 될 듯 보입니다. 물론 비트코인의 엄청난 하락이 이뤄진다면, 스팀 역시 그 아래의 지지구간인 펌핑 전 가격으로까지 내려갈 가능성도 없지 않습니다.

  • 스팀과 비트코인의 디커플링 가능성은?

스팀은 사실 비트코인에 크게 영향을 받을 필요가 없는 몇 안되는 유일한 암호화 화폐입니다. 독자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기도 하고, 실제로 독자 거래소까지 운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큰 하락폭과는 별개로 스팀은 가격 하락폭이 꾸준히 4만 사토시 중반대를 지켜 지켜주는 모습도 꽤 긍정적인 요소이기도 합니다.

정말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비트코인의 가격 하락 상황에서 스팀의 경우는 차라리 디커플링 양상을 만들어주는 것도 엄청나게 긍정적일 것이라 생각하는 편이거든요. 비트코인이 최악의 상황에서 폭락하더라도, 스팀은 오히려 이 지지선만 지켜주거나 비트코인의 하락비율보다 낮은 하락 비율을 보여주는 동시에 유지만 해준다고 하더라도, 스팀에겐 큰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암호화 화폐 시장 성장에 힘입은 수혜로 스팀 가치가 올라가기 보다는 스티밋 기반의 자생적 가치를 만들어나가는 스팀의 모습을 볼 수만 있다면, 가장 안정적인 가치를 가진 코인으로 새롭게 주목받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바라는 그림입니다.

  • 그럼 언제 스팀을 사야하나?

※ 투자는 소신입니다. 지금 글은 저의 방식이기에 독자 판단에 따라 현명한 투자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아직 비트코인의 추가 하락 가능성도 염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의 급반전도 고려하고 있어서 이미 일주일 전에 정리한 코인의 자금으로 비트코인 2,000불이 깨진 시점에서 향후 1달 동안 부분 매수를 진행하려 계획을 세웠습니다.

일단 스팀을 바로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비트코인을 부분 매수하고 있습니다. 1,900불대, 1,800불대, 최악의 경우 1,700불때 까지도 바라보며 자금을 쪼개 비트코인 매집을 약 한달 동안 실시할 예정이고 이 추세를 보면서 스팀의 가격 동향을 살피며 일부의 비트코인으로는 스팀의 구매도 전환할 생각입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 긍정적인 시장 상황이라는 전제하에 - 스팀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일단 저점의 비트코인을 구매한 뒤 스팀 역시 저점인 상황에서 구매를 하는 방법, 그리고 저점의 비트코인을 구매한 뒤 가격 상승이 이뤄진 시점에서 추후에 스팀을 구매하는 방법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두가지 방법 모두 고려하고 있으며, 스팀과 비트코인의 가격이 모두 급락이 이뤄질 경우는 국내 거래소에서 한화로 스팀을 구매할 계획도 세우고 있습니다.

누구도 저점이 어디인지 정확히 판단할 수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지지선을 찾고 지지선 인근에서 소량식 부분 매수를 지속적으로 해나가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리스크를 줄이는 동시에 폭등시 추매하려는 심리에서도 일정 부분 자유롭습니다. 이미 물량을 확보해두었기 때문이죠.

지금의 코인 시장에서 코인의 가격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오늘이 저점이라고 생각하고 샀다가는 더 낮은 가격을 쉽게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시간에 투자를 해야합니다. 비트코인의 둠스데이가 가까워질수록 심리는 더 불안해지고 시장은 더 얼어붙을 겁니다. 지금이 낮은 매력적인 가격이라고 덜컥 구매하시는 누를 범하지 마세요.

"존버"라는 단어에는 "매도를 자제하란 의미"와 동시에 "충동 매수를 참는 것"도 포함됩니다. 시장 상황을 보고 시기에 따라 분할 매수량을 정하시고, 더 낮은 가격대에 비중을 조금씩 늘려 구입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3/4분기에는 모두들 웃으시는 행복한 포스팅들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글 모아보기 :

Sort:  

안녕하세요 Indend007님, 좋은 내용 잘 읽었습니다. 나름 고민하던 부분입니다. 현재 상황이 안좋기 때문인지 더 타이밍 잡기가 힘든 상황이네요. 이 글을 보고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족한 글에 정성어린 댓글 감사드립니다. 저도 많이 부족합니다. 이렇게 의견 나누면서 공동의 지혜를 모아보는거죠.

네 저도 사실은 유용할 수 있는 현금이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어제 고민끝에 큰 금액은 아니지만 추가 매수에 들어갔습니다. 자꾸 묶여져만 가는 현금에 답답하지만 9월까지는 기다릴 수 있을 것 같네요. 꼭 그 전에 봄날이 왔음 좋겠습니다~~

네 함께 성공 투자 되시길 응원드리겠습니다. ^^

넵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릴렉스하고 침착하게 원하는수준정도에서 여유되는만큼 구매해나가면 참 좋을것같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네 이번 장을 통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많이 버는 것 보다 조금이라도 잃지 않는 방법을 택하는게 건강에는 더 좋겠더라구요. ^^

잘 읽었습니다. 리스크 관리 면에서 상당히 잘 투자를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D
일정 부분은 물량 확보, 최악의 상황까지 고려해서 이 후 차근 차근 분할 매수,
굿이네요.

이전에는 안정적인 횡보장이라 분할 매수보다는 대량 구매를 통해 수익을 꽤 얻었습니다만, 지금은 베팅보다는 안전 투자가 우선인 상황인 것 같습니다. 항상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

저도 이번 폭락장 때 장투라 생각하고 추매 했어요
제 판단이 틀린 판단이 아니길 바래요 :-)
근데 추매 하면 할 수록 떨어지다가 4만 사토시까지 갔네요 ㅜㅠ

네 장투분량은 가격에 연연해 하시지 마시고 가치를 보시면 위안이 되실겁니다. 하락 장에서도 저점 분할 매수는 공포감을 줄이고 충동 구매 역시 줄일수가 있습니다. 추가 자금이 없으시다면 눈으로 이번 장을 통해 많은 교훈을 만들어보시는 것도 큰 공부가 되실 것 같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맞습니다. 차분하게 분할매수로 대응하는 것이 답이라 생각합니다:)

말씀 감사드립니다. ^^ 좋은 하루 되시구요.

잘 읽었습니다
존버란 구매도 포함하는 군요
그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네 매도만큼 중요한 것도 좋은 매수의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도 잘 읽었습니다. 전 이미 오래전에 스팀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서 자전거래할 퍼센트도 적정선에 다다라서 그냥 지금부터 다시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지키고 있습니다. 잘 대응하시면 좋은 저점에서 많이 담으실 수 있으시겠군요. 성공적으로 스팀을 많이 많이 담아서 사랑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부럽습니다. 스팀을 많이 보유하고 계시다니.. 저도 많이 보유하려 노력중입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지금 시장에 불안함을 가지신 분들에게 정말 좋은 글이네요 ㅎㅎ 스팀파워로 바꾸어 놓아서 더 이상 투자 할 수 있는 코인은 없지만.. 잘 읽고 갑니다 !

저역시 스팀 파워로 바꾼 분량이 꽤 됩니다. ^^ 감사드려요.

성공하셨네요. ㅎ
역프랑 각종 카페나 단톡방과 텔레그램에서 난리나고 코인판이 망했다 라는 소문이 돌 때가 매수타이밍인 거 같네요.

^^ 네 전체 코인 시장에 대한 가치를 판단한다면 좋은 투자처가 아닌가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통찰력 있는 글 잘 읽었습니다.
안목을 넓히고 가네요.
다음달 부터는 모두가 행복하길 바래봅니다.

네 행복해지시길요. ^^ 편안한 오후 되십시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228.82
ETH 2524.0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