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KR 커뮤니티 최근 3달간 게시물&보상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stats7 years ago (edited)

근래 KR 커뮤니티 게시물이 체감적으로 많이 줄어든거 같아 최근 3달간 게시물 및 보상 통계를 알아봤습니다. 'KR 게시물'들로만 제한한 통계인 만큼 현재 상황을 아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KR 게시물: kr/kr-xxx/coinkorea 태그를 포함한 게시물 (한국과 전혀 관련없는 외국인 게시물들도 있지만 통계 추이를 보기에는 문제되지 않는다고 판단해 무시했습니다.)

시간은 모두 UTC 기준으로 한국시간과 9시간 차이가 납니다.

하드포크 전후로 분석한 이전 통계도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목차]

  1. 게시물수 & 유니크작가수
  2. 작가별 평균 게시물수
  3. 게시물 전체 보상액
  4. 게시물 최대 보상액
  5. 게시물별 평균 보상액
  6. STEEM 가격

1. 게시물수 & 유니크작가수

  • 유니크작가수는 게시물수에 비례
  • 생각보다 하락세가 크지 않은걸로 봐서는 기존 유저가 나가고 신규 유저가 그 자리를 채우는 걸로도 추측 가능
  • 최근 일일 게시물수는 약 350개
  • 최근 일일 유니크작가수는 약 250명

2. 작가별 평균 게시물수

  • 1번과 동일하게 크게 줄었다 할 패턴이 없음. 오히려 지속적으로 등락.
  • 최근 일일 작가별 평균 게시물수는 약 1.5개

3. 게시물 전체 보상액

보상액 기준: 작가+큐레이터 총 보상액. 보상 전 게시물은 현재 예상 보상액 적용.

  • 큰 등락폭이 없이 일정 수준을 유지
  • 최근 2주간 게시물 전체 평균 보상액은 약 $3,500

4. 게시물 최대 보상액

  • 최근 2주간 게시물 최대 평균 보상액은 약 $180

5. 게시물별 평균 보상액

  • 큰 등락폭이 없이 일정 수준을 유지
  • 최근 2주간 게시물별 평균 보상액 평균은 약 $10

6. STEEM 가격

게시물 보상액의 추이가 STEEM 가격 패턴과도 연관되어 있을 수 있어 확인을 위해 포함했으니 '5. 게시물별 평균 보상액'과 비교하며 볼 것

STEEM 가격 기준: CoinMarketCap > Historical data for Steem > Close(마감가격)

  • 5번 그래프와 형태가 유사한 걸 보면 보상액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볼 수 있음
  • 최근 2주간 평균 STEEM 가격은 약 $1.27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총 보상은 동일하고, 거기에 스팀가격이 곱해져서 달러가격으로 표시되서 그런 것 같습니다.
통계 잘 보고 갑니다! tip!

팁까지 후하게 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잘 읽고갑니다. 선팔하겠습니다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바로 맞팔했습니다. 자주 뵈요^^

깔끔하게 딱딱 짚어주시네요... 굿굿!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풀리셨길 바랍니다 ^^

재미난 통계입니다. 생각보다 보상이 훅 줄지는 않았네요. 제 포스팅을 한번 다시 되돌아봐야 할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네 저도 통계를 뽑아보고 보상이 생각보다 훅 준게 아닌것과, 분명히 저와 같이 시작했던 분들이 상당히 안보이는데도 작가수가 거의 비슷하게 유지되는것에 놀랐습니다.

깔끔한정리네요^^

감사합니다^^

우와!! 이런 통계까지!
잘 보고 갑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표가 예쁘네요. 무엇으로 그리시는 건가요?

저는 대부분 구글문서를 사용하는데 위와같이 그래프를 만들고 싶은 셀들을 잘 선택하고 'Insert > Chart'를 선택해주시면 차트가 이쁘게 알아서 나옵니다^^

엑셀은 차트를 선택하고 Copy&Paste를 하면 그냥 스팀잇에 업로드 되는데 구글문서는 안타깝게 그게 안되더라구요. 붙이는건 스크린 캡쳐해서 일일이 붙였습니다 ㅎㅎ

아.. 구글이였군요. 감사합니다. 저도 한번 구글docs로 데이터 수집하는거 연구해봐야겠네요. 그리고 통근 보팅 결과는 여기에 남길께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네 저는 어차피 라이센스땜에 MS Office도 설치를 안했구요 구글문서를 활용하는데 넘 편하고 좋습니다 ㅎㅎ 적극 활용하시기 권장합니다^^

통큰 보팅 결과 정말 통크네요!!! 의리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 미나리님도 좋은저녁 되세요^^

정리의 왕이십니다~ 5번과 6번의 최근 며칠 사이 동향을 보면 앞으로 증가 기미가 보인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맞나요?

투자 동향은 제가 왕초보라 감히 예측할 수는 없지만 스팀잇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 아마도 영향을 좀 끼치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정말 유익한 통계네요.
스팀잇의 분위기랄까 흐름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게 봐주셨다니 기쁘네요 ㅎㅎ 방문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2832.46
ETH 3374.7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