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오리엔티어링을 아시나요?

in #kr-sports7 years ago (edited)

OR.jpg


때는 2016년 3월
다른 학교서 근무하는 형님으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realin 아, 올해 교육방송으로 오리엔티어링 촬영할래?”
“오리엔티어링이요? 그게 뭔데요?”
“그런게 있다. 나침반이랑 지도 가지고 포인트를 찾아다니는 스포츠다. 아직 대중화가 안되어서 애들도 잘 모르니 소개하는 영상을 찍으면 좋을 것 같다”

해마다 교육방송 연구대회를 참여해왔던 제게는 꽤나 재미있는 제안이었습니다. 그래서 흔쾌히(?) 수락을 했어요.
그런데...연구대회를 위해 쫓아다니는 동안 너무 힘들었어요. ㅠㅠ 날씨도 덥고 계속 카메라 들고 뛰어야하고...울산에서 촬영한 영상에 보충할 내용이 있어서 대전 대회도 따라가고 ㅠㅠ

OR2.jpg

하지만!

오리엔티어링이라는 스포츠는 너무 멋지더라구요.
단순히 나침반이랑 지도를 가지고 빨리 포인트를 찾는 것 뿐만 아니라 방위, 지형, 사물 등을 고려해야하고 나름의 기술도 가지고 있는 전문적이고도 멋진 스포츠였어요. 게다가 오리엔티어링을 하면서 주변의 자연을 좀 더 가까이 할 수 있다는 점도 참 매력적이었어요.
외국에서는 오리엔티어링이 꽤나 대중화되어있어서 대회가 많이 열린답니다. 학교에서도 뉴스포츠 형태로 많이 행해지구요. 우리나라에도 얼른 오리엔티어링을 반영한 교육활동들이 소개되었으면 하네요.

비록 저희는 연구대회 지역예선에서 똑! 떨어졌지만(ㅠㅠ) 그래도 오리엔티어링이라는 스포츠를 알게 되어서 꽤나 그 고생들이 보람있었답니다.

스티미언님들도 날씨가 풀리면 산책 겸 오리엔티어링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Sort:  

이런거 좋네요. 활동적이면서도 머리도 쓰게되는.. 이런 스포츠야말로 대중화가 되야죠!

감사합니다 ^^ 저도 대중화되었으면 좋겠어요ㅎ 너무 좋은 스포츠입니다 ^^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아이들이 자연과 즐기면서 하는 놀이 같은 거네요. !!!
너무 재미있어보여요 핸드폰만 보는 아이들에게 봄이 되면 이런 활동적인 스포츠 좋은거 같아요.
좋은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

네 날이 풀리면 이런 활동적인 스포츠 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

우와! 이런 스포츠도 있었다니요!! 저는 평소에 지하철 기다릴 때 핸드폰보다 역에 붙어있는 지도를 보는 사람으로써 한번 해보고 싶네요!!

네 지도 보고 포인트를 찾아가는 것이 꽤나 재미가 있어요 ^^ 추천드려요 ^^

순간적으로 오리엔테이션으로 보였네요 ㅎㅎ
요런 스포츠도 있군요^^ 신기하네요~~
팔로우 및 보팅하고갑니다~
제 블로그도 놀러오셔요^^
https://steemit.com/growthplate/@cchstory/4dssqy

저도 처음엔 오리엔테이션과 헷갈렸었어요 ^^
저도 자주 들를게요 소통해요

우와~ 이런 스포츠도 있어요? 신기 신기 우리나라도 외국처럼정말 대중화되면 좋겠네요!

네 다양한 스포츠가 대중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ㅎ

오리엔티어링, 말만 들어봤지 어떤 활동인지 몰랐는데, 이 글 보고 알게 됐네요. 내용을 들으니 무척 흥미로워 보입니다. 아이들이 호기심과 모험심을 마구 자극할 수 있는 스포츠 같습니다. 기회가 되면 아이들과 한 번 해보고 싶네요.^^

네 요즘엔 지역마다 대회가 있더라구요, 학생들부터 일반인들까지 다 참여할 수 있어요. 가족끼리 참여하여 산책겸 하는 것도 좋습니다. ^^

오리엔티어링 배우면 핵전쟁때

요긴하게 생존기술로 써먹을수 있겠네요

ㅎㄷㄷ 핵전쟁 때 생존을 할 수 있을까요? 그랬으면 좋겠네요 ^^

신기한 스포츠네요 순간 군대에서 지도보고 찾아오라던 ... 훈련이 생각났어요. ㅎㅎ

같은 원리에요ㅎ 훈련으론 힘들지만 스포츠론 즐겁습니다 ^^

저도 처음 알았네요.
이런 부류의 게임이 있다고는 알고 있었지만 스포츠로 분류되는군요.
덕분에 좋은 정보 알겠되었습니다.^^

보통 군대에서 훈련으로 하기도 하지만 스포츠로도 있습니다. ㅎㅎㅎ
날 풀리면 한 번 참가해보셔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186.90
ETH 2759.8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