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 연재대회-입문부] 시간날때 당구 한게임 어떤가요(5)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이 글은 @joceo00님의 연재대회 참여글입니다.

images.jpg
[당구공과 큐-큐앞부분의 팁이 발명되면서 당구에서 회전과 스트로크가 중요해졌다]

이제 공을 똑바로 보내실 수 있으시다면 그 다음에 연습할 것은 회전을 주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회전방향은 내가 친공이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 오른쪽 반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 왼쪽으로 회전을 주게 됩니다. 그냥 내공의 오른쪽을 치느냐 왼쪽을 치느냐 인데 여기부터 조금씩 어려워집니다.
이유는 중앙을 칠때와 다르게 옆을 치고 있기 때문에 1적구를 겨눌때 내큐가 옆을 겨누고 있어서 얼마나 맞게될지 실제와 약간의 오차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건 기본적으로 내공이 움직이는 것에 익숙해지셔야 합니다. (즉 많이 쳐봐야 합니다. 다른게 없어요 ㅠㅠ)
운전하시는 분을 예로 들면 차를 사서 처음에는 좁은 곳을 지나기 어렵지만 조금 지나면 익숙해져서 이정도면 지나간다 또는 못 지나간다 거의 바로 알 수 있는 것과 비슷합니다.

이전 글에서 말씀드렸던 내 공이 1적구 맞은 후 움직이는 것을 잘 봐야하는 이유입니다.
이렇게 치니 더 두껍게(1적구를 많이 맞추는 것) 맞았구나, 이때는 더 얇게(1적구를 더 조금 맞추는것) 맞았구나 하는 걸 익히는 과정입니다.

브롬달.jpg
[브롬달 - 제가 느끼는 이미지로는 당구치는 짐승, 동물적인 감각, 기술, 스트로크 모든 것을 갖춘 선수]

이렇게 제대로 회전을 준 상태에서 공을 맞추는 것을 하면서 공이 굴러가는 것만 제대로 익히셔도 상당한 수준에 올라가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면 이제 위쪽 회전과 아래쪽 회전에 대한 것을 연습하실 차례입니다.
이 두가지를 연습하시면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완전히 다르게 움직이는 공들을 하나씩 구사하실 수 있습니다.
위쪽 회전을 주면 1적구를 맞고 내 공이 앞으로 굴러가는 성질이 강해집니다.
아래쪽 회전을 주시면 1적구를 맞고 내공이 뒤로 굴러오려는 성질이 생깁니다.

이 두가지가 기본인데 초보분들은 이 두가지를 보면 대단히 재미있어 하시는데요.
여기서도 앞에서 말씀드린 것을 다시 강조하자면 큐를 똑바로 움직여야 됩니다.
위를 겨누느냐 아래를 겨누느냐 이 두가지만 차이가 있을뿐 공을 치는것은 똑같습니다.

이정도까지 오신 분들이 가장 신경쓰셔야 하는 것은 큐볼을 치고나서 잠시 가만히 있는 것입니다. 자세를 잠시 유지하시는 습관을 가지시면 정확한 지점을 치는데 좀 더 보탬이 됩니다. 이렇게 해보시면 그전보다 내가 원하는대로 공이 좀더 잘 움직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다음편에서는 당구에서 득점을 위한 경로로 어떤 것을 알아야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01798981498898750_20170707102535718.gif
[진짜 개고수]

Sort:  

뒤로 가는 건 빽식기가 기억하는데 앞으로 굴리는 건 모라고 하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ㅠㅠ 우라 마오시도 아니고 대체 뭐죠 ㅎㅎ

오시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죠 ㅎㅎ

아하 이제야 기억이 나네요. 감사하니다.

그때는 대충 잡아서 쳤던걸로..... 당구는 대충 치긴 했지만 깊이 들어갈수록 어렵더군요.... 유튜브에서 관련 영상을 찾아보기도 했었다는...

요새는 케이블 중계도 많이 하고 있으니 시간날때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690.10
ETH 2310.28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