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의 일상 #33 (베트남어 공부 적응중.)

in #kr-series6 years ago

안녕하세요.
뉴비 @suddenly12 입니다.

어제까지
4일째 수업을 들었네요.

지각은 몇 번 했지만,
다행히 열심히 다니고 있어요.

처음 하루 이틀은
처음 접하는 학문이라
정신없었는데,

간단한 말을
조금씩 하게 되니까,
수업도 점점
재미있어지네요.

하지만
발음은 여전히
넘사벽~ ㅜㅜ

성조가 6개나 있어서,
구분해서
소리 내기가
쉽지 않아요.

어제는 선생님이
호찌민 사람들은
게을러서,
성조 6개 중
5개만 사용한다고
말하더라고요.

5개나 6개나...ㅎㅎ

33-2.jpeg

33-1.jpeg

33-4.jpeg

수업을 끝내고
학교를 좀 둘러봤어요.

33-3.jpeg

그리고
학교 앞에 파는
코코넛 카카오라는
음료를 사 먹었는데,

먹을만하네요.

이름 그대로
코코넛이랑 카카오랑
섞은 맛이에요.

가격 약 500원.

요즘은
다시 풋풋한 학생으로
돌아간 느낌이라,
옛날 생각도 나고
기분이 나쁘지 않네요.

이제
오늘 학교 가면
주말에는 쉬니깐,
집에서
공부 좀 해야겠어요. ^^

이상 뉴비 @suddenly12이었습니다.

Sort:  

많이많이 좋은 글 써주세요~

가을쯤 호치민에 계시면 얼굴봐요

그때까지 베트남어 열심히 공부하고 있을께요. ^^

베트남에서 공부 중이시군요 ^^
베트남의 다양한 모습을 알려주세요 :)

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주말에도 공부라니..화이팅이에요 :)

응원 감사합니다. ^^

베트남어.. 듣기만해도 발음이 어려워보였어요 ㅎㅎ 대단하십니다!

처음에는 조금 듣기 싫은 언어였는데,
자꾸 듣다보니 정이 가네요.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167.02
ETH 2769.14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