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사용기 - 비트페이로 장어를 사먹을 수 있을까??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사용기를 올리고 있는 @realcurrency입니다.

항상 최초라는 타이틀은 큰 의미가 있죠

오늘은 장어구이집 최초로 비트코인 결제를 도입했다는

' 한솔숯불민물장어'에 가봤어요

한솔민물장어구이.jpg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동 294-15

여러번 언론에도 소개되었지만 꽤 오래전부터 비트코인으로 결제를 받고 있었다고 해요

장어구이.png

주택가 근처에 위치해서 그런지

어딘가 많이 정겨운 모습

입구에 붙어 있는 QR코드가 상당히 인상적이었어요

장어 큐알.jpg

동네 주민이라면 지나가다가 한번씩 힐끔힐끔 볼 것 같지 않나요?

장어 메뉴판.jpg

점심으로 먹을만한 메뉴는 많지 않은 것 같아요

장어구이를 매우 좋아하지만 1kg씩이나 먹을 일은 없기에...

장어탕 하나를 시키기로 했습니다.

장어탕.jpg

오로지 장어탕에만 집중할 수 있는 밑반찬 비주얼ㅎㅎ

다른 장어탕에 비해 간이 세지 않고 조금 맑은 느낌의 맛이었어요

산초가루.jpg

산초가루를 넣어 먹으니 훨씬 맛있었습니다.

덕분에 두공기는 해치웠네요

장어 비트페이.jpg

결제를 할 때가 되니 한가지 떠오른 게 있었습니다.

이전에 비트페이에 넣어 놓은 비트코인이 있는데 이걸로 사먹을 수 있지 않을까?

비트페이 전용 QR이 아닌 일반 지갑 QR도 인식 할 수 있지 않을까?

참고: https://steemit.com/kr/@realcurrency/7mwpcb
비트페이.png

그래서 한 번 실험해봤습니다.

결과는..!?

금액 입력 전.jpg

인식을 합니다!!

금액이야 실제 비트페이 QR이 아니라서 계산이 되진 않지만

보내야 할 주소는 충분히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금액입력.jpg

현재 시세에 맞춰서 대략 계산을 한 뒤

전송할 비트코인을 입력하여 진행했습니다.

장어 완료.jpg

이거 너무 편리한거 아닙니까ㅎㅎㅎㅎㅎ

아예 모바일 지갑으로 써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장어사진.png

가게가 아주 이쁘거나 하진 않지만

보양식이 필요하다 싶을 때 찾아오면 좋을 것 같아요

비트코인 쓰러 왔다고 하면 사장님이 좀 더 챙겨주시지 않을까요?ㅎㅎ

5월 지나면 금세 또 더워질텐데

다들 맛있는 거 많이 드시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Sort:  

꾸욱 들렸다가요

감사합니다~!

오 장어구집에서 받는 비트코인 ㅋㅋㅋ 신기하네요. 아마 전세계 최초로 일 것 같네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도 팔로우 드렸습니다.

일본에도 없으면 정말 최초이지 않을까 싶어요ㅎㅎ 팔로우 감사합니다~~

와~~~ 맛나게땅. Bb

장어는 사랑입니다

오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니 신기하네요.

예전에 결제할때는 거래소에서 보냈는데

모바일 지갑이 있으니 편하더군요ㅎㅎ

사장님이 열란 분이시군요 ㅎㅎ 장어구이 집은 뭔가 어르신 느깜이나는데 비코페이가 되는게 신선하네요 ㅎㅎ

그런 느낌이 안나는 건 아니지만..ㅎㅎ 굉장히 열려있으신 분 같아요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전송 속도랑 수수료는 문제가 없는건가요~? ``

전송 수수료는 예전보다 많이 줄은 느낌입니다.

비트페이만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1달러치 미만으로 나오는 듯 합니다.

This post has received a 6.15% upvote from @aksdwi thanks to: @realcurrency.

Congratulations @realcurrency!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수수료 비싸고 컨펌 느린 비트 코인 보단 스팀이 더 딱인데..
이렇게 먹스팀까지 연계하면 ...
@asbear 님의 스팀페이가 그걸 이뤄내길 기대해봅니다.:)

토큰이코노미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코인들을 자유롭게 쓸 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물론 소액결제는 비트페이보다 스팀페이가 훨씬 어울리죠ㅎㅎ

저도 스팀페이를 여러번 써보면서 느낀거지만

@asbear님의 스팀페이가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하게 될 거라 믿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071.06
ETH 3121.31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