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하는 재즈곡 #2 / My Favorite Jazz Song #2

in #kr-series6 years ago

'Over the Rainbow'

이 노래는 정말 많은 보컬들이 불렀던,
그리고 아직도 불리고 있는 노래 중에 하나일 것이다.
나 역시도 많이 불렀으며, 다른 보컬 버전도 많이 들어왔다.
그중에 최고의 버전을 꼽으라면,
단언컨대 Eva Cassidy 버전이라 말할 수 있다.

그녀의 목소리는
지나치게 맑고,
지나치게 슬프며,
지나치게 아름답다.

그리고 정말 멜로디 페이크의 신이라 할 수 있다.
(여기서 멜로디 페이크란 연주자가 오리지널 멜로디를 많이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멜로디를 자기 느낌대로 조금 바꿔 연주하는 것을 말한다.
보통은 즉흥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멜로디 페이크를 할 때 조금은 기계적이거나, 예상 가능한 멜로디로 바꾸는 경우가 많은데,
그녀는 틀리다.
어떻게 이렇게 멜로디를 아름답게 바꿀 수 있는 건지, 매번 감탄스럽다.
결과적으로 오리지널 멜로디보다 더 화려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바뀌었다.

이제 음악을 들어보자.

어메이징 하다.

그녀의 라이브를 실제 눈으로 보고 싶은데,
이제는 그럴 수가 없어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

Sort:  

에바 팬을 만나니 기분이 좋네요... 목소리 정말 너무 좋죠 ^^

저도 반갑네요. 팔로우 했어요. 자주 뵈요. :)

학교 다닐 때 엄청 좋아했던 곡입니다 ㅎㅎ
오랫만에 다시 들으니 감회가 새롭네요
좋은 선곡 감사합니다.
이벤트 보팅하고 갑니다^^

보팅 감사해요. :)

[ITCO나눔] 수동보팅 나눔 가즈아 이벤트 - 2회차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늦은 밤에 귀가 정화되네요 :)

와.. 전 첨 듣는거 같네요...근데 넘 아름답습니다.

편곡된 멜로디도.. 목소리도.... .. .

감사합니다. 기억해서 찾아봐야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벤트 보팅 남기고 갑니다.

trueonot 좋아하신다니, 저도 기쁘네요.
보팅 감사해요. :)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누르고 가용~^^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1
BTC 60327.71
ETH 2568.97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