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하는 재즈곡 #15 / My Favorite Jazz Song #15

in #kr-series6 years ago

Norah Jones.

대중적으로 가장 성공한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이지 않을까 싶다.
한때 우리나라에서 한창 싸이월드가 붐이었을 때,
그녀의 히트곡인 'Don't Know Why' 가 꽤 오랫동안
싸이월드에서 판매순위 1위를 차지했었다.

미국 유학 당시 재즈 앙상블 수업 때, 노라 존슨 이야기가 나온 적이 있었다.
백인 할아버지가 선생님이었는데, 그녀에 대해 안 좋은 이야기를 많이 했었다.
그녀의 음악은 재즈도 아니고,
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지 모르겠다고...

그다지 논리적이지 않은 이유로 그녀를 폄하하는
그 선생님의 고루한 마인드가 그 당시에는 참 답답했었다.

어쨌든 난 그녀의 음악이 좋다.

허스키한 목소리 톤으로 만들어 내는 몽환적인 분위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
수준급의 피아노 실력.

오늘 내가 소개할 그녀의 음악은 'Turn Me On'이다.

미국에서 만났었던 교포 여자친구와 함께 이 음악을 듣는데,
그녀가 이 노래 제목이 무척이나 야하다고 말했었다.
그 당시에는 내가 유학 초반이라 영어실력이 좋지 않았을 때라
계속 무슨 뜻인지 물어봤지만, 그녀는 부끄러워하면서 대답을 안 해줘서
꽤나 궁금해했었던 기억이 떠오른다.

블루지하면서 편안한 곡 분위기가,
늦은 밤 와인 한 잔과 함께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Sort:  

비가 부슬 내리는 주말저녁 노라 존스의 목소리 착 감겨들만한 분위기죠? 재지하지만 재즈가수로 분류되지 않는 점이 그녀의 매력같기도 합니다 ^^ 잘듣고 갑니다~

네. 참 매력있는 보컬이죠. ^^

풀봇 이벤트 다녀가요~~~
노래가 술을 부르네요 .... 진한 양주.

ㅎㅎ 진한 양주 좋죠.
보팅 감사해요. :)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고 가용~^^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905.30
ETH 2637.44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