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eries] 짧고 굵게 암호화폐 이해하기! 이오스 편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series6 years ago

사진출처 

안녕하세요 @ohyea 입니다. 오늘의 짧고 굵게 암호화폐를 이해하기의 주제는 이오스 입니다. 

  • 이오스는 이더리움과 같이 스마트컨트랙트를 기반으로, (DApp)앱들을 개발하고 구동하기위한 플랫폼(OS)입니다. 
  • 이오스의 핵심은, 이더리움의 모든 문제점들을 보완하고, 더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하면서 나온 암호화폐라는 점 입니다.
  • 장점: 이오스 특성상, 대부분의 장점은 이더리움의 기능을 개선한것입니다.  
    • 믿을 만한 경영진: 이미 Steemit 과 BTS로 자신의 능력을 증명한 Daniel Larimer 가 CTO로 있다.
    • 고성능을 요구하는 상용서비스 (거래소, 소셜미디어등) 이 가능한 수준의 스케일링이 가능하다. 
    • 사용자들이 플랫폼을 사용할 때마다 지불해야하는 비용이 없다. 
    • 거래속도: 3초당 1블록의 생성속도로 정말 엄청빠른 속도 
  • 단점:
    • 아직 ICO도 끝나지 않은 시점으로써, 메인넷이후의 상황에대한 불확실성
    • 이더리움이라는 공룡을 상대해야하는 압박감

기본정보: 

  • 발행량: 1,000,000,000 (십억)
  • 시가총액 5위 (2018년 2분기 기준)

Key word: 플랫폼 암호화폐, 이더리움의 대항마
 

Sort:  

좋은 글 감사합니다ㅎㅎ

하나하나 공부해나가고있습니다 ㅎㅎ

오늘 이오스 때문에 힘듭니다 ㅋㅋㅋㅋㅋㅋㅋ후
그래도 다시 살아나길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ㅎ

저도요 ㅠ 그래도 평단 낮춘거와 갯수가 늘은것에서 위안을...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736.86
ETH 2416.4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