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eries] 짧고 굵게 암호화폐 이해하기! 대시(DASH)편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사진출처

안녕하세요 @ohyea 입니다. 오늘의 짧고 굵게 암호화폐 이해하기의 주제는 대시(DASH) 입니다.

◈ 대시는 비트코인처럼 통화로써의 가치를 가지고있고, 거기에 익명성을 더한 가상화폐입니다.
◈ 대시의 핵심포인트는 익명성과 빠른결제입니다.
→ 비트코인을 사용할시, 거래내역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모두에게 공개되지만, 대시를 사용하면 마스터노드 시스템을사용해 제3자에게는 거래정보가 공개되지않게하고 거래할수있습니다.
→ 또한 비트코인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하지만 보다 빠른 네트워크를 지니고있어 더빠른 결제를 가능하게합니다.

장점:
◈ 현금처럼 사용이가능하다.
→ 즉각적인 결제가가능하고, 익명성이 보장됨.
◈ 보안: 익명성이 보장되는 코인으로써, 더욱 보안관리에 철저하다.
◈ 발행량이 적다.
→ 발행량이 적다보면 아무래도 투자하는 입장에선 어느정도 빠른 가치상승을 기대할수있다.

단점:
◈ 과거의 이름들로인한 불법사이트들과의 연관루머
→ 대쉬는 전에 Xcoin이나 DarkCoin이라는 이름으로 불렸었는데요, 그러다보니 불법사이트들과 연관되어있다는 의혹을 꾸준히 받아왔었습니다. 최종적으로 Dash로 이름을 바꾸고, 또 어느정도 시장에서 인정받으면서 현재는 그러한 의혹을 어느정도 떨쳐냈다고봅니다.

기본정보:
◈ 발행량: 8,086,076개(포스팅기점)/22,500,000개(최종적으로)
◈ 시가총액: 13위 3,073,862,610,384원 (2018년 2분기 기점)

Key word: 비트코인, 현금, 익명성

Sort: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깔끔한 설명, 깔끔한 정보 오늘도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댜^^

감사합니다 노아님! 슬슬 새로운 시리즈도 생각해봐야할거같은데.. 아이디어가 안떠오르네요 ㅠㅠ

정말 저도 그래서 지캐시를 투자했었는데..
참 오래동안 너무 기다려서..^^;; 어느정도 익절만보고 이제야 빼버렸네요.. ㅎㅎㅎ 잘보고갑니다

어느정도 익절이면 성공이네요!!ㅎㅎ 저는 매번 익절을못해서 .. 그냥 무한보유중입니다ㅋㅋ 다음 상승장땐 익절해볼생각입니다!

ㅎㅎㅎ 꼭... 익절... 손절만안하면된다는생각으로~~

DASH 비롯한 Darkcoin 들 가즈아!!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039.14
ETH 2755.32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