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eries] 짧고 굵게 암호화폐 이해하기! 비트코인 골드 편(BTG)

in #kr-series6 years ago


사진출처

안녕하세요 @ohyea 입니다. 이번에 @joceo00 님이 주최하시는 제3회 천하제일 연재 대회 입문부에 참여하게되었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천하제일연재대회의 주최자이신 @joceo00 님에게 감사합니다!

오늘의 짧고 굵게 암호화폐 이해하기의 주제는 비트코인 골드 입니다.

◈ 비트코인 골드는 비트코인의 작업증명박식인 PoW의 변경을통해, 비트코인의 채굴에관하여 소수의 마이닝풀(대부분 중국) 에의해 중앙화 되어가는 문제를 좀더 탈중앙화(혹은 공평하게채굴할수있게) 하기위해 나온 암호화폐입니다.
◈ 비트코인 골드는 비트코인 캐시에 이어, 비트코인에서 유래된 두번째 암호화폐입니다.
→ 비트코인에서 유래되었지만, 별도의 암호화폐입니다.
◈ 비트코인 골드는 홍콩의 비트코인 채굴 업체인 라이트닝 ASIC의 Jack Liao 에 주도하에 탄생되었습니다.

장점:
◈ 기존의 비트코인의경우 대부분의 채굴은 독점화되어 전문 채굴기 ASIC을 사용하는 대형채굴장에서 이루어졌지만, 비트코인골드의 경우, ASIC사용을 금지하여, 그래픽카드(GPU)를 사용하여, 더많은사람들에게 채굴의 기회를 제공한다.

단점:
◈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 와의 경쟁
◈ 계속해서 제기되는 기술적인 문제들(소스코드오픈, 51% 공격)
◈ 공평하게 채굴한다는 점외에, 비트코인 골드 만의 특별한 기술적 특성이없다.

기본정보:
◈ 발행량: 17,060,111(현재)/21,000,000(총발행량) BTG
◈ 시가총액: 29위, 673,239,276,027원 (2018년 2분기 기점)

Key word: 비트코인, 공평한 채굴, 탈중앙화

Sort: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글은 제가 빠뜨려서 다시 와서 풀봇하고 갑니다.

아닛.. 감사합니다 알타이님! ㅎㅎ 저두 임대를 받던 얼마없지만 현질이라도좀해서 파워업 하던 빨리 보답하고싶네요 ㅠㅠ

아이고 괜챦습니다. 좀 보팅이 상대적이지 않았으면 합니다 ㅋㅋㅋㅋ
너가 해주면 나도 해줄께.. 이런거 ㅋㅋㅋ
그런 현상이 당연하겠죠 ㅎㅎ 좀 씁쓸하지만

흐음.. 조금 그런면이있긴하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는 좋아하는글에 보팅해요! 알타이님의 차트분석글들 잘 읽고있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5070.55
ETH 3147.10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