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eries] 제로부터 시작하는 코인투자기 6-1편: 버지 파트너십, 실패

in #kr-series6 years ago

안녕하세요 @ohyea 입니다. 이번에 @joceo00 님이 주최하시는 제3회 천하제일 연재 대회 입문부에 참여하게되었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천하제일연재대회의 주최자이신 @joceo00 님에게 감사합니다!


6-1: 버지 파트너쉽, 실패

솔직히 다잃어도 크게 상관없는 돈으로 시작을 하긴했다. 투자시작하면서도, 돈 벌면 좋고! 다잃어도 내인생에 크게 상관없는 금액 이라는 마인드로 투자를 시작하기 했지만, 생각과 현실은 많이 달랐다. 그동안 리플 부터시작해서 에이다, 스톰, 스팀 을 거쳐오면서 돈을 번적도있고, 잃은적도있었지만 이때 트론에서 잃은건 생각보다 컸다. 아무래도 트론을 통해 처음으로 코인시장의 큰 가격변동성을 몸소 체험했어서 그런것같다. 정말 64까지 올라갔던 트론이 다시 본래의 가격대로 떨어지기까진 얼마 걸리지않았다. 그리고 난 내릴타이밍을 잡지못했다.

다행히? 이때의 나는 일을하고있었고, 모아두고 그냥 저금해둔 돈이 좀있었다. 어차피 트론에 몰빵한건 아니었으니 트론은 그냥 존버하기로하고, 남았던 에이다를 반정도 팔고, 새로이 모아둔돈이었던 100만원을 다시 충전했다! 매번 느끼지만, 나는 거래소에 돈을 집어놓을때 이상하게 게임에 현질을해서 좋은 아이템을 구하는 기분이 든다. 이미 몇차례의 실패를 격은 나는 이번에는 조금더 신중하게 내가살 코인들의 차트를 하나하나 훑어보고(물론 차트는 볼줄모른다, 그냥 쳐다보기만함), 나름대로의 리서치도 조금해봤다.

스티밋도 돌아다녀보고, 검색도해보고, 거래소도 둘러보면서 어디다 투자를 할까 생각을하던중 업비트의 코인정보에서 상승률 상위코인이라는 항목을 보게되었다.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아마 그때당시 버지의 상승률을 1년으로 봤을때 약 25,000% 였다.

바로 혹했다. 바로 업비트에 들어가서 버지를 찾아봤다. 원화 마켓에는 없지만, 비트코인마켓에있길래 가격을보니 생각보다 가격이 매우 저렴했다. “좋네” 라고 판단을 내리고 버지에대해 공부를 시작했다. 거래내역을 사용자 마음대로 숨길수도있고, 오픈할수도있는 흔히 말하는 다크코인이었다. 흥미로웠다. 충분히 안좋은 방향으로도 사용될수있을것같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봤을땐, 쓸사람은 충분할거같았다. 그리고 나서 본게 버지의 트위터 글들이었는데. “Verge to the Moon!” 과 버지패밀리 라는 말들이 많이보였다. 뭔가 버지에 투자하는사람들끼리의 끈끈함과 버지의 성공에대한 열망같은게 느껴졌다.

이거다 싶었다! “이 상승률에 이가격! 그리고 버지커뮤니티의 끈끈함! 이건 나를위한 코인이다!” 그래도 이때는 어느정도 투자경험이 좀있다고, 바로 시장가에 사지않았다. 며칠정도 지켜보면서, 최대한 싼가격대 이면서도 매수가 될만하다고 판단되는 가격에 매수를 걸어뒀다.


전 투자일지들:
5편: 상장하는 트론 따라잡기!
4편: 뜻밖의 행운
3편: 업비트 입성 & 막 상장된 스톰타기!
2-2편:묻지마 투자 & 흑우라이프의 시작 (리또속)
2-1편: 묻지마 투자 & 흑우라이프의 시작 (리또속)
1-2편: 코인에 관심을 갖기시작한이유
1-1편: 코인에 관심을 갖기시작한이유
인사글

Sort:  

며칠정도 지켜보면서, 최대한 싼가격대 이면서도 매수가 될만하다고 판단되는 가격에 매수를 걸어뒀다.

아 이미 슬퍼집니다 ㅠㅠ

저두 그때생각하면 맴이아프네요 ㅠㅠ

버지 보유자는 웁니다..ㅠ

저도 소량이지만 가지고있습니다 ..ㅋㅋㅋ

버지 한때 엄청났었죠. ㅎㅎ
저도 혹해서 투자해 볼까 고민했었던 녀석이죠.
물론 예전 이야기 입니다.

전 수익률보자마자 바로 들어갔습니다.. ㅋㅋㅋ 생각해보면 이미 어느정도 오른시점이었는데... ㅠㅠ

아.. 다음 편 읽고 싶지 않네요 ㅠㅜ

괜찮아요 ㅎㅎ 그렇게까지 슬픈 이야긴 아니랍니다.. ㅠㅠㅠ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5070.55
ETH 3147.10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