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eries]제로부터 시작하는 코인투자기 5편: 상장하는 트론 따라잡기!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ohyea 입니다. 이번에 @joceo00 님이 주최하시는 제3회 천하제일 연재 대회 입문부에 참여하게되었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천하제일연재대회의 주최자이신 @joceo00 님에게 감사합니다!

5편: 상장하는 트론 따라잡기!

한번 스톰으로 재미를본나는, 내가 앞으로 암호화폐시장에 어떤 방식으로 투자를 할지에 대해서 생각하는것을 멈췄다. 그저 새로운 코인이 상장되기만을 기다리고있었다. 기다리보니 결국 새로운 코인이 상장했다! 트론이라는 녀석이었다. 아마 전날 거래소에서 알림문자를 보내줬던것같다. 우선 상장하는 모든 코인에 들어갈 기세였던 나였기때문에 역시 아무런 고민없이 트론에도 들어가기로 마음을먹었다. 아무래도 미리 상장을한다는것을 알고있었기에, 대충이나마 트론에대해 인터넷에서 글을 읽어보기시작했다. 대충이었기때문에, 긴글은 바로바로 패스했다. 최대한 짧게 올라온 글들위주로만 읽었다.

읽은것도 몇개안되는데, 읽다보니 트론 스캠설에 관련된 글을 읽게되었다. 대충 알아볼생각이었는데, 불안해서 인터넷으로 계속해서 트론 스캠에 관련된 글만 찾아서 읽었다. 뭔가 그럴듯했다. 읽으면 읽을수록 점점더 불안해졌고, 과연 이러한 스캠설에도 불과하고 트론이 다음날 상장때 스톰처럼 올라줄까? 라고 생각하게되었다. 고민은 계속해서 깊어졌지만, 결국 상장빨 펌핑코인에 맛을 들여버린나는, “상장 하는 코인은 무조껀 오를거야, 대충 50% 전쯤에 사서 100%쯤에 팔면 될 거야!” 라고 마음먹었다. 지금 생각하면, 정말 앵간히 백서를 엉망으로 해놓지않는이상은, 스캠설이 돌아도 상장코인 단타칠땐 별상관이없는것같다.

다음날, 결국 트론이 상장했다! 스톰때와 상황이 비슷했다. 다만.. 달랐던점은, 스톰때는 내가 살려고했을때 사졌다. 근데 이번에는 계속해서 매수누르면 가격이 팍 올라가고, 다시 매수누르면 가격이 또 뛰고 해서 계속해서 매수에 실패했다. 귀찮아서 그냥 53, 4 5... 점점 올라가길래 59에 매수를 눌러버렸다. 바로 매수되었다! 조금더 올라갔다! 아직 %로 봤을땐 그렇게 오르지않아서, 안심하고 구경만하고있었다. 그런데.. 뭔가 이상했다. 당연히 100%정도는 가볍게 찍을줄알았는데, 100% 근천에도 못가고 떨어지기시작했다.. 내가 산시점에서는 사실상 3~4원 오르고 막 떨어지기시작했다. “잠깐 이러다가 또오르겠지” 라는 생각을 하면서, 지켜보고있었다. 기본적으로 아무런 투자에대한 지식도없으면서, “이건 말이안되 상장코인은 100%정돈 가는게 맞는거야” 라는 말도안되는 소리를 하면서 그저 핸드폰만 바라보고있었다.

시가 40원, 고가 64.10원 업비트에 트론이상장한 첫날의 가격이다. 59원에 매수했으니 거의 고점에서 물렸다. 물렸다는 말도 듣기만해봤지 실제로 당하는건 처음이었다. 결국 그날은 사기만하고 파지못했다. 미련때문에 도저히 팔고싶지 않았다. “내일은 더 오르겠지.., 아직모르는거야!, 에이 상장코인이 설마 이정도밖에 안오를까!” 트론의 가격이 40원대로 돌아와있는상태에서 내가 생각했던 것들이다.. 파티는 끝났는데, 혼자만 파티장에 남아있는 기분이었다. 3편에서 했던 말이 떠오른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없고, 똑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그렇게 “나 혹시 투자에 소질이있나?” 라고생각했던 나의 생각은 부숴지고, 내인생에 하나의 알림이 뜬것같은 느낌이들었다.
.
.
.
.
.
.
.
.
.
“흑우 타이틀을 획득하셨습니다.”

전 투자일지들:
4편: 뜻밖의 행운
3편: 업비트 입성 & 막 상장된 스톰타기!
2-2편:묻지마 투자 & 흑우라이프의 시작 (리또속)
2-1편: 묻지마 투자 & 흑우라이프의 시작 (리또속)
1-2편: 코인에 관심을 갖기시작한이유
1-1편: 코인에 관심을 갖기시작한이유
인사글

Sort:  

시련의 시작이려나요 탈출이 관건이죠 ㅎㅎ

넵.. 시작입니다.. ㅠㅠㅜㅜ

이 글에서 질리카때의 제 모습을 발견하고 돌아갑니다.....
하하.. 후.................... 오늘도 힘을 내야할 것 같아요^^

좋은 하루되어용> <

전이제 상장코인은 쳐다도안보고살아요... ㅎㅎ 노아님도 좋은하루보내세요!

잘 지내고 계시죠!? ㅎㅎ
멘탈 케어를 위해 블록체인 관련 포스팅을 안하고 있네요.
진행해도 스팀달러가 너무 많이 떨어져서 번역에 들인 노력에 대한 대가가 너무 적어서 따로 말씀드리지 못했네요. ㅠ.ㅜ 즐거운 하루되셔요!

안녕하세요 커피아재님 ㅎㅎ 저도요즘은 거래소잘안볼려고노력중입니다.. ㅠㅠ 스팀 스달 오를때가된거같은데 너무안오르네요정말 ㅠㅠ 커피아재님도 좋은하루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993.82
ETH 3387.87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