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eries] 제로부터 시작하는 코인투자기 3: 업비트 입성 & 막 상장된 스톰타기!

in #kr-series6 years ago

안녕하세요 @ohyea 입니다. 이번에 @joceo00 님이 주최하시는 제3회 천하제일 연재 대회 입문부에 참여하게되었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천하제일연재대회의 주최자이신 @joceo00 님에게 감사합니다!

3: 업비트 입성 & 막 상장된 스톰타기!

암호화폐의 종류가 많이 올라와있지 않은 빗썸에서 계속 리플만 거래하다보니, 전에 들었던 에이다나, 그외 수많은 종류의 다른 암호화폐에 투자를 해보고싶어졌다. 계속해서 방법을 찾던중 혹시나 싶어서 그냥 빗썸에있던 돈으로 리플을 다시사서, 업비트로 한번 보내봤다. 10분쯤 기다리니 아무문제없이 업비트로 전송이 되었다.

이때부터 미친듯이 새로운 코인들에 대해 공부하기시작했다. 첫번째는 당연히 전부터 염두해두고있었던 에이다였다. 막상 공부하다보니 생각보다 정확이 에이다가 어떤 코인인지 잘이해가 되지않았다만, 에이다가 3세대 코인이라는점은 이해했다. 1세대 비트코인, 2세대 이더리움. 생각해보니 이더리움도 가격대가 상당하다. 당연히 3세대라 불리는 에이다도 몇십만원 정도는 쉽게 가지 않을까? 생각했다. 리플때와 같았다.

사실 에이다관련내용은 아얘 안쓸까 고민도했다. 170원~ 210원내에서만 한 20번 거래한것같다. 이상하게 내가팔면 오르고 내가 사면 내려갔다. 하루에 에이다만 삿다가 팔았다가 5번씩은 한것같다. 뭔가 느낌상 리플과 비슷한 흐름대로 갈거같아서 가지고있던돈의 약 50%정도만 사두고, 나머지돈으론 리플, 스팀, 스팀달러만 조금씩 사두었다. 그냥 그렇게 두고 있었다.

어느날, 가게에서 일하는중이었다. 잠시 쉴틈이생겨서 업비트에 들어가보았는데, 스톰이라는 새로운 코인이 업비트에 상장을했다. 숫자가 쉴틈없이 움직이고있었다. 처음 뭐지? 하고봤을때가 30% 였다. 투자시작하면서 상장펌핑코인을 처음봤다. 잠시 보는사이에도 35% 40% 막 올라가길래 50%가 되기직전에 에이다를 제외한 들고있던 코인들을 팔아서 스톰을 매수했다. 내가 매수하고나서도 계속해서 올라가니깐 기분이너무좋았다.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그것도 펌핑코인 사보는게 처음인데 계속 들고있지않고 100%쯤에서 내려갈랑말랑하길래 팔아버렸다. 잠깐 사이였다. 1시간도 안걸린것같다. 2배 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투자하면서 처음으로 와 돈벌었다 라는걸 느끼는 순간이었다!

이날은 투자시작하고 처음으로 거래소에있는 돈을 현금화 해보았다. 기분이 너무좋아서, 같이 일하는 동료중 친한 몇몇을 데리고 가서 거하게 술한번사주고왔다. 생각해보면 그전에 아버지가 같이 가상화폐투자를 시작하면서, 해주신 말씀이있었다. “아빠가 주식투자를 취미처럼이지만 오래해왔는데, 투자해서 갑자기 돈좀벌었다고, 막 자랑하고 다니거나, 막 사주지마. 완전히 현금화 할때까진 니돈이 니돈이아니야.”

처음으로 투자로 돈을 벌어보니, 그저 기쁘기만했다. “상장도 은근 자주 하는것같은데 다음에는 가지고있는돈 싹다 털어서 상장코인사야지!” 그때의 내 마음가짐이었다. 막 몇천, 몇억을 번것도아닌데, 뭔가 돈버는게 쉬워보였다. 그리고..
.
.
.
.
.
.
이때는, 몰랐다. 진전한 흑우인생의 시작은 이때부터였던걸..

Sort:  

마수에 걸리셨군요 ㅠㅠ

넵... 세상에 쉬운건없더라구요.. ㅠㅠ

모두 다 초기에 겪는 일들입니다.
그러면서 배우는 거죠 뭐.!

아직도 배울게너무많아요 ㅎㅎ 차트공부하겠다고 생각했던게 약 1달전인데 별로 진전이없습니다 ㅠㅠ

으윽 다음편 나오지도 않았는데 왜 내 맴이 다 아프지... ㅋㅋ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죠! 아직 성공은 없지만요.. ㅋㅋ

업비트에 스톰이 상장된 그 시기인 모양이군요.
정말 축제 그자체였죠. ㅎㅎ

코인투자하면서 몇안되는 즐거운 기억이었습니다.. ㅋㅋ

괜찮습니다.. 하면서 배우는겁니다~

감사합니다... 빨리 배우고싶네요ㅠㅠ 일딴 이번에는 월급날이 마침 딱 하락장때라 오히려 타이밍이 좋은거같아요.. ㅋㅋ 조금씩 분할매수하고있습니다! ㅎㅎ

ㅎㅎ 성투하시길바랍니다

미끼를 콱 물어버렸구만유ㅠㅠ

그냥 물어버렸습니다 ㅠ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407.66
ETH 3025.92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