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6] 서울에서 김서방 찾기??

in #kr-series6 years ago

9A4E5CC5-77DC-47E0-92B8-1096AEF97F29.jpeg

안녕하세요 어제는 회사에서 넘 시달려서 바로 잠이 들어버렸네요 ㅠㅠ 그래서 오늘이 6일차!!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프로그래머스에서 쭉 보다가 제목이 눈에 띄어서 샤샥!!
들어가봤습니다 서울에서 김서방 찾기?? 문제 확인해볼께요

문제String형 배열 seoul의 element중 Kim의 위치 x를 찾아, 김서방은 x에 있다는 String을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하세요. seoul에 Kim은 오직 한 번만 나타나며 잘못된 값이 입력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제한 사항seoul은 길이 1 이상, 1000 이하인 배열입니다.
seoul의 원소는 길이 1 이상, 20 이하인 문자열입니다.
Kim은 반드시 seoul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출력 예
seoulreturn
[Jane, Kim]"김서방은 1에 있다"


문제를 보니 배열에서 특정한 문자열을 찾으면 되겠네요 다들 보면 아셨죠? 특정한 문자열을
찾는 javascript 메소드 생각나는거 있으시나요?
저는 contains 과 indexOf 가 생각나는데요 다른건 잘 안써봐서 이것만 생각이 납니다..
여기서 두 메소드를 간단히 설명 해볼까요?

구분설명포함미포함
contains문자열에 검색하고자 하는 문자가 있는지 확인truefalse
indexOf문자열에서 검색하는 문자의 위치를 반환문자위치의 자연수-1

이런 메소드 입니다~ 해당 문제에서는 Kim 의 위치를 물어보니 저희는 indexOf 메소드를 쓰면 될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에서는 배열로 가져오는데 indexOf 는 문자열을 체크한다고 써있네요 그럼 배열을 문자열로 변환해서 체크 해야 할까요?? 노노노~
indexOf 메소드는 배열로도 체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아주 간단하게 문제 풀이가 가능합니다.
바로 문제 풀어볼께요

function solution(seoul) {
    var answer = '김서방은 '+seoul.indexOf('Kim')+'에 있다';
    return answer;
}

엄청 간단하죠..?? indexOf로 해서 해당 배열 위치를 찾아서 숫자로 보여주면 끝!!
오늘은 문제가 간단해서 더 전달해드릴 부분이 없네요..그래도 개발하면서 문자 / 배열 포함 여부 체크할 경우가 많으니 contains 과 indexOf 는 기억해주세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한번 따라해보고 싶은데~
너무 어렵네요~ ㅎㅎ

제가 간단히 설명해드리고 싶은뎃..다음엔 프로그램도 같이 좀 올려봐야겠어요~

예전엔 메소드 안쓰고 직접 짜서 프로그래밍 했는데

이렇게 메소드 사용하니 너무 간단하게 되는군요

요새는 점점 좋은것들이 많이 나와서 메소드로 간단히 개발이 되죠~거기다가 다들 성능이 좋아져서 속도 이슈가 없는 곳이면 더더욱 메소드로..

몇번째 보니까 이제 드디어 이해가된다.라고 말하고 싶지만 몇번을 봐도 똑같이 모르겠다는 ㅋㅋㅋ

ㅋㅋㅋ이해합니다..저는 영어를 보면 그런 느낌이라서요..ㅠㅠ

아하 메소드라는게 프로그래밍을 하는 건가 보군요. 이렇게 하나 새로 들어봅니다😉

프로그래밍할때 쓰는 용어중 하나인데..나중에 개발자 만나면 아는척 용어!!

보팅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보팅 꽝~!!!

매번 감사합니다~보팅 꽝!

옴뇸뇸~~
젤리.jpg

사진 깜놀!! 꿈틀이 클로즈업 하니 이쁘게(?) 생겼네요 ㅋ

저는 뭐 절대 따라할 수 없지만 응원합니당! ㅋㅋㅋㅋ
제3회 천하제일연재대회 참가자이자
4회 참가자분들 풀봇으로 응원하러 왔어요~~~
끝까지 화이팅하세요!!! 😊

와 3회 참가자시군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969.85
ETH 3429.28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