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 표현: keep an eye on (지켜보다) + mipha님 유료대문 업뎃!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englishstudy.jpg

오늘은 실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 가지고 왔어요~

스벅/도서관 같은데서 잠시 자리를 비울때 옆사람에게 물건을 좀 지켜봐달라고 할 때가 있잖아요? 바로 그럴때 쓰는 표현입니다.

keep an eye on sb/sth : ~을 지켜보다(감시, 보호의 느낌)

  • Could you keep an eye on things until I get back? (카페 등에서 화장실 갈때 옆사람에게) 돌아올 때까지 내 물건 좀 봐줄래?

실제 정말 많이 쓴답니다. 못 믿으시겠으면 미국에서 카페나 도서관같은데서 랩탑같은 거 가져온 외국인 옆에 앉아서 화장실 갈때까지 버텨보세요. 어느순간 고개를 돌리며 Could you keep an eye on ...할꺼에요ㅎㅎ 하도 많이 써서 솔직히 뒤는 말하지도 않아요.

여기서 깜짝 퀴즈: 왜 an eye 눈깔 한개일까요?

아니 월급줄것도 아니면서 두눈 다 부릅뜨고 자기 물건만 봐달라면 예의가 아니죠ㅋ 그래서 그래요ㅎ

@kiwifi님 댓글보고 내용 업댓해요.

  • eye대신 watch를 쓰셔도 되는데 watch는 관사없이 쓰이는 경우가 좀 더 많아요 on대신 over와 주로 쓰이기도 하고요. close도 함께 많이 쓰이지요. 즉 keep (a) close watch over/on
    느낌은 watch가 아무래도 정말 좀 더 자세히 보는 느낌이에요. 그렇다고 꼭 감시하는데만 쓰는 건 아니고요.
  • Could you keep close watch on my baby? 이렇게 할 수도 있죠. 물론 사고를 많이 치는 애기를 좀 감시해달라고 해석할수도ㅋㅋ 보호나 감시나ㅋㅋㅋㅋ

그럼 eye들어간 표현 하나 더 볼까요?

an eye for an eye: 눈에는 눈

신기하죠? 어디서 시작됐는지는 모르겠지만 눈에는 눈, 이에는 이 같은 표현이 영어에도 그대로 있답니다. 여기서도 계산 철저한 거 보세요. 눈깔 하나엔 눈깔 하나입니다. 잊지마세요ㅋ

업댓: @jamieinthedark님이 함무라비 법전에서 나온거라고 알려주셨어요ㅎㅎ 그래서인지 이나라저나라 언어로 다 있는 듯도. 아무래도 오래전에 있던 말은 여러나라에서 다 그나라 표현으로 만드는 편이니까요.

앞으로 되도록 포스팅을 간결하게 하려고요. 하루 3분이란 캐치프레이즈에 걸맞게 부담없이 보실 수 있게 할께요. 길게 좀 더 자세히 쓰려니 저도 힘들고 사실 보는 분들도 재미를 잃으실 것 같아요ㅠㅠ

@mipha님 유료대문 업뎃합니다. 느껴지시죠 감시의 눈길ㅋㅋ 내 랩탑 훔쳐가면 죽음ㅎㅎ 요새 그리기 편하게 흑백으로 가시기로 하셨나봐요ㅎㅎ

이 글은 @joceo00님의 천하제일연재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Sort:  

전 keep watching을 많이 써요.ㅎㅎ

이것도 함께 알려드려야겠다~ 감사합니당

맞네요. 옛날 배웠던 기억이ㅎㅎ 본문에 업댓할께용~

한국에서는 스벅에서 맘놓고가는거같아요 🙄 외국인 만나면 써먹어봐야겠어요😊

한국이 정이 많아서ㅎㅎ @mipha님 대문 업뎃했어요. 심장약하시면 보지마세요ㅎㅎ

심장약해서 패스할게용 아쉽네용 ㅎㅎ

넘웃겨용ㅋㅋ 담번에 귀여운걸로다가 준비해서 알려드릴께요ㅎ 귀여워서 패스할게용 하시는건가ㅋㅋ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269.58
ETH 3204.67
USDT 1.00
SBD 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