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 표현: Are we square?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오늘은 뉴욕의 시크한 도시 남자 구대문으로 가져와봤어요. 오늘 표현이 왠지 어울릴듯해서.

square는 일단 사각형이잖아요. 그래서 광장같은데도 많이 쓰이고. 밀레니엄 스퀘어라던가. 아님 뉴욕이니까 MSG? MSG가 뭘까요?ㅎㅎ 조미료 말고. Madison Square Garden 이랍니다ㅎㅎ

근데 영화나 드라마보면 많이 나오는 표현인데 이게 애매한게 좀 다양한 뉘앙스로 쓰일 수 있어요.

Are we square?: 쌤쌤이지? (We're even 즉 빚갚는 듯한 느낌) / 동의한거지? (빚진게 아닌 상황)

뭔소리냐면 We're even은 이런거 미파대문 가져와야하는데

  1. 빚 갚는 듯한 느낌(We're even)
    예를 들어 부부싸움을 하고 한대씩 때리고 Now we're square. 하면 We're even.같은 의미에요. even이라는게 이제 서로 빚진거 없다인데 약간은 부정적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거든요. 꼭 그렇진 않지만 보통은 먼저 한명이 배신하고 나중에 되갚고는 Now we're even.이런식으로ㅎㅎ 물론 그렇기 때문에 좋은일에 쓰면 또 재미진 표현이 되기도 하죠ㅎㅎ

  2. 중립적인 느낌
    암튼 we're square도 그런게 있는가 하면 보다 중립적으로도 쓰여요. 거의 뭐 그럼 우리 이제 서로 동의된거다 이런느낌?
    Let's not tell this to anyone. Are we square? (앞문장이 비밀스러운것이 부정적인게 함정인데) 제가 뭔말하려는지는 아시겠죠?ㅋㅋ 이 경우는 We're even으로 해석이 안되잖아요ㅎㅎ 고것이 핵심이라고요. 느낌이 왔으려나.

모처럼 하나더! @joceo00님도 돌아오셔서 문득 연재대회시절 생각나네요. 그땐 꼬박꼬박 매일같이 연재의 노예가 되어ㅋㅋ 매일같이 표현을 하나씩 더 생각해냈는데ㅋㅋ 지금생각하면 어찌했나몰라ㅎㅎ

아무튼요. square의 또다른 뜻. 사각형이랑 좀 더 닮았네.

You're so square. 넌 왜이렇게 올바르니. 재미없어 이런식으로도 쓰여요. 아시겠죵? 동그라미가 되도록 하세요ㅋㅋ

그럼 다들 추석 잘 보내세요! 동그랑땡 먹어야지ㅎㅎ

Sort:  

이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같은 느낌이 드네요;;

잘 보고 갑니다.

네 그렇죠? 사실 어찌보면 외국에서 아예 생활하면서 막 친한 사이아니면 직접 쓸일이 많지는 않을것 같아요. 요샌 왜 이런 informal한 영어들만 땡기는지ㅎㅎ 그래야 설명하기가 재밌어서 그런지. 감사합니다. 추석 잘보내세요!

멍뭉이들은 없네요, 오늘은.

ㅎㅎ오늘은 뉴욕의 차도남 컨셉으로. 추석연휴 잘보내용~

ㅋㅋ넵.

참, square 하나 오타 남요ㅋ 즐거운 추석 되세요!

앗 정말이네요! 완전 감사해용ㅋ 이게 평상시 자동고침켜두면 별 엉뚱한걸 다 고치려들어서 꺼두는데ㅠㅠ

1일 1포스팅 궈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그건 힘들듯. 먼저 모범을 보여라ㅋㅋㅋ

으읔 도망가자

Congratulations @englishstud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Hi @englishstudy!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1.268 which ranks you at #4254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29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925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51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44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ry to show your post to more followers, for example via networking on our discord!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englishstudy님 곰돌이 자다 깨서 보팅 왔어요. 그럼 전 다시 꿈나라로~ @gomdory 곰도뤼~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912.75
ETH 3070.69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