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당ㅠㅠ

in #kr-series6 years ago

사실 스팀 가격보다는 그냥 요새 날도 덥고 이것저것 하다보니 체력적으로 너무 힘든부분에서 푸념이 시작된 건데 정말 이렇게 많은 분들이 힘내라고 해주실지 몰랐어요ㅠㅠ 뉴비가 지치면 단체로 달려와 어루만져 주는 서비스라고 있는건가ㅋㅋㅋ 평상시는 눈팅만 하시는 분들까지 와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제가 너무 스팀가격 가지고 징징댄 것처럼 보이진 않았을까 싶기도 하고ㅎㅎ 스팀가격이 더 높았으면 당연히 기분은 좋겠지만 사실 한동안은 출금을 할 생각이 없어서 그냥 숫자에 불과하거든요^^ 그냥 첫 스파 충전했을때 $1000은 넘었기에 숫자가 눈에 그냥 잘 띄어서 가끔 보상들어온거 스파업할때 어쩔수 없이 보게되는 정도?ㅎㅎ 요놈이 아직도 세자리네 하면서?ㅎㅎ 스팀 가격은 그냥 투정이니 넘 걱정마세용ㅠㅠ 사실 그리 많지도 않고 정말 많은 돈 더 비싼 가격에 사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뭐라 안하시고 따뜻한 말씀들 정말 감사합니당!!!

그래도 한주가 지나가니 살것만 같네요. TGIF~~~ Thank God It’s Friday~!

한때 한국에 TGIF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이 유행한 적이 있었죠. 이젠 거의 망해가죠? 아시는 분도 많으실텐데 이런데가 미국에선 전혀 고급이 아니라는 사실.

심지어 피자헛, 도미노 같은건 안에 먹는 자리도 없는 저가형 배달전용 피자에요. 정말 굳이 먹으려면 먹으라는 식으로 아주 작은 공간이 한두사람치 정도 있는 경우가 있고. KFC, 맥도널드, 버커킹 뭐 다 저가형이고. 정말 매니아 아니면 적정 수입이상이 있는 미국인이 저런데를 레귤러로 가는 사람은 없을거에요.

그런데 신기한건 한국엔 피자가 비싸죠ㅎㅎ 근데 사실 한국 피자헛이나 도미노가 훨씬 맛있기도 해요. 메뉴중에 한국에서 개발되어 미국으로 역수출 된것도 있었고용.

가끔 차타고 가다보면 어떻게 안망하나 싶을정도로 버티는데ㅎㅎ 왜냐면 보통 동네마다 또 맛있는 로컬 배달 피자집들이 있거든요. 물론 이게 꼭 배달만 하는건 아니고 레스토랑 겸업인경우가 이경우는 더 많고.

ㅋㅋㅋㅋ어쩌다 먹는 이야기로 샜지? 아 TGIF! 여러분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리고용

감사의 표현

보통 요럴때 특히 구어체에선 주로 Thank you so much 를 very much보다 훨씬 많이 써요. I really appreciate it은 좀 더 특별히 고맙거나 정중한 느낌이고. (물론 가끔 반전매력으로 but이 이어지기도 하죠. I really appreciate it, butㅋㅋㅋㅋ) 평상시는 Thanks 정도가 Thank you보다 더 많이 쓰고 말하기 편하니. Thanks a lot.이라던가. 오늘 처럼 정말 감사할때는 It means a lot to me. 같은 걸 덧붙일 수도 있고. It was touching. 감동적이었다. 라던가.

감사에 대한 답변

반면 Thank you에 대한 답변으로 You’re welcome은 진짜 거의 못 들어 본듯. No problem이나 차라리 Sure를 더 많이 쓰고 my pleasure도 종종 쓰고. sure가 참 다양하게 쓰여요. Would you mind if I ~~ 로 시작하는 질문에 신경안쓰이면 No라고 해야하는 거 다 배웠잖아요.

  • Do you mind if I open the window? 너 내가 창문 열면 신경(mind)쓰이니?
  • Yes. (응 신경쓰여. 열면 죽는다.)
  • No. (아니 괜찮아) 요렇잖아요. 근데 yes/no가 한국인이면 참 헷갈리죠. 근데 솔직히 대부분은 까칠하지 않게 no 하실거잖아요. 그러니 헷갈리지 않게 sure를 쓰시면 되요. 가벼운 발음으로 웃으면서^^
  • Sure. (물론 전혀 신경 안써) 이걸 잘못해서 “물론이지 엄청 신경쓰여. 대박 짜증나”라고 해석하시면 안된다는거ㅎㅎ Sure I don’t (mind)나 Sure, go ahead (너 하고 싶은 대로 해) 가 되어 No로 대답한거 에요. 보통 no 보다 sure를 더 많이 써요. 더 쿨해 보이려고. 사실 신경쓰이는데 이왕 양보하는거 쿨한척이라도 하자는 거죠ㅋㅋㅋㅋㅋ

아까 busy가 잘안되어서 댓글도 못달고 보팅도 잘안되고 메모장에 글쓰고 있었는데 스팀잇은 또 잘되네요. 가끔 스팀잇도 써줘야겠어요ㅎㅎ

정말 정말 감사합니당~~~~ 불금과 주말 잘 보내세용~~!

Sort:  

영국에서는 thank you대신 거의 cheers더라고요. 첨에 왠 건배를 이렇게 맨날하나하고ㅎㅎ thanks/ thank you도 쓰지만 casual하겐 거의 cheers입니다^^

힘내세요~ cheers~!

영국은 또 정말 다른거 같아요. 영국은 배낭여행밖에 안가봐서 사실 mind the gap밖에 기억이 안나요ㅋㅋㅋ 워낙 목소리가 우렁차서. 요새도 그런가. 사실 잘 기억은 안나는 오래전이지만 cheers들어본것 같기도ㅎㅎ 알려주셔서 cheers~~ㅋㅋ

전 감사의 표현은 초간단- thanks ㅋㅋㅋ
만약 진짜진짜진짜진짜 고마우면 thank you sooooooo much!!!!!!
감사의 보답
직장동료나 모르는 사람: ur welcome
친한 친구: anything for you

맞다. anything for you도 있지. 고마워용~ 저도 thanks로 거의 때웠어요. 미국애들이 다들 thanks하는데 혼자 thank you하긴 그러니까ㅎㅎ

아 이거 왜이렇게 발음지원되죠ㅋㅋㅋ so~~~~ 제기억에도 정말 very much보단 so much를 쓰더라고요. 영국은 thanks가 cheers~ 근데 아직도 전 버릇이 안돼서 cheers가 안나오더라고요ㅠㅠ 그렇다고 미국영어를 잘하는 것도 아닌데ㅎㅎ

더운날 힘내시고 앞으로두 꾸준하게 좋은표현 부탁드릴게요~^^

Thank you so~~~ much :)

..해서 아닌건 아닌것이 미국식이라는 우스개 소리를 많이 들었었습니다..ㅋㅋ
전 Thank you의 대답으로 it's ok를 많이 썻던것 같아요..ㅎ 영어공부님은 어떠신가요?

busy는 저만 글쓰기가 잘 안되는줄 알았는데, 역시 문제가 있었그만요ㅜㅜ

It's okay도 쓰긴 쓸텐데 제 느낌은 그건 i'm sorry에 더 많이 썼던 거 같아요. 저도 원어민과는 거리가 멀어서 조심스럽지만 그냥 경험과 느낌이 그래요ㅠㅠ 사실 이런게 어떤 상황이냐 친분관계정도라든가 말투에 따라서도 전혀 달라서 단정짓긴 힘들지만. 상대방이 뭔가 일을 많이 시킨다던지 예상보다 시간이 많이 갔을때 미안해하면서 고마워하는경우라면 it's okay가 적합할것 같다는 느낌이에요ㅎㅎ

즐거운 주말되세요. Thank you!

my pleasure :) 위에 질문에 대한 답이 적절할지 모르겠어요ㅠㅠ 저보다 미국 오래계셨을것 같은데 혹시 보시게되면 느낌 좀 봐주세요ㅎㅎ Thank you so much!

저도 잘은 모르지만 my pleasure! 를 많이써요. Sure나. ㅎㅎ

감사해요~~ 저랑 비슷하시네요. 전 사실 sure를 가장 많이 썼어요. 간단해서ㅋㅋㅋ my pleasure는 친절하게 생긴 외국인들이 좀 더 길게 웃으면서 해주는 경우가 많았고ㅎㅎ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935.93
ETH 2645.60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