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일기 #65 - (1) 스팀잇, 가족, 건강

in #kr-series6 years ago



Photo by @dorian-lee



2018년 9월 21일 (금)

추석을 앞두고 있어 연휴 때는 좀 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럼 일기 시작~!



스팀잇 일기

https://steemit.com/@songa0906/5fft7n

위 포스트를 보고 지금까지 남았던 큐레이터 분들의 임대 스파들도 모두 회수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큐레이터를 통한 보팅 지원은 모두 마무리가 되었다. 그동안 큐레이터를 통해 특정 태그들이 활성화되기도 했었는데, 이후 어떻게 될지... 이제 특정 태그를 달았다고 보팅 지원을 받는 시기는 사실상 끝났다고 봐야 한다.

대신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들의 컨테스트 등을 통해 사용자들은 포스트를 작성하고 보팅을 받을 수 있다. 보팅 지원이 사라진 것은 아니고 지원받는 방법이 달라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로서는 프로젝트들이 잘 돼야 스팀잇이 롱런할 수 있다. 프로젝트들은 데이터와 컨텐츠가 필요하고, 사용자가 이를 채우며 보팅을 지원받고 있다. 프로젝트들이 컨테스트를 여는 이유는... 그래야 사용자들을 그리고 컨텐츠들을 모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한다.



가족 일기 : 마누라의 연봉 협상 결과

퇴근 후 마누라의 연봉 협상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했다. 직전 연봉은 3200. 이번에는 3450으로 결정되었다고... 처음에는 원장님이 3400을 불렀다. 그러나 마누라는 더 받고 싶어 3500으로 불렀다. 잠시 평행선을 달리다가 원장님이 3450으로 하자고 말씀했고, 그것으로 마무리가 되었다.



건강 일기 : 일찍 일어나기 힘듦

예전에는 7시에 일어나는 게 어렵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7시 반에 일어나는 것도 쉽지 않다. 피로가 쌓인 것인지... 체력이 떨어진 것인지... 어떤 선배는 40대가 되면 아침잠이 없어진다는 말씀을 했었는데, 나는 되려 일찍 일어나는 게 더 힘들어지고 있다. 건강의 이상신호인가? 간이 안 좋아진 것인가? 올해 건강검진이 예정돼 있으니 조만간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봐야겠다.

Sort:  

개발관련일을 오래해서 그렇징
몸에 좋은거 마니먹엉!!!!

땡큐. 야채 섭취를 늘리기 위해 점심 샐러드를 먹은적이 있었는데, 다음 주부터 다시 시작할까봐. 매일은 못하고 일주일에 2, 3번 정도로...

와이프가 벌면 행복하당..
난 .....

형 외벌이라서 힘든 거? ㅠㅠ

형수님 연봉 협상 축하해!
형아는 건강할 거야. 그저 피로할 뿐..

고마워. 잠을 좀 더 자도록 할께.

앗! 고양이 사진을 보니 오늘 황당한 일이 떠오르네요.
성묘가는데 차에서 고양이 소리가 남!
알고 봤더니 새끼 고양이가 차 엔진 속에 들어 있었음!
바닥으로 통해서 차 엔진까지 들어가는 새끼 고양이!
황당한 하루였네요.

저런. 큰일날뻔 했네요. 고양이는 틈만 있음 어디든 들어가는 거 같아요.

연봉에 협상의 여지가 있다니 ㅋㅋㅋ

원장님의 평가가 좋아서 마누라가 연봉을 더 올려보고 싶어했는데, 50만원 올린 거면 성공인지 모르겠어요.

남은 연휴 즐겁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고양이를 키우고 계시는 군요 ㅎㅎㅎ
배우자 분의 연봉 협상이 잘 되어서 다행입니다 ㅎㅎ
일산 밋업에서 뵈어서 좋았습니다ㅎㅎ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감사합니다. 고국에서 남은 일정 잘 보내시고 폴란드에서도 화이팅 하세요.

Hi @dorian-le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1.878 which ranks you at #2715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1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2693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8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5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50.70
ETH 2595.60
USDT 1.00
SBD 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