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 뇌의 활동성과 관련

in #kr-science7 years ago

오늘은 어머님 병원 가는 날이라 모셔다 드리고 기다리는 동안 PC방에서 스티밋을 합니다.

크롬에 로그인을 하니 동기화가 잘 되어 있어 스티밋 접속도 쉽게 되네요.

그나저나 들어와서 결재하려 기다리다 알바가 화장실가서 안 오는 바람에 한참 서 있는데..

제가 가르치는 학생이 떡 하니 들어오네요.. ㅋㅋ

오늘까지 방학이라 아침 일찍 PC방으로 출근한 이 녀석..

오늘 저랑 수업도 있는데.. ㅋㅋ

여하튼 링크한 동영상을 보니, 인간의 뇌가 발달한 여러가지 이유 중 인간의 신체 움직임과 연관된 것이 많다고 하네요..

이 유투브 계정은 여러가지를 과학적으로 재미있게 잘 풀어주고 있어서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상식선에서 도움도 되고,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기도 좋은 주제들이 가득하네요..

우리 학원에서 쓰는 교재 중 하나가 Ted인데..

Ted강연을 영어학습용으로 잘 만든 교재가 National Geographic에서 나왔거든요.

여하튼 그곳에서 다루는 내용과 비슷한 주제들이 많은 것 같네요~~

이번주는 수목금토 이제 4일 남았네요. 모두 개학을 할테고...

고등부는 벌써 이번주부터 시험대비에 들어가니.. 또 바쁜 한 시즌이 시작될 듯 합니다.

그럼, 전 계속 유투브 영상 링크하면서 글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

그나저나 혹성탈출 재미없다는 글을 보며.. 가슴이 아프네요.. ㅠㅠ

Sort:  

어제 비슷한 생각을 했는데, 실제로 이런 연구가 있었군요.

네... 사람들이 다 비슷하겠죠~~ ^^

맞습니다 뇌의 활동성과 운동이 밀접하게 관련있죠 ㅎㅎ

인터스텔라 글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스승으로 모셔야겠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280.30
ETH 2452.56
USDT 1.00
SBD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