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technology] Step1.4

in #kr-science7 years ago

안녕하세요.
세강의 @joonghoonlee입니다.

1.jpg

저번 step 1.3에서 언급했었던
드래그 문제를 해결 및 새로 발생한 전극 문제에 관해서도 연구를 실시한다.
먼저 이해를 돕기위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지금 하는 연구에서 드래그를 하려면 근육신호를 지속적으로 검출시키거나
특정동작을 드래그신호로 인식시키고, 자이로 센서로 위아래 드래그를 하는
방식 중 한 가지를 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기존에 생체신호를 활용하여 개발하고자 한 이유가 있었기 때문에
생체신호를 메인으로 해서 드래그를 하는 방식을 고수하고자 한다.

또 한 가지

지금 사용하고 있는 3M사의 전극은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겔(gels)타입의 방식이다.
잠시 전극에 대한 설명을 하고 넘어가고자 한다.
전극에는 크게 침습과 비침습으로 나눌수 있다.
침습식의 경우, 인식되는 생체신호의 범위가 매우 좁으며, 사용자의 신체적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단점이 있다.(침을 살에 꼽는 방식이니 아플 수밖에...)
비침습은 아까 언급된 겔타입은 사용자의 최소한의 피부 반응만으로도 검출이 가능하지만
스티커와 유사한 부착방식 이기 때문에 재사용이 어려운 문제가 있어
사용자의 비용부담이 있다.
그래서 건식전극 역시도 직접 개발해 보려한다.

아무튼

보정된 드래그 동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동영상에 보시는 것처럼
드래그 속도가 그리 나쁘지 않다는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 마음에 안드는것 또한 사실입니다 ㅠ_ㅠ.....

조금씩 차차 더 보정해가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번엔

건식 전극입니다.

1.jpg2.jpg

제 손가락 크기에 꼭 맞춘 전용 반지입니다....
성능시험을 먼저 해보고
대중적인 반지 착용법을 구상해 보려합니다.

위에 설계가 된 반지를 3D프린트로 출력해 보겠습니다.

3.jpg

나름 예쁘게 잘 출력되어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멋을 더하기 위해
후처리 작업에 돌입합니다.

4.jpg 41.jpg

작업이 모두 완료된 건식전극의 모습입니다.

51.jpg 5.jpg

자....

이러한 일련의 성과들을 바탕으로 기능 추가 및 보완작업을 거쳐

다음 주 중에 기술 검증을 받아보려 합니다.

다음 [Bio-technology] 포스팅에는 기능 시험평가 결과를 올려보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길 저 스스로에게 바래봅니다.

또한

모든 분들의 하루에 낭만적인 순간이 머물다 가길 바래봅니다.

Sort:  

wow great post. I am learning korean so getting the basics of your post!

Welcome anytime!!! :)

좋은결과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중훈님 ^_______^

두근두근 입니다. ㅎㅎㅎㅎ

반지 뭔가 귀여운?! 느낌입니다 ㅎㅎㅎ
저 반지는 2개를 껴야 하는건가요?! 뭔가 마우스의 왼쪽 오른쪽 버튼 같은
느낌인데 그렇게 사용되건가요?! ㅎㅎㅎ

오오오오오 맞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좌클릭입니다 !!!!오오오오오오오!!!!!!알아봐 주시는군요!!ㅎㅎㅎ

아하하 딱 그런 느낌이었거든요 ㅎㅎㅎ
저 반지를 보고 나니, '쌍가락지?! (8자같은?)모양'으로 두 반지를 묶는 것이 좌우를 헷갈리거나
한 쪽을 분실할 여지를 줄여주고, '실리콘'같은 재질로 손가락 굵기에 관계 없이 착용이 가능하게 만들면서
현재 판매되는 스마트 밴드들 처럼 위의 '센서부분만 탈착'할 수 있게 해서 '색깔이나 디자인이 다른'
반지 홀더에 착용할 수 있게 하는게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종의 패션 아이템 처럼?! 어허허허 그냥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ㅎ

우와 많은 아이디어가 나왔네요 ㅎㅎㅎ
반지는 좌우 구분없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ㅎㅎ
'실리콘'과 패션아이템에 관한 아이디어 너무 좋네요 ^^
이렇게 애정가득한 덧글에 감동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
제가 조만간 소소한 보답?! 할게요 ㅎㅎㅎ물론 대략8월초쯤 가능할것같습니다 ㅎㅎ
뭔가 비밀리에 +_+진행중인것이 있거든요 ㅎㅎㅎ

3D 프린터로 직접 제작하신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kr-science 화이팅 입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551.75
ETH 3252.5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