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자연과학 이야기] 박사가 사랑한 수식

in #kr-science7 years ago (edited)

오일러의 identity 는 정말 powerful 하죠. e, pi 를 비롯한 무리수와 i 복소수 그리고 '군' 이라는 개념 까지.. 핵심을 모두 잡아 주셨네요. 저 등식을 유도(?) 증명이라고나 해야될까요 ㅋㅋ 수반되는 또 하나의 유명한 식 e^{ix} = i \sin(x) + \cos(x), 지수함수와 삼각함수의 연관성, 더 심하게 나아가면 cosh, sinh 와도 연결 시킬 수 있지요. 종종 만나는 꿈나무들에게 항상 이 식을 소개하곤 하지요 ㅎㅎ

Sort: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짧고 간결하게 쓴다는게 너무 길어졌네요. 저도 가끔 아이들에게 이야기해주는데 짧게 설명하기는 어려워서 뭔지 알아오면 상품을 주겠다는 식으로 많이 했어요..ㅎㅎ 알아오더니 신기해하고 좋아하는 경우가 많아서 보람있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5826.71
ETH 2298.26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