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새벽에 써보는 킨들 파이어 HD 8 간단 사용기(여분판매예정)

in #kr-review6 years ago (edited)

얼마전 아내 영상감상용으로 구매했던
아마존의 킨들 파이어 HD 8에 대해
몇 분들의 관심에 감사하며
간단한 사용기를 써봅니다^_^

스크롤이 길긴 한데 거진 사진입니다ㅋ


1. 가격 및 스펙

킨들 파이어는 현재 세 종류가 있습니다.
7인치, 8인치, 10인치 모델인데
당연히 인치가 클수록 금액이 증가합니다.

제가 구매한 8인치 16gb 킨들파이어는 79.99$
현재는 할인 행사중이라 59.99$에 판매 중입니다.

32gb 선택시 30$ 더 비싸집니다.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잡는게 가능하고,
아마존 세팅이 되어있지만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활용이 용이합니다.

무게는 360그램쯤 되어서 제 갤럭시 S7보다
살짝 무거운 무게로 느껴지네요.

10인치를 제외하곤 직배송이 안되어서
배송대행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2. 외관

깔끔한 플라스틱 재질의 후면입니다.
전 블루색상을 구매해 파란색이네요.

전원, 볼륨, 충전, 이어폰단자가
모두 상단에 몰려있습니다.

잭은 일반 안드로이드폰 단자를 이용해
충전 및 데이터전송 범용성이 좋은편입니다.

적당한 베젤의 두께를 가지고 있는 전면입니다.
앞면과 뒷면에 모두 카메라가 있는데,
화질은 별로 안좋습니다.

마감도 괜찮아서 싸구려 느낌은 들지 않네요!


3. 사용환경

위 사진처럼 맨 위에는 상태바가,
메뉴를 이동할 수 있는 바(Home, book 등등)
맨 아래엔 뒤로(◁), 홈화면(O), 멀티창(ㅁ)
세 가지 버튼이 화면상에 표시됩니다.

조작에 대한 반응속도는 굉장히 빠릿한 편으로
핸드폰에 비해 불편감은 없었습니다.

웹서핑 및 스팀잇하기에 화면이 커 편합니다.
어제 밤 이녀석으로 스팀잇을 하다가
폰을 잡으니 엄청 불편하게 느껴지더군요 -,-

스샷은 좀 흐릿하게 보이는데 실제론
꽤나 선명하게 글씨들이 보입니다.

아마존 북스토어엔 한글 책이 그닥 없으니
영문으로 된 책을 읽을게 아니시라면
그냥 PLAY STORE를 설치하신뒤 e북 앱을
설치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마존 STORE가 있어서 아마존 물건을
구매하거나 음악, 앱들을 구매할 수 있는데
한국에서 활용하긴 좀 벅찬 감이 있네요.

재미있는건 야간모드가 있어서
자기 전에도 부담없이 할 수 있다는 점과
PC버전으로 사이트를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있어서 데탑과 모바일 사이의
중간다리 역할을 해준다는 점!

그리고 그 밖에 은행 앱이나, SNS, 게임, 헬스앱
등등을 핸드폰에 쓰듯이 깔아서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거의 무조건 구글 앱스토어를 설치한뒤
한글자판을 깔아주어야 비로소
편하고 직관적인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E-BOOK 환경도 나쁘진 않은데,
그 용도로 쓰시려면 킨들 페이퍼화이트라는
E-BOOK 전용 제품이 있습니다.

화면 밝기나 선명함은 스마트폰에 비해 좀 부족하지만
100만원짜리 스마트폰에 8만원짜리 태블릿을
비교하는것은 좀 반칙같죠-_-;
실제 사용에는 아무런 불편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파이널판타지가 버젓이 게임 추천목록에
있길래 받아서 실행해봤는데
사아알짝 버벅이는 느낌이 있더군요.
게임용으론 성능이 아쉬울것같습니다.


4. 총평

  • 웹서핑, 스팀잇, E-BOOK, 동영상감상
    용도로 저렴한 태블릿으로 쓰기에 적합.
  • But, 한글 환경을 위한 초기 설정이 필요.
  • 16gb란 적은 용량으로, 자료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sd카드 구매 필요.
  • 깔끔하고 이쁨.
  • 해외 구매해야해서 귀찮음.
  • 카메라 쓰레기
  • 케이스도 직구해야함...
  • 쓰기도 힘든 아마존 앱들이 잔득 있는 등
    몇 단점들이 있지만 갓성비가 모든걸 커버.

이상으로 3일 사용 간단 후기를 마칩니다.
여담으로 할인 기간인 겸 해서
제것도 하나 더 사는김에
관세 내에서 몇개 더 구매했습니다.

#kr-market에 구매한 금액정도로
여분을 올릴 예정이니
관심있는분은 참고바랍니다

글을 쓰는 와중에 책상이 계속 흔들리던데
포항에서 또 지진이 낫었군요.
별일없길 빌어봅니다.

Sort:  

가성비가 훌륭한 제품같아 보이네요 ^^
저는 이미 태블릿이 있어서 추가구매는 힘들지만..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다루어보고싶네요 ^^

정성스러운 리뷰글 감사히 읽었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acceptkim님!

좋은아침입니다^_^ @y-o-u-t-h-m-e님 덕에 즐거운 주말이 될것같네요.
좋은 주말되세요~^^

가성비가 엄청나네욥 +_+

저도 타블렛으로 책보고 싶어요.. :)
(책보고 싶다고 쓰고... 타블렛 갖고 싶다고 읽는다.)

원래 인강용으로 gtx1080달린 컴퓨터도 사고 그러는것이지요...!!!

저렴하니 케이스는 뺴버리고 전투용으로 사용하면 딱 좋겠는데요?! 그나저나 지금은 세일을 해서 훨씬 싸긴하네요.

음 저게 케이스같지만 본체입니다ㅋㅋㅋ 맨몸상태에요. 정말 전투용에 적합합니다. 2년만쓰고 버린다해도 돈 안아까울것같네요

진짜 가성비... 전 게임도 별로 안하는데 이북보고 유튜브보고 스팀잇하는데는 편하게 가지고 다니기 짱편하겠군요!!

어휴 그럼 딱인데요 ㅋㅋㅋ?

와 10만원도 안하다니.....

정말 가성비 그 자체네요!

그렇습니다. 진정한 가성비~!

화면크기가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고, 가지고 다니면서 활용하기에 정말 좋은 사이즈네요.

그래서 미국물건인데도 한국에서도 쓰는분들이 꽤 있는것같습니다

가격대비 진짜 괜찮은 제품인 것 같아요... ; ) 동영상 재생은 어떤가요 ?.?

유튜브들 틀었는데 가장 높은 해상도로 해도 렉없이 재생되더군요. 아직 고용량 동영상을 넣어서 재생해보진 않았습니다~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0
BTC 67427.51
ETH 3768.16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