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z 48] 건물 세입자1

in #kr-quiz6 years ago

퀴즈 48 건물 세입자1


A,B,C,D,E,F 이 6층 짜리 건물에 살고 있다.

  • A는 B 보다 3층 위에 산다.
  • A 는 C 보다 2층 위에 산다.
  • D는 A 바로 위에 산다.
  • B 는 E 보다 위에 살고 C 보다 아래에 산다.

A,B,C,D,E,F 는 각각 어디에 몇층에 살고 있는가

hint A의 위치


참가방법


본 글을 읽고 보팅 후 댓글로 답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댓글을 읽고 참신한 댓글[굳이 정답일 필요가 없습니다]에 1-5프로로 보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답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생각을 해보는 것이 퀴즈의 목적입니다.


많이 댓글 달아주세요~

참고문헌들


퍼즐과 함께하는 즐거운 논리, 레이먼스 M. 스멀리언 지음

사고력을 키워주는 논리퍼즐, 레이먼스 M. 스멀리언 지음

범죄수학1,2

재미있는 영재들의 수학퍼즐 1,2

뉴턴 - (수학퍼즐 걸작 80, 엄선 수학퍼즐 2, 수학퍼즐과 논리 패러독스)

수학참고서

Math Letter

멘사 퍼즐 시리즈

Sort:  

1층 - E / 2층- B / 3층 - C / 4층 - F / 5층 - A / 6층 - D 아닌가요?ㅎㅎ

맞습니다!

위에 언급된 내용들을 고층->저층 순으로 나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D A _ C B E
따라서 D A F C B E 순이 되겠습니다.

A : 5
B : 2
C : 3
D : 6
E : 1
F : 4

음 말대로만 하면 이렇게 되는데 너무 쉬운데 ㅋㅋ 뭔가 함정이 있는거 아닌가요?..

ㅋㅋ 원래 어려운 문제였는데 쉽게 바꾸었어요! 쉬어가는 날이 필요하잖아요!

1.다들 D A F C B E 순으로 6 5 4 3 2 1 생각하시겠지만!!

2.저는 지하도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답은 알 수 없다! 입니다!

?
-D
-A
?
-C
-B
-E
?

3.또다른 가능성 F는 누군가와 같이 살수도 있지 않을까요??

늦게 봐서 궤변 잔뜩 늘어놓고 갑니다 ㅎㅎ

도전은 1번으로 할게요...

지하와 동거인이라! 기발한 발상입니다! ㅎㅎ

홋...^^ 오늘은 답안이 두개나 ...ㅋ.ㅋ
쉬어가는 타임인가봐요 ㅋㅋ
잘 보고 갑니다. !! ^^

그래도 한번 가볍게 해보시지 ㅎㅎ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노고에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431.69
ETH 3459.44
USDT 1.00
SBD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