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z 47] 화창한 날씨

in #kr-quiz6 years ago

퀴즈 47 화창한 날씨


@beoped 는 휴가를 내 어느 섬으로 여행을 떠났다.

그 섬에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쏟아쪘고, 토요일에도 비가 내렸다. 하지만 나머지 요일들은 매우 화창했다.

@beoped 는 그 섬에서 23일을 지낸다고 하자. 어느 날 그 섬에 도착해야 화창한 날씨를 가장 많이 즐길 수 있을까?


참가방법


본 글을 읽고 보팅 후 댓글로 답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댓글을 읽고 참신한 댓글[굳이 정답일 필요가 없습니다]에 1-5프로로 보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답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생각을 해보는 것이 퀴즈의 목적입니다.


많이 댓글 달아주세요~

참고문헌들


퍼즐과 함께하는 즐거운 논리, 레이먼스 M. 스멀리언 지음

사고력을 키워주는 논리퍼즐, 레이먼스 M. 스멀리언 지음

범죄수학1,2

재미있는 영재들의 수학퍼즐 1,2

뉴턴 - (수학퍼즐 걸작 80, 엄선 수학퍼즐 2, 수학퍼즐과 논리 패러독스)

수학참고서

Math Letter

멘사 퍼즐 시리즈

Sort:  

목요일이요!! ^^
21일까지 3주는 모든 요일을 다 경험해야 하므로
어떤 요일을 정하든 관계가 없으며
22일과 23일을 화창하게 보내고 오는게 최선인 것 같아요.

목요일날 도착하게 되면
22일과 23일이 목요일과 금요일이 되어
추가되는 2일을 화창하게 보낼 수 있기에 !!

목요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렇습니다!

목금...

목금 말고는 징검다리네요.
23일을 지내든 며칠을 지내든 목요일에 가는게 최선이겠군요.

3주는 동일하고
남은 2일이 도착 요일하고 다음 날이다보니
폭우와 비가 오는 날들 사이에 2일이 남는 목요일 금요일

정답은 목요일 이라고 생각합니다.

목요일이요. 비오는 날이 월,수,토니까 화창한 날은 화,목,금,일. 총 23일이면 3주 +2일. 일주일은 어디서 시작하든 비오는 날 3일, 화창한 날 4일이죠. 그러니 나머지 2일을 화창한 날에 맞추면 되눈 거 아닌가요? 그러려면 이틀 연속 화창한 날인 목, 금이니까 목요일에 도착해야 해요. 3주 지나고 남은 이틀을 목,금 화창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ㅎㅎㅎ 맞았는진 모르겠지만 재밌네요.

ㅎㅎ 정답입니다 재미있게 즐기셨다니 기쁘네요! ㅎㅎ

일기예보 참고하세요~ ㅎㅎ

ㅎㅎ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59519.43
ETH 2458.33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