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z 1] 인간의 유형

in #kr-quiz7 years ago (edited)

퀴즈 책이 집에 오는데 아직 시간이 더 걸릴것 같네요 [합배송을 해서 ㅋㅋㅋ 책 한권이 아직 출고 준비 중이네요 ]

집에 돌아다니는 책 한권을 잡아 살짝 변형하여 문제를 내봅니다.

딱히 답이 있는 문제는 아니에요~

수학퀴즈가 아닌 그냥 퀴즈에요


퀴즈 1 -인간의 유형


추운 겨울날, 당신은 시골의 한 허름한 집으로 여행을 갔다.

그 집에는 아직 불을 지피지 않은 난로와 성냥 한통 그리고 주전자가 보인다.

이미 그 집은 매우 낡은 상태였고 부엌의 싱크대 물을 켜보니 온수가 고장나 얼음처럼 차가운 물만 나오고 있다.

당신은 이미 여행을 하며 밖에서 고생하였기에, 얼음장 처럼 되어버린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싶다.

당신은 평소에 차를 즐겨하기에 가방 속에서 평소 즐겨 먹던 티 한팩을 꺼냈다.

따뜻한 차를 먹기 위한 당신의 행동은?

원래 이 문제는 수학적 유형과 물리학적 유형의 인간을 구분하는 문제입니다
이를 각색해 보았습니다.


참가방법


본 글을 읽고 보팅 후 댓글로 답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댓글을 읽고 참신한 댓글[굳이 정답일 필요가 없습니다]에 1-5프로로 보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답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생각을 해보는 것이 퀴즈의 목적입니다.


퀴즈글은 아마 일주일에 한번 정도로 올리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많이 댓글 달아주세요~

참고문헌

퍼즐과 함께하는 즐거운 논리, 레이먼스 M. 스멀리언 지음
[10년전 책이라 절판됬을 줄 알았는데 13년에 개정판이 나왔군요;;]

Sort:  

몸이 얼음장이라면 먼저 난로에 불 부터 지피고 난로위에 주전자에 물을 받아 차를 타서 마실 것 같습니다 ㅎㅎ

ㅋㅋ ㅋ이게 책에서 말한 가장 일반적인 사람들의 방법이에요

성냥으로 난로에 불을 붙이고 방이 따뜻해지면 땀이 날정도로 운동을 한뒤 찬물을 마시는겁니다. 따뜻한차요? 몸이 뜨거우면 찬물에 푼 차도 따뜻하게 느껴질껍니다. 하하

아니 이것은!!!

일단 주인에게 연락해봐야죠. 온수기 어떻게 키냐고. 그리고 난로 피우는 법도요.
(무단침입한건 아니겠죠? ^^)

난로는 어떤 난로인지 안나와있는데,
무엇을 태우는가? 나무인가 석탄인가 석유인가?
그럼 땔 재료는 준비되어 있는가?
아니면 어디 전기 난로는 없는가?
이런 정보들도 같이 물어봐야겠죠. ㅎㅎ

그렇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이 있겠죠 ㅎㅎ 각 상황의 가정에 따라 많이 달라지겠죠?

멍청한 답같기는 하지만 차는 차갑게 몸은 따뜻하게가 가장 빨리 따뜻한 (상태로) 차를 마시는 방법이 아닐까요ㅎㅎ
난로를 피우고 그 옆에 이불뒤집어 쓰고 차가운물의 차를 마시면 차갑고 뜨겁고ㅎ

불을 지피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성냥 한통 그대로 불을 붙여 난로를 빠르게 지펴 따뜻한 차를 마십니다.

ㅎㅎ 책에서 말한 방법이 나왔군요 ㅎㅎ

이한치한~ 추위는 추위로 다스려야죠~ 꽁꽁언 몸은 당근 차가운 아이스티로...ㅎㅎ

사실 제가 주로 쓰는 방법인데 ㅋㅋㅋ
추운 날일수록 냉면! 음료는 아이스 초콜렛!

옆집에 가서 따뜻한 물을 한잔 달라고 해서 차를 마십니다.

아닛 옆집이라니!! ㅋㅋㅋ

음 저라면 성냥을 집어 난로에 불을 피우고 주전자에 물을 받아 물을 데운후 티를 넣어 마시겠습니다~

보일러를 키고 따뜻한 물을 주전자에 받아서 난로를 켜 끓여 먹을 겁니다!! ㅎㅎ
과연 어떤 댓글들이 있을지...

보일러가 있으면 난로가 없지 않을까요? ㅎㅎ

....나름 열심히 머리굴려서 써봤는데...
그런 함정이 ㅜㅜ

ㅎㅎ 아니에요 제가 구체적으로 안 적어서 그래요 ㅎㅎ
상상력을 나래를 펼 수 있게 최소한의 상황만 옮겨 적으려해서;; ㅎㅎ

잘 읽어보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808.66
ETH 3248.00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