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태그 활성화?신년계획1] 수학 퍼즐 책 소개// 수학 퀴즈???

in #kr-quiz6 years ago (edited)

처음 제가 스팀잇을 시작할 때

다양한 퀴즈 포스팅들이[ @danbain 님, @umkin@gyeryak 님 등~] 있었는데

요새는 찾아보기 힘들군요

퀴즈에 관심이 많지만 잘 풀지는 못하는

제가 퀴즈를 공부해서 가끔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포맷은 초기에 @danbain[단바인]님이 했던 것 처럼

맞추신 분이나 참신한 풀이에 소소한 보팅 이벤트를 한다던가 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정답을 맞추자는 것이 아니라 생각의 폭을 넓히자는 취지라서

댓글을 달아 주시는 분들에게 small voting 을 !!!


일단 단순히 인터넷 검색으로 알려진 문제를

복사 붙여넣기를 하는 것 보다

일단은 문제 풀을 수집하고 먼가 아이디어나 같이 소개할 거리들

생각할 거리들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교보문고 쇼핑을 시작했습니다.


ㅋㅋㅋㅋ

어떤 종류의 문제가 좋을까 하다가

혹시 수학 귀신이라는 책을 아십니까?

이런 부류의 책이 좋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 이 책에 빠져있었거든요]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ㅋㅋㅋㅋ

지릅니다 가즈아~

위대한 유산 책도 다 읽어가서 ㅎㅎ "과학과 인문학의 탱고" 책 제목에 꼳혀서 충동 구매를 했습니다 ㅋㅋㅋ

암호 책도 사실 퀴즈랑 거의 마찬가지인 책이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사실 저기에 안 찍힌 책이 한 권 더 있는데 ㅋㅋㅋ

오랜만에 수학 참고서를 하나 샀지요 ㅎㅎ

아무튼 종종 퀴즈 책을 읽다가 재미있는 문제들이 보이면 소개글도 올릴 예정이니

같이 풀이법도 생각해봐요~ ㅎㅎ

Sort:  

재밌겠네요. 참여하겠습니다. ㅎㅎ

넵 ㅎㅎ 많이 댓글 달아주세요~

i dont undestand......😂😂😂

오 재밌겠네요.. 퀴즈가 기다려집니다^~^

저도 기대되네요 ㅋㅋ 일단 책이 와야겠죠?

재밋을것 같습니다^^ 적극 참여할께요 ㅋㅋ

넵 ㅎㅎ 많이 댓글 달아주세요~

재미있을것 같습니다!ㅎㅎㅎ

저도 기대됩니다 !!

뉴비로서 먼저 감사드림니다. 아무래도 아는분들없이 스팀잇에 들어오니 글을 작성해도 보팅받기가 힘든게 사실입니다. 이런 이벤트를 참여하여 그나마 자신도 알리고 보상도 받을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됨니다^^

가능하면 자주 올리도록 해볼까하는데 잘 모르겠어요
일단 그래도 일주일에 하나 정도는 올리지 않을까 싶어요

무엇이 됬든 진득하게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것 같아요
열심히 하시다보면 어느 순간 팍 성장하시게 될겁니다 ㅎㅎ

이야아아~~~ 머리굴리기 프로젝트 !! 아주 좋습니다ㅏㅏㅏㅎ

머리 열심히 굴러야 앞으로든 뒤로든 돌아가겠죠? ㅎㅎ

우와 +_+ 이벤트 구상 중이신가요!?
더 열심히 기웃 거리겠습니다. !! ㅎㅎ
엉뚱한 생각 쪼~~~금 잘해요 ㅋㅋㅋ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위대한 생각은 종종 엉뚱한 생각에서 나온다라는 말도 있지요 ㅎㅎ
이제는 주말이 다 됬군요 ㅎㅎ @k3g3m 좋은 주말 보내세요~ ㅎㅎ

퀴즈만화같은 책인가 했는데 아니군요 ㅎㅎㅎㅎ

퀴즈만화도 한번 알아볼까요? ㅎㅎ

저 역시 수학적 두뇌가 너무 없어서 수학을 싫어했던 1인입니다. 만약에 저의 학창시절에 저런 책이 있었다면, 그 인기가 어떠했을까 궁금하네요.

먼가 계산적인 거 말고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그런 문제를 원하는데... ㅎㅎ
잘 모르겠어요 일단 책이 와봐야 알 것 같아요

일단은 암호 수학 책이 많이 기대가 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609.18
ETH 3390.27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