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은 어디에 보관해야 가장 안전할까요?

in #kr-qna7 years ago

안녕하세요 @flyyou입니다.

스팀에 투자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정말 쌩초보입니다.

비트나 이더등은 개인 지갑이 있잖아요
그래서 거래소에 보관하지 않고 각각 개인지갑으로 갖고있는게 안전하다고 합니다.

요즘은 렛저가 불티나게 팔린다고 하는데 그만큼 하드웨어지갑도 인기가 많더라구요

근데 스팀은 지갑이 따로 없는것 같아서 여쭙니다.
찾아보니 있는것 같은데 신뢰도 안가고 그냥 스팀잇 기반인것 같아서 개인지갑이라고 볼 수가 없겠더라구요

스팀잇 자체가 지갑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개인 저장소가 아니기 성격이 좀 다를듯 합니다.

오늘 단톡방에 보면 빗썸에서 otp까지 설정해두었는데 메일계정 해킹으로 본인인증을 통해서 해커가 otp 설정 해제 후 돈을 인출해 갔고,
또한 코인원에서도 한 유저가 otp설정 안하셔서 해킹당하고 해커가 otp를 설정해 두어서 정작 소유자는 로그인도 못하는 상황등 안좋은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걱정이 되더라구요

스팀은 어떻게 어디에 저장해 두어야 안전한 것일까요?

여러분들은 어디에 저장하고 계시나요?

스팀잇에 스팀파워로 갖고 계신가요?

거래소에 저장하고 계신가요?

스팀 개인지갑이 있나요?

도움 부탁 드립니다.

(처음으로 eSteem앱으로 포스팅을 해 봅니다. 오타가 있어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Sort:  

역시 스팀파워가 답이군요

네 그러게요 스팀파워야 솟아라!!!

컥 궁금해서 들어와봤는데 질문글이군요 ㅋㅋㅋㅋ 뭔가 컴퓨터로 하다보니 항상 해킹이 두렵긴 합니다 ㅠㅠ 비슷한 고민들을 하시네요 ㅎㅎ

네 질문글입니다 ㅋ 빔바님께서 알려주실 줄 알았는데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용

steem 파워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스팀파워가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만 더 안전한게 없을까 항상 고민됩니다

음...어떤게 진짜 안전할까요... 저도 고민이 되네요 월렛을 오프라인으로도 보관하게 할 수 있지않을까요

✈ 저도 스팀은 다들 어떻게 보관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모으는 족족 스팀파워로 전환중이에요 ㅎㅎ

아 그러시군요 파워다운하면 13주가 걸리기 때문에 저도 제가 아는선에선 그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꼽히는 것이 스팀파워다운이 13주가 걸린다는 것입니다.
물론 시장가격 안정등 여러 이유가 있지만 해킹당해도 13주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1달이내로 비번을 복구하는 과정을 거치면 대부분 회수가 가능하다는 것이 스팀잇의 다른 곳의 지갑을 대체하는 장점(?)이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좋은의견 감사합니다. 스팀잇에도 otp등의 추가 보안수단이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도 드는군요 좋은하루 되세요

저도 이게 참 궁금했는데 말이죠!

선배님들의 의견을 기대해 보시죠. 편안한밤되세요

스팀은 스팀잇계정에 보관하시면 안전합니다. 스팀파워로 보관하시면 더욱 좋지만 이동에 제한이 있습니다. 쉐이빙 계정에 보관하시면 안전하다고 보셔도 됩니다. 이때 메인키와 엑티브키는 노출안되게 잘 보관하시구요(컴터에 파일로 보관하지 마시구요) 스팀잇 사용은 포스팅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와~ @leesunmoo님 친절한 설명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장기적으로 갖고갈 스팀은 스팀파워로 보관하고 일부 유동가능성 있는 스팀은 쉐이빙 계정에 보관하는게 좋겠네요~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와.. 메일 해킹해서 우회하는 방법도 있군요.. 무섭네요..
좋은 참고 됐습니다.

넵 모두모두 보안에 각별히 신경써야 할 때입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도 불안해서 장투로 생각하는 스팀은 스팀파워로 바꾸어 보관중입니다 ㅎㅎ 바꾸는데 13주나 걸리니깐요 !! 팔로 업봇팅 할게요 맞팔해요 ~

아 탁월하신 선택이십니다~~~ 팔로우 감사합니다. 찾아 뵐께용~

넵 종종 뵙겠습니다 !

블록체인을 통해 거래를 해킹하는 건 거의 불가능하다고 하지만, 거래소를 터는 건 가능하기 때문에 OTP를 걸어두라고들 하던데, 말씀하신 것과 같은 문제들도 있으니 보안 끝판왕은 하드월렛이 아닐까요? 근데 하드월렛은 너무 큰 단점이 많죠.. 엄청 비싸고, 지원하는 코인이 너무 한정적이고, 거래를 신속하게 하기가 다소 불편하다는 점, 그리고 잃어버리면....ㅎㅎㅎ
해결책을 제시해드리지는 못했지만 비슷한 고민을 해봤기 때문에 관심이 가서 댓글 달았습니다 ^^ 팔로우 하고 갈게요!

의견 감사합니다. 하드월렛이 보니 8만원정도 하는것 같던데 스팀이 지원되는지 모르겠네요. 많은 돈은 아니지만 주변에서 발생하는 안좋은일들로 인해서 걱정되는게 사실읍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431.17
ETH 2653.99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