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알못을 위한 고급진 커피 상식] 에스프레소 추출을 위한 그라인더 세팅 by Lamarzocco

in #kr-pub7 years ago

1.png


[ 훌륭한 에스프레소 추출을 위한 그라인더 세팅 by Lamarzocco

이탈리아의 에스프레소 머신 제조 업체로 유명한 라마르조코社에서 에스프레소 추출을 위한 그라인더 다이얼 인 방법에 대한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라마르조코의 고급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인 리네아 미니와 매저의 가정용 그라인더를 사용해 소개되고 있으며, 가정에서 훌륭한 에스프레소 추출을 위해 머신을 세팅하는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에스프레소를 바르게 추출 할 수 있도록 세팅하는 과정을 다이얼 인(Dial-in)이라고 부르죠.

2.png

에스프레소는 곱게 분쇄한 커피 원두를 뜨거운 물과 압력을 통해 추출해내는 커피의 한 종류죠. 요즘은 가정에서도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서 드시는 분들이 꽤나 많아졌고 아마도 이러한 영상을 보신다면 가정에서도 한잔 내려 마시고 싶어지실 분들이 많아지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4.png

5.png

영상에서 제안하는 기본적인 추출 레시피로 18g 의 커피 원두를 사용하여 36g 을 추출하는 1:2 정도 비율의 에스프레소 추출 비율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총 추출 시간은 26~30초 정도구요.

만약 이보다 추출 시간이 너무 짧거나 길어진다면 영상에서 볼 수 있듯 커피의 분쇄도를 조절하여 해당 레시피에 적합하도록 다이얼인 하면 됩니다.

★ 스티밋 커피 그루핑을 위한 한국 스티밋 커피 태그 안내

커피 및 카페 관련 태그에 아래 태그를 적어주시면, 찾아가는 보팅활동과 리스팀 활동 등으로 스티밋을 더욱 커피향기가 가득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lackwaterissue
kr-coffee
kr-cafe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수준높은 정보를 아름다운 사진과 함께 전합니다. 저희는 블랙워터이슈입니다.

bw.jpg

Sort:  

집에서 할 땐 그램을 재보고 하진 못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카페에선 그렇게 하더라구요~
호주 카페에서 Lamarzocco 커피 머신을 굉장히 많이 본 기억이 있네요ㅎㅎ
잘 읽었습니다 :)

호주에서는 라마르조코와 시네소 머신의 점유율이 지배적이죠. ^^ 저울을 사용하시기 시작하시면, 커피의 맛이 훨씬 좋아집니다. :)

라마르조코 브랜드가 고급에 속한다고
얼핏 들은 기억이 나네요ㅎㅎㅎ
아직 수동 그라인더로 열심히 갈고 있습니다!

아 홈카페에 저렇게 두 대 딱 있으면 정말 보고만 있어도 뿌듯할 것 같아요*ㅅ *

정확한 레시피가 있군요...?
전 제 필링대로했었는데
역시 그래서 늘 맛이달랐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글 너무좋네용..ㅇㅅㅇ

커피 마시러 카페에 자주 가는 편인데
라마르조코 고급 머신이 있으면 카페 안가도 될려나.ㅋ
스팀 많이 모으면 영상에 나온 라마르조코 머신 하나 사고 싶네요 ~

your all posts are very nice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143.39
ETH 2638.98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