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감정조절에 관해

in #kr-psychology6 years ago

실생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매우 흥미진진한(?) 예를 들어주셔서 재미있게 읽었어요. ㅋㅋ 집안에 들어선 순간 평소와 달리 쎄한 공기를 알아차리고 재빨리 상황을 파악하는 것. 차분히 설명해주셨지만 결국 내 감정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에겐 섭섭했더라도 금방 풀어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본능적으로 한다고 생각한 것들을 이렇게 이론적으로 글로 풀어주시니 조금은 신기합니다.

Sort:  

와이프 팔아서 보팅 얻는 것 같아 와이프에게 미안한 마음이 좀 있네요. ㅎ 그럼에도 재미있게 읽으셨다니 기분 좋습니다. 연구자들이 주로 하는 일이 보편적으로 발생하는 어떤 현상에 이름을 붙이고, 단계를 나누거나 세분화하는 것이죠. miniestate님처럼 본능적으로 되는 분들도 있지만 안 되는 분들에게는 각각의 단계를 하나하나 알려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어린 아이들이 양치질 처음 배울 때처럼요.

전 분석하거나 단계를 나눠서 생각하는걸 잘 못하고 약간 뭉뚱그려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렇게 이론적, 단계적으로 생각해보는 연습을 하는게 필요한것 같아요. 그런 과정을 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제가 감사하죠. 음... 그리고 제 글 보시면 저도 개도 팔고 아는 동생도 팔고....다 팔고 있어서...ㅋㅋㅋㅋ 아내분도 이해해주실거라 믿습니다!!

많이 팔아서 우리 모두 피라미 탈출해 봐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1726.60
ETH 3041.6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