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프로젝트 "시즌3" 5일차] 17.08.18(금) 전일 계획 달성 보고/오늘의 할 일(계획 66.7% 달성)

in #kr-project7 years ago (edited)

17.08.18(금) 08:18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어제는 거의 4시쯤 잠들었네요... 어제 너무 푹자서일까요 잠이 잘 안왔습니다.

9시 15분에 학회에 가는 버스를 타야하니 오늘도 재빠르게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 2017. 08. 17(목) 계획 결과 보고

어제의 계획들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논문 포스터 발표 대비 논문 공부
2."소설가의 일" 40p 읽기
3.순 공부 5시간 달성!
4.요가 가기!
5.로르샤하 잉크반점 검사 문제 풀기!
6.로르샤하 해석입문 책 2챕터 읽기!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1.논문 포스터 발표 대비 논문 공부
결과: 성공 ! ^^

  • 오늘 학회에서 포스터발표가 있어 제가 쓴 논문을 다시 쭉 훑어봤습니다. 사실 그렇게 복잡한 논문이 아니라 크게 다시 볼 내용은 없더라구요. 문제는 다시 읽다보니 오탈자가 너무 많았습니다... 본다고 봤는데도 이러네요 ㅠㅠ 다시 돌이킬 수 없으니 나중에 학회지에 출판하 때 좀 더 공을 들여봐야 겠습니다 허허.

2."소설가의 일" 40p 읽기
결과: 성공 ! ^^

  • 사실 이 책이 소설쓰기보다는 작가의 일상에 대한 지면이 더 많을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꽤 글쓰기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더라구요(당연한 이야기인가요?) 하지만 역시 유명한 소설가인 김연수씨 답게 소설 쓰는법 조차도 소설처럼 쓰시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좋았던 구절을 적어봅니다,

소설가로 산다는 건 여러 번 고칠수록 문장이 좋아진걸 안다는 뜻이다. 플롯과 캐릭터 같은 건 처음부터 직관적으로 멋진 것들을 떠올릴 수 있다고 해도 문장만은 제일 먼저 쓴 문장이 제일 안 좋다. 그래서 소설가에게 필요한 동사는 세 가지다. '쓴다' '생각한다' '다시 쓴다'. 소설가는 제일 먼저 '쓴다'. 그 다음에 '생각한다'. 그리고 '다시 쓴다'. 소설가란 어떤 사람들인가? 초고를 앞에 놓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이 '자기가 쓴 것을 조금 더 좋게 고치기'가 바로 소설가의 주된 일이다. 소설쓰기라는 동사가 있따면, 그런 뜻이어야만 한다. 누군가 '소설쓰고 있습니다'라고 한다면, '먼저 글을 썼고, 지금은 그글에 대해 생각하면서 다시 쓰고 있습니다'라는 뜻이어야 한다.

김연수, "소설가의 일" 중

이 글을 읽고 반성하게 되더라구요. 번역한 글은 탈고를 많이 하는 편인데, 정작 제가 쓴 글은 탈고를 거의 하지 않습니다. 글쓰기에 자신도 없으면서 단지 귀찮다는 이유로요... 전업 작가분들도 이렇게 탈고를 하는데 말이죠.

그리고 이러한 태도는 비단 "소설"이나 "글"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어떤 것을 산출해 냈을 때 그것을 끊임 없이 다듬고 좋은 것으로 다시 만드는 작업은 어떤 일이든 필요한 것 같아요. 앞으로는 모든 것들에 대해 조금 더 진지한 태도를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3.순 공부 5시간 달성!
결과: 실패 ! ^^...

  • 항상 목요일은 컨디션이 참 안좋습니다 ^^;; 도저히 공부할 기운이 나지 않더라구요... 1시간을 채 못채우고 꾸역꾸역 50분정도 했습니다.

4.요가 가기!
결과: 성공 ! ^^

  • 월화수 요가원이 휴가기간이어서 오랜만에 가게되었네요. 3일 동안 문을 닫아서인지 오늘 평소보다 사람이 많았습니다. 체형교정을 하는 날이었는데 확실히 몸이 쫙쫙 펴지는 느낌이었어요 :) 요가는 정말 좋은 운동인 것 같습니다!

5.로르샤하 잉크반점 검사 문제 풀기!
결과: 실패 ! ^^...

  • 마음 먹으면 1시간이 채 안걸리는 문제 풀기임에도 집중이 되질 않아 시작도 못했네요... 결국 다음에 해야할 일로 남아버렸습니다 ㅠㅠㅠ 오늘 걸으면 내일 뛰어야하는 것은 자명한 일이죠...

6.로르샤하 해석입문 책 2챕터 읽기!
결과: 성공 ! ^^

  • 이 부분은 1챕터로 정정되어야 겠습니다. 원래 스터디에 가기전에 2챕터씩 읽어가야하는데 이제 이 책이1챕터밖에 안남았더라구요! 꽤 두꺼운 책인데 생각보다 금방 읽어버렸습니다. 뭐든지 쪼개서 하면 생각보다 쉽게 끝나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앞으로 계획을 세울 때 거대한 것을 잘게 쪼개볼까 생각중입니다.

총평: 6개중 4개 달성, 총 66.7% 달성했습니다!

아쉽게도 어제는 66%밖에 달성을 하지 못했네요... 그래도 절반 이상 했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평소 같으면 아마 다른 것들도 하지 못했을 거에요 ㅎㅎ 하지만 오늘도 다시 100%를 향해 달려보겠습니다!


오늘 할 일도 정리해봐야겠습니다.

오늘은 학회일정이 있기 때문에 뭔가굵직한 것들은 하기 힘들 것 같군요.

2. 2017. 08. 18(금) 오늘의 할 일

1.불안장애 진단기준/감별진단 절반 정리하기
2.심리학 용어 10개 외우기
3."소설가의 일" 20p
4.수용전념 치료 글 1부 포스팅

오늘은 간단히 잡아봤습니다. 포스터발표도 있고 학회 심포지움도 들어야해서 하루가 짧을 것 같거든요 ㅠ 사실 위에 적은 것도 할 수 있을지 좀 의문이 들긴 하지만 그래도 해보려고 노력해봐야겠습니다 :)

계획을 정리하고나면 그래도 머릿속에 하루가 조금 그려지는 듯 합니다.

하루 하루 알차게 보내기 위해 더 정진해야겠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빔바였습니다!

Sort:  

하하~ 요가하는 모습 보기싶습니다...ㅋㅋㅋ
늘 열심히 사는모습 보기 좋네요! 화이팅~

ㅋㅋㅋㅋㅋㅋㅋ 제 요가하는 모습을 다들 보고싶어하시더군요... 나중에 그림으로라도 한 번 보여드리겠습니다 :)

66%.. 그것도 진짜 대단한겁니다 ㅋㅋㅋ확실해요.
계획대로 이루어지는 오늘 하루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

흐흐 감사합니다 :) 항상 절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요가는 할만한가요 요즘에는 ㅎ,,,ㅎ?

이번주엔 요가원 휴가라 하루밖에 가지 못했지만 저번주에 3일 해서 그런지 꽤 괜찮더라구요 :) 다음주엔 5일 다 가는 것을 목표로 해봐야겠습니다!

빔바님 어제 컨디션이 별로셨다니 ㅠㅠ 컨디션 조절도 신경쓰셔야겠어요... 그래도 늘어지게 잡고 공부하는 것 보다 하루정도 푹 쉬셨을꺼라 보고 오늘은 계획대로 다 이루어지길 바래요!

오늘은 학회에 다녀오긴 했지만 꽤 쉬엄쉬엄 했습니다 :) 내일은 또 가열차게 달려봐야겠어요 ㅠ

오늘은 꼭 목표 달성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ㅎㅎ
저도 어제 스파 임대가 만료 된 후 뭔가 팽팽하던 긴장의 끈이 풀어지는 느낌이라 스팀잇 체류 시간이 급격히 줄었네요. 조금 쉬엄쉬엄 가는 타이밍도 필요 한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파임대 만료... 그 기분 어떤 것인지 알지요 ㅎㅎ 한 주 정도는 푹 쉬어줘야 좀 회복되는 것 같습니다 ㅠㅠ 하지만 그래도 스팀잇엔 계속 접속하게 되겠지요 ㅎㅎ.....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

빔바님 안녕하세요! 저도 계획을 세워두고 하나하나 ㅎㅎ하는 편이라 계획성 있는 삶의 포스팅아주 잘 보았습니다. 작가가 꿈인지라 글쓰기를 매일하고 있는데 소설가가 한 말이 아주 공감갑니다.

저도 일전 먼저 쓰고 그다음에 생각하며 다시 쓰고 수정하고를 반복하기 때문이지요.

작가의 길은 멀고도 험한것 같아요.ㅠㅠ

아무튼 포스팅잘보고 팔로우 하고가겠습니다!

오 반갑습니다! 작가가 꿈이시군요 :) 저는 한 때 작가가 꿈이었으나 지금은 포기하고 있네요... 작가를 꿈꾸는 분들을 보면 멋지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미 많은 글들을 제가 인용한 글에 나온 것처럼 써보신 것 같네요. 참 고된 과정일 것 같습니다... 저도 팔로우하고 응원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참 열심히 사는 빔바님 보면서 나도 뭔가를 해야겠다는 자극을 받네요. 오늘은 시비 안 걸겠습니다. ㅋ

흐흐 감사합니다! 애정어린 시비(?)가 없다니 아쉽네요 ㅠㅠ ㅋㅋㅋㅋㅋㅋ 매번 댓글로 응원해주셔서 감사한 마음 갖고 있습니다 :)

vimva님의 계획글을 자주 봤었는데요 항상 공부시간은 Fail이 많네요^^;;;
계획시간을 줄여서 먼저 성공의 맛을 느끼면서 공부시간을 늘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ㅎㅎㅎ (오지랖이 넓어 이런조언 드려 죄송합니다ㅠㅠ)

흠 그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jaytop님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내일은 3시간만 목표로 해봐야겠네요 :) 절대 쉬고싶어서가 아닙니다 ^^;; ㅋㅋㅋㅋㅋㅋ

네 목표달성을 우선시 해보세요^^ vimva님 화이팅@!!

빔바님의 계획성과 꼼꼼함 제가 더 배워야겠어요. 저도 이란 스타일 너무좋습니다^^

흐흐 감사합니다 :) 계획성이 없어서 조금씩 길러가는 중입니다... 아직은 조금 부족한 면이 있지만 언젠간 물흐르듯 계획을 완수하는 날이 오겠지요!

무슨말씀을요 훌륭합니다 jeep going

어제 너무 늦게 주무셨네요 ㅎㅎ 오늘도 벌써 금요일이네요..
활기차게 오늘 세우신 목표 이뤄나가는 하루가 되셨음 합니다.

오늘도 늦게 자네요... 한번 꼬여버리니 겉잡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ㅠㅠ 토요일은 일찍 자도록 해야겠어요 ㅎ... 오늘 푹 자고 화이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해요 :)

네 ㅎㅎ 어제 일찍 주무셨나 모르겠넹.. 저도 오늘은 푹 자고 일어났네요..
오늘도 활기찬 주말 보내시길 바람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192.75
ETH 3667.67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