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프로젝트 "시즌3" 29일차] 17.09.11(월) 전일 계획 달성 보고/오늘의 할 일(100% 계획 달성)

in #kr-project7 years ago

17.09.11(월) 12:53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수면 스케쥴이 꼬여서 어제도 4시쯤 잤네요... 계획도 미루고 미루다보니 겨우겨우 새벽녘에 마무리 했습니다 ㅠ 그래도 3일 째 100% 달성을 하니 기분 좋네요 :)

그럼 계획보고 시작하겠습니다!

1. 2017. 09. 10(토) 계획 결과 보고

어제의 계획들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단어 나머지 범위 다 공부
2.양극성 장애 공부
3.우울 장애 공부
4.지상의 양식 20p 읽기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단어 나머지 범위 다 공부
=> 성공!

  • 단어를 한 번 훑어보는데 40분 정도 걸리네요. 이제 전반적으로 모르는 단어를 추려야겠습니다.

2.양극성 장애 공부
=> 성공!

  • 보통 조울증으로 많이들 알고계시는 양극성 장애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양극성 장애에는 조증 삽화로 특징지어지는 제 1형 양극성 장애, 경조증 삽화와 주요우울 삽화로 특징지어지는 제 2형 양극성 장애, 그리고 약한 증상들이 여러 번 반복되는 순환성 장애가 있습니다. 저는 제1형 양극성 장애를 처음 배웠을 때 신기했습니다. 왜냐하면 양극성 장애인데 울증이 없이 조증 삽화로만으로도 진단이 내려지기 때문이죠. 생각해보면 엄청나게 기분이 들떴다가 그것이 가라앉아 정상 상태로 내려온다면, 상대적으로 우울한 상태라고 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3.우울 장애 공부
=> 성공!

  • 우울장애를 다시 공부했습니다. 공부해도 공부해도 새롭네요 ㅎㅎ... 보통 우리가 우울증으로 알고 있는 주요우울장애를 비롯해 지속적인 불쾌한 기분으로 특징지어지는 파괴적기분조절부전장애, 2년 이상 우울증상이 지속되는 지속성 우울장애(기분저하증), 그리고 여성 분들이 많이들 경험하시는 월경전불쾌감장애가 있습니다.

4.지상의 양식 20p 읽기

어제 읽었던 것 중 인상적이었던 부분을 발췌해보겠습니다.

그리하여 우리의 삶은 마치 우리 앞에 놓인 찬물 가득한 이 유리잔 같은 것이었다고 할 수 있다. 열병 환자가 손에 들고 마시기를 원하는 이 물 담긴 유리잔 말이다. 그가 단숨에 마셔버리는 한 잔의 물. 기다려야 한다는 사실을 뻔히 알면서도 그 감미로운 유리잔을 입술에서 떼어버릴 수가 없는 것이다. 이 물은 그토록 시원하고, 그는 뜨겁게 달아오르는 신열 때문에 그토록 목이 타는 것이다.

  • 앙드레 지드, "지상의 양식" p28

이 부분은 열병 환자가 찬물을 단숨에 마셔버리듯 우리도 우리의 인생을 단숨에 마셔버려 소모해버린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이해했습니다. 열병 환자도 찬물을 단숨에 마시면 병이 더 악화되기 마련이죠. 우리도 우리의 시원하고 달콤한 인생을 조금씩 음미하면서 마셔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닷가의 모래가 부드럽다는 것을 책에서 읽기만 하면 다 되는 것이 아니다. 나는 내 맨발로 그것을 느끼고 싶은 것이다. 감각으로 먼저 느껴보지 못한 일체의 지식이 내겐 무용할 뿐이다.

  • 앙드레 지드, "지상의 양식" p39

이 부분은 평소에 많이 반성하고 있는 부분인데요, 평소에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글로 읽는 것을 좋아해 정작 여행을 다니거나 실제 작동원리를 살펴보는 것에 게으른 편입니다. 사실 지식이라는 것인 책에서 볼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실제로 부딪혀봐야 알 수 있는 것도 많은데 말이죠. 언제 한 번 맨발로 바닷가의 모래를 밟아봐야겠습니다 :)

총평: 4개중 4개 달성, 총 100% 달성했습니다!

어제도 타이트하게 마무리 하는 것엔 실패했습니다만, 어찌됐든 100%를 달성했네요. 이렇게 얼마간의 정해진 일들을 해결하고 다음 날을 준비하는 것이 꽤 괜찮은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 오늘도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오늘의 계획입니다.

2. 2017. 09. 11(월) 오늘의 할 일

1.집 청소(초벌)
2.조현병 공부하기
3.MMPI 공부하기
4.단어 전범위 훑어보기
5.로르샤하 해석원리 챕터 하나 읽기
6.지상의 양식 20p
7.요가가기

연구실 짐을 빼고 아직 집정리를 안해 집안꼴이 엉망이네요... 오늘 다 청소하진 못할 것 같지만 어느 정도 청소를 해놔야 마음이 편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오늘도 행동프로젝트 글을 올리며 하루를 시작하네요. 다들 월요일 힘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빔바였습니다!

Sort:  

100%달성 은 정말 대단해요~!!
저도 바로 눈앞에 놓인 것 부터 차근차근해결하는 한 주로^^

저도 원래 이런 것 잘 못했는데 이제 한달 정도 되니 조금씩 적응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 100% 달성을 잘 해가니 기분이 좋네요! @staywithme님도 차근차근 하나씩 잘 해결해나가는 날이 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흐흐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오! 벌써 반이나 성공했어요 빔바님!!

흐흐 오늘도 100% 했습니다 :) 고지가 눈 앞입니다!!

100프로 축하드려요~~ 요즘 계속 100프로 달성이시네요 ^^ 오늘은 리스트가 긴것 같아요 ㅎㅎ
맛있는거 드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빔바님~

주말에 쉬엄쉬엄 한 것 같아 리스트를 좀 늘려봤습니다 흐흐 다행히 달성했네요! @myhappycircle님이 매일 찾아주셔서 부끄럽지 않기 위해 더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이렇게 정리를 하는것이 효율적으로 일하는데 좋죠ㅎㅎ

정말 그렇더라구요! 매일 하니까 조금씩 일들이 처리되어갑니다 ㅎㅎㅎ

아이고, 새벽 4시에 주무시다니... 건강 챙기며 공부하세요.
무리해서 우울증 공부하시다가 우울증 옵니다.

오늘도 4시에 잘 것 같네요 ㅎ... 늦게 자는 것 만큼 늦게 일어났는데 내일은 좀 일찍 일어나서 리듬 조절좀 해야겠습니다 ㅠ 감사해요!

항상 바쁘게 사시는 군요 ㅎㅎ 보기 좋습니다 ㅎㅎㅎ

흐흐 감사합니다 @issaclab님 :) 학생과 취준생이 미묘하게 융합된 분야에 지원하다보니 할 것이 많네요 ㅠㅠ...

3일연속 달성율이 100%라면,
제가 vimva님을 관리하는 회사의 상사라면...
목표를 상향조정하라고 얘기할 것 같네요^^ 그렇게 성장해 가는 것 같더라고요 ㅎㅎ (제 코멘트가 기분나쁘셨다면 죄송해요;;)

허허 아뇨 기분나쁘지 않습니다! 그래서 월요일 계획을 좀 길게 잡았었거든요 ㅎㅎ @jaytop님 말씀 듣고 내일 계획도 조금 많게 잡아볼까 생각중입니다~ 아무래도 수험생 상황이다보니 어느 정도 분량을 매일 꾸준히 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서 적응되면 유지해봐야겠네요 ㅎㅎ

오~!! 빔바님 3일 연속 100프로!!!
축하드려요!^^

흐흐 감사합니다 @rayheyna님 :) 오늘도 100% 성공해서 4일 연속이 되었습니다! 짝짝짝!!

Very good Very goo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915.40
ETH 2627.54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