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P] 셀프보팅 P를 찾습니다.

in #kr-pnp7 years ago (edited)

저는 먼저 P(고래)의 셀프보팅을 얘기해보고 싶습니다. 셀프보팅은 그 자체로는 문제가 안되나, 고래가 다수의 글을 올리면서 계속 본인에게 셀프보팅을 하는 것은 크게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제가 특이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제 입장에서는 고래의 셀프보팅을 옹호하면 제가 보상을 훨씬 더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는 고래의 셀프보팅이 결과적으로 제 살 깎아먹는 행동이라고 봅니다. 돈 있는 사람이 득세하는 공간, 그들의 이익이 너무나 쉽게 합리화되는 공간에는 제대로 된 꿈과 비전이 세워질 수 없습니다.

일단.. 스팀파워 다량 보유자 (50MV 이상) 중에 셀프보팅이 비율로나 횟수로나 많은 분의 계정을 댓글로 공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분들을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찾아가셔서 혼자 누리기보다는 함께 누리자는 희망과 응원의 댓글을 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절대로 비난이나 비꼼이 없어야 합니다. 그 분들도 나름대로의 사정이 있을테고, 생각이 있으실껍니다. 저희가 추구해야 하는 것은 처벌이 아니라 변화와 조화입니다. 따뜻한 말과 관심으로 다가갈 때 그분들도 진정으로 다가와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좋은 응원댓글들은 제가 열심히 업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참고로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http://www.steemreports.com/outgoing-votes-info/
여기서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셀프보팅 비율이 나옵니다.

Sort:  

steemsql을 조금 써봤기에 리스트업 해봤습니다. 11월 한달간 셀프보팅 비율을 넣었습니다. 급하게 만든 쿼리이기에 ... 오차나 잘못된점이 있을 수 있으나 제 계정의 데이터를 봤을 때엔 얼추 맞는 듯 싶어서 공유합니다.


https://drive.google.com/open?id=1NKHBjvv-AOUjauMfnp0PuhutU2qFSpbw

항목은 명성, 저자, 포스트갯수, 페이아웃금액(합), 평균보상, 보유SP, 위임된SP, 가입일자 , 셀프보팅의 비율과 건수입니다.

와우 한눈에 파악하기 쉽군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Comment릉 제외해주실 수 있을까요? (parent_permlink = "")

네 가능합니다. 코멘트를 빼는 건 어느걸 보시려고 하는건가요?

실제 포스팅 당 보상액과 셀프보팅 수를 보고자 합니다.

저 리스트에 집계된건 포스팅만의 수익이고 코멘트까지 합쳐진 수익은 따로 뽑아내야 할것 같습니다~ 작업해볼게요

보다 더 큰 커뮤니티로의 발전을 위해 항상 힘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많은 분들을 보면서 열심히 해나가게됩니다

셀프 보팅을 해도 자기 자산이 올라가는 모양이군요? 자가 발전? ㅎㅎㅎ

해도 별로 티 안나길래 생각없이 체크해뒀었는데 하면 안되는거였군요(...

티가 안 나실 정도면 괜찮죠..ㅎ 하지만 제가 (임대 안하고 풀파워로) 셀프봇을 한다면 50불 이상 올라갈껍니다...

정말 멋지십니다 ^^ 이런사회가 더불어 행복한 사회겠죠

셀봇 및 셀봇풀에 관련해 심리학적으로 글을 한번 써 봤습니다. 나중에 시간 되시면 한번쯤 읽어 주신다면 영광이겠네요! 주변에 구런 고래분이 있더면 제보해보갰습니다.

어느정도의 비율이 과다한 셀프보팅의 기준일까요? 50% 70% 그래도 기준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일단 30% 정도가 어떨까 싶네요. 높은 스팀파워 보유자 한정입니다.

찬반을 떠나, 이렇게 스팀잇(kr)을 아껴주시고, 신경써주시는 것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격하게 응원하는 차원에서 업보팅과 Resteem하고 갑니다!

커뮤니티를 위한 글, 잘 읽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596.54
ETH 2433.6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