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자유롭게 삶을 마감하고 죽을 권리는 존재할까? Right to die?! (1)

in #kr-philosophy6 years ago

장애를 가진 자식을 키우는 부모의 소원은 자식보다 하루를 더 먼저 살고 싶다는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자폐아를 키운다는게 일반인들은 상상도 못할정도로 힘들텐데... 힘내세요. 보기에는 너무나 예쁜 아이로만 보이는데...

저도 자식을 키우다 보니 아이가 성인이 되기 전에 내가 먼저 죽으면 어떡하지 라는 고민을 합니다.... 물론 rokyupjung님의 고민은 저랑 비교가 될 정도로 힘들겠지만 부모의 마음으로 이해하면 제가 같은 상황이라면 저도 그렇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100세시대라고 하는데 평창에서 건강 잘 신경 쓰시고 100세 이상 따님과 행복하게 살길 바랄께요.

Sort:  

힘들지 않다면 거짓말일 것 같습니다. 많이 힘들죠...
하지만 어떤 부모가 어린 자식을 두고 편히 눈을 감을 수 있을까요? @darkhorse81 님도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정상아이든 발달장애아이든 부모를 잃는다면... 정말 상상하기도 싫은 일입니다. 어린 아이들이 스스로를 책임져야 하는 일이 얼마나 황당한 일입니까? 세상에 그런 아이들이 많다는 것이 또한 너무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9056.49
ETH 2597.2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