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동물과 공존한다는 것 #1.

in #kr-pet6 years ago

처음 이름의 유래만 봤을 때는 웃음이 났는데 끝은 마음 아픈 글이네요.
요즘은 반려동물을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거의 사람과 같이 대하죠.
그것이 옳냐 아니냐는 것보다는 생명이 있는 그들의 삶을 인간의 잣대가 아닌 그 자체로 존중하는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저희 집의 두 번째이자 마지막이었던 강아지도 1년만에 곁을 떠났습니다.
너무 무지한 우리때문에 죽은 거 같아 많이 미안했고 안락사를 결정해야만 했던 어머니는 두 번 다시는 새로운 강아지를 들이지 않으셨죠.
대신에 요즘은 길냥이들 보는 재미로 대신하시지만요.
이렇게 기술이 발전해도 아직 그들이 우리에게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려면 멀었나 봅니다.

Sort:  

이름 유래...몬티 파이돈 얘기시군요. ㅎㅎ

저는 강아지가 아프기 전에도 그랬지만, 후회가 절대 남지 않도록 하려는 생각 밖엔 없었네요...안락사의 경험으로 남지 않은 점이 참 고맙기도 하구요. 말씀하신 내용 중에선 다음 회차에 다룰 것도 좀 있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1195.86
ETH 3009.46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