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나는 실패한 직장인이다 | 10 나의 실패는 현재진행형

in #kr-pen6 years ago

시리즈가 마무리되다니 조금 아쉽지만 축하드립니다 :D
매순간의 최선의 선택을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결과는 주어지는 것이기에 받아들여야 하겠지만 역시나 성공으로 가는 길목 언저리에 있으실거라고 생각해요~ 왠지 naha님은 실패했어 적당히 살겠다라고 하셔도 다시 치열하게 사는 분 같아요.

한 부류는 자기 할 일만 하고 시간 되면 퇴근해서 월급이나 받는 부류

이거 전데 자기 할일만 하고 퇴근하되 문제가 생기면 욕안먹게 처리하고 스트레스 받으며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단지 플러스 알파는 아닌거죠. (플러스 알파일 필요도 없다고 생각하지만요)

그런데 아이러니한건 제 시간과 인생을 모두 줘도 후회하지 않을 그런 일을 찾고 싶어요. 언제나 다른 부류가 될 준비는 하고 있습니다. 그런 기회를 찾을지는 미지수지만(이 것 역시 제 과제겠죠)

저를 돌아보게 해주시는 시리즈 잘 봤습니다. 훗날 이 모든 것이 어쩌면 작가로서의 소재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D 뭐가 됐든 naha님을 응원합니다!

Sort:  

제가 부러워하는 부류입니다. 저는 그렇게 살지 못했어요. 지금이라도 가능하다면 내 일만 하고 월급만 챙겨 받는 직장인이 되고 싶습니다. 마음으론 그렇더군요. 하지만 fgomul님 말씀하신 대로 제 성격이... ㅡ.ㅡ.... 그래도 주어진 일만 끝내고 제 시간에 퇴근하고 정해진 월급 받는 삶이 주어져야 제 입에서 '나는 성공한 직장인이다'라는 말이 나올 것 같습니다. ㅠㅠ
이 소재는 아마도 제가 이 바닥 떠야 책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여기 언급한 회사들은 제 뒷조사 하면 회사명 다 나오거든요. 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708.78
ETH 3185.76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