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일상] 동남아 국가들 다모인 싱가폴 학교의 학식은?

in #kr-overseas7 years ago

KakaoTalk_Moim_5EHLQYwefIJC8Y0isYno0NpeHniuFs.jpg

아시다시피 아시아 내에서 영어를 공식적으로 쓰는 나라가 싱가폴 하나 뿐인지 주변 동남아 나라들에서 공부하러 많이들 옵니다. 솔직히 싱가폴리안일지라도 영어를 배우고 다른 나라에서 온 애들도 영어를 쓰지만 대체적으로 실력들이 구린 탓에 친해지는덴 문제가 없지만, 식성은 다르기 때문에 식당에 음식 종류가 다양합니다.

인도네시아 음식, 말레이시아 음식, 일본 음식, 한국 음식, 인도 음식 등등 다양한데 도전정신이 없어서 모든 음식을 먹어보진 않았고 대충 핸드폰에 찍어논 사진들로 보여드릴까 해요.


치킨라이스

KakaoTalk_Moim_5EHLQYwefIJC8Y0isYno0NpeHmQauS.jpg

첫번째로 싱가폴이랑 말레이시아쪽에서 먹는 치킨라이스.
어느 호커센터(푸드코트 같은 곳)를 가든 자신이 진짜 도전정신이 뛰어나고 먹는거 안가린다 하면 아무거나 골라 먹어도 괜찮겠지만, 저같이 고수같은 향신료 싫어하고 코코넛밀크 싫어하고... 등등 가리는게 좀 있다 하면 치킨라이스가 짱입니다.

어짜피 치킨을 안먹는 사람은 없을테고(있나?...) 밥위에 치킨얹은거라 간단하고 맛있어요.

KakaoTalk_Moim_5EHLQYwefIJC8Y0isYno0NpeHmRxKy.jpg

치킨라이스라고 대부분 쓰여있지만 파는건 덕 라이스, 포크라이스, 차슈라이스 등등 다양해요.
다 먹어봤는데 다 맛있습니다. 하나 질릴때 딴거 시켜먹고 그러면 돼요.

KakaoTalk_Moim_5EHLQYwefIJC8Y0isYno0NpeHmSV0e.jpg

요건 로스트 포크 라이스입니다. 돼지고기 푹 고운거에 껍질은 바삭바삭해서 맛있어요.

KakaoTalk_Moim_5EHLQYwefIJC8Y0isYno0NpeHmU1cS.jpg

베트남 친구입니다. 뭔가 사진으로 보니까 횡 한게 한국 급식이 먹고싶습니다.


미고랭

KakaoTalk_Moim_5EHLQYwefIJC8Y0isYno0NpeHnfc3g.jpg

인도네시아의 면요리로 유명한 미고랭입니다. 한자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미'는 면을 뜻하고, 고랭은 뭔 뜻인지 모르겠습니다..(삐질..) 사진 올리면서 본건데 미슐랭에도 소개된 꽤 유명한 체인점인거 같네요.

KakaoTalk_Moim_5EHLQYwefIJC8Y0isYno0NpeHngzjs.jpg

라면이나 스파게티처럼 긴 면이 아니라 한 5센치 간격으로 짤린것같은 면에 해산물과 야채를 넣고 매콤한 소스에 볶아서 나와요. 먹어보면 맛있습니당.


일본 음식들

KakaoTalk_Moim_5EHLQYwefIJC8Y0isYno0NpeHmKFua.jpg

분명 학교에서 일본어를 들은적도 없고 오리엔테이션때도 일본에서 온 사람을 못봤는데 참 일본이 인기가 많습니다. 쇼핑몰만 가도 일본음식점이나 일본 드럭스토어가 음청 많아요. 어쨋든, 일본음식이 생긴지 한두달 됐는데 맛있어서 저거만 사먹습니다 (한국음식도 있는데 맛이 영..)

KakaoTalk_Moim_5EHLQYwefIJC8Y0isYno0NpeHmMRSW.jpg

도시락같은거도 있음


Fragrant hot pot(?) 말레이시아식 볶음국수

KakaoTalk_20180130_120814368.jpg

한 번 먹으면 계속 생각나는 볶음국수입니다. 전에도 한 번 올린적 있는데, 처음 먹었을 때는 '뭐지..' 했는데 다음날 되면 먹고싶어집니다.

KakaoTalk_20180130_120816654.jpg

저기서 원하는 재료를 고르고 아저씨한테 맵게 해달라 하면 맛있게 볶아주심.

KakaoTalk_20180130_120827917.jpg

KakaoTalk_20180202_184054482.jpg

음식 종류는 참... 많지만 먹을때마다 매번 사진을 찍진 않기 때문에 사진이 많이 없네요 ㅠㅠ
요즘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발견하고 있어서 한국 음식이 점점 안그리워지는거 같아요 ㅋㅋ

Sort:  

타국 생활에서 음식에서 해방되면...반은 적응된거죠? ㅎㅎ
맛난 음식이 많아서 부럽네요~~

ㅎㅎ 저거 다 필요없으니 김밥천국 체인점 하나만 집앞에 생겼으면...ㅋㅋㅋ

오 다 맛있어 보여요 특히 볶음국수는 정말 먹어보고 싶네요! 한국 음식 메뉴로는 뭐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ㅋㅋ

볶음국수에 요즘 꽃혔습니다 ㅋㅋㅋ
한국음식은... 매우 노멀하게 비빔밥, 불고기, 제육볶음, 고등어구이... 이정도 있어요.
맛은... 그닥 ㅋㅋ

일본요리는 진짜 동남아에서는 한국 중국집 수준인거 같아요..... 태국애들도 일본요리 먹은지는 수십년 되었는데 이제서야 한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거든요....근데 솔직히....일본요리 깔끔해서 좋은거 같아요 ㅋㅋ

ㅋㅋ 중국집.. 표현이 완전 적절해보입니다. 확실히 한국 음식점은 버스타고 멀리 가야 찾아볼 수 있는데 반해 일식집은 찾기 진짜 쉬운거 같아요.

다 맛나보이고 깔끔해보이고 그래요 ㅎㅎㅎ 사진을 잘 찍으신거겠죠?

ㅎㅎ 감사합니다. 저 볶음국수...는 완전 맛있으니 함 드셔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276.59
ETH 2464.51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