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아빠] 다낭 맛집 - 마담란 (Madame Lan)

in #kr-overseas7 years ago

logo.jpg

안녕하세요~ 연우아빠(@silla)입니다.

오늘 후기는 다낭에서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로컬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마담란입니다.

베트남 다낭 여행에 관심이 있으셔서 다낭 맛집 검색해 보셨으면 한번쯤 보셨을 것 같아요.
신서유기가 다낭에 왔을 당시 촬영도 했다고 하네요. 🎥

마담란은 다낭 시내와는 조금 떨어져 있어요.
도보로 15분거리정도지만 저희는 아이들 때문에 고민없이 택시를 탑니다. ^^

001.jpg

저희는 이번이 마담란 2번째로 조금 늦은 점심시간에 방문했어요.
가정집을 개조해 만든 마담란, 점심으론 늦은 시간임에도 손님들로 꽤 있네요.
1층은 가운데에 큰 나무와 함께 정원같은 느낌으로 에어컨이 없고, 2층은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002.jpg

처음 방문 땐 2층이었는데, 이번엔 직원분의 안내에 따라 1층에 자리합니다.
한국분들에게 많이 알려진 곳이라 그런지 심심치 않게 한국말이 들립니다.

이미 이것저것 먹고 온지라 간단히 주문합니다.

분짜, 반쎄오, 파파야샐러드

잠시 후 주문한 음식들이 하나씩 나왔어요.

003.jpg

제가 제일 좋아하는 베트남 요리 분짜(Bún Chả) 💕
요즘은 한국에도 분짜식당이 많지요. 가격은 사악하지만... 😡
불맛나는 돼지고기와 채소, 분(쌀국수)에 새콤달콤한 차가운 느억맘 소스를 부어 먹으면 개취 저격~ 💯

000.jpg

신서유기에서는 입안에서 오케스트라가 펼쳐지는 것과 같다고 표현한 반쎄오(bánhxèo)
솔직히 그 정도의 맛은 아닌데... 민호군이 엄청 배고픈 상태였나봐요 😅

004.jpg

반(bánh)은 케이크, 쎄오(xèo)는 기름을 데울 때 나는 의성어로
쌀가루 반죽에 채소, 새우 등을 넣어 반달모양으로 부쳐낸 베트남 전통음식입니다.

마담란에서는 직원분이 처음 한번 반쎄오 싸 먹는 법을 알려주는 데 저희는 이미 알고 있기에 패스~
여러 재료들을 라이스페이퍼에 넣고 돌돌 말아서 소스에 꼭 찍어 먹으면 끝~

007.jpg

알새우칩 같은 과자위에 올려 먹으면 맛난 파파야샐러드
태국에서 먹었던 쏨땀과 비슷하네요

간혹 직원들이 금액이 다른 영수증을 가져오기도 한다니
주문 시 대략 음식가격 기억해 두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005.jpg

베트남 식당들이 가격은 저렴하지만, 전반적으로 위생적이지는 않은데 그나마 마담란은 깔끔하기는 하지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굳이 미케비치 쪽에서 🚕택시 타고 찾아갈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직원들이 많기는 하지만 하나같이 불친절하고, 💀

맛이 나쁘지는 않지만 가성비 측면에서 분짜는 HaNoi Xua가, 반쎄오는 Ẩm Thực Xèo가 더 좋은 선택일 듯하네요. 물론 Ẩm Thực Xèo도 상당히 불친절합니다.

마담란(Nhà hàng Madame Lân)
전화번호: +84 511 361 6226
주소: 4 Bach Dang St, Da Nang, Vietnam
영업시간: 매일 8am-10pm


[연우아빠] 다낭 맛집 - 바빌론 스테이크가든 (Babylon Steakgarden)
https://steemkr.com/kr-overseas/@silla/babylon-steakgarden


follow.jpg

Sort:  

다낭 여행갈 계획인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팔로우 및 보팅할게요~

전 베트남 2년째 거주중인데, 호치민, 하노이, 다낭, 나트랑, 후에, 푸꿕 등 여행지 중에 개인적으로는 푸꿕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인분들께는 호치민+푸꿕 코스를 추천 많이 드려요^^
저도 맞팔했습니다. 자주 놀러가겠습니다. 앞으로 좋은 글 많이 부탁드려요.

너무 맛있게 생겼어요 ㅠㅠㅠ 흑... 배고프네요. 분짜 애머이에서 처음먹고 넘 맛있었는데! 베트남을 가고싶은 이유가 차곡차곡 쌓입니다

저도 애머이 피드 많이 봤는데 너무 궁금해요~ 여기 맛이랑 비슷한지요 ㅋㅋ 가면 꼭 먹어봐야겠어요^^

맛있어보이는데 서비스는 좀 문제가 있군요!! 다낭에 가게 된다면 꼭 참고해야겠네요~ㅎㅎ

작은 가게들에선 좋은 서비스를 당연히 기대하지 않을텐데,...
마담란 정도는 직원도 많고 충분히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것 같은데, 얼굴에 미소조차 찾기 힘들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으음.... 가보면 좋을듯 한데 불친절하다면 고민을..... 아님 엄청 배고플때 가 보던가 해야겠네요

제가 베트남에 살다보니 더 그렇게 느낀 걸수도 있습니다. @kaine 님께서 기회되실 때 후기 한번 더 부탁드립니다^^

푸꿕이 좋구나 ㅋㅋ 나중에 베트남 갈땐느 거기로 여행코스를 짜봐야겠네요

네, 호치민 1.5일 먹거리 투어 + 푸꿕 2~3일 휴양 일정이 좋더라고요. 요즘 베트남 항공으로 국제선 이용시엔 국내선 구간 무료로 애드온 해 주기도 하고요 ^^

그러면 서울 - 호치민 - 푸꿕 - 서울 할때 호치민 - 푸꿕 국내선이 무료라는거죠? 오호

네, 베트남 국내 어디든 공항이 있는 곳이면 국내선 왕복비용은 무료로 적용됩니다. ^^

앗! 저도 신서유기 보면서 봤던 곳이예요. ^^
마담란, 메모해두고 다낭 여행가게되면 들러보겠습니다.
추천 감사드려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

네, 저도 맞팔로우 했습니다. 비행시간, 물가 등 고려했을때 베트남 여행 좋은 듯 해요.

너무 맛있어 보이는 군요. 신서유기를 보며 '우와' 했었는데 저긴가 보군요. 꼭 가보고 싶어요^^

네, 저도 티비볼 때는 몰랐는데 확인해 보니 마담란이더라고요. 다낭 성당 등 시내 구경 가실 때 한번 들러보세요^^

아주 상세히 알려주셨어요.
기회되면 꼭 가보고 싶네요~~^^

호치민 놀러오신다면 제가 분짜 보팅 드릴께요^^

네 감사해요^^~

직원들이 불친절했나보네요ㅎㅎ

여행객들에게는 나름 인기있는 집인데, 그 날 제가 유독 예민했었던거길 바래요 ^^

저 베트남 넘 가고싶은데 ㅠㅠ 이렇게 멀리서나마 보기라도 하네요 ㅠㅠ 넘 맛있어보여요

시간 내셔서 베트남 여행 꼭 한번 오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15.26
ETH 2668.31
USDT 1.00
SBD 2.79